구약의 이스라엘 민족은 목축과 농업이 주축을 이루었습니다 풀이 자라야 하고 농작물이 자라야 할려면 비가 필수입니다 이른 비든 늦은 비든 비가 와야지 풀이 자라 목축이 가능하고 농사가 가능한 것이 됩니다 그런데 이것을 농업이나 목축에 필요한 이른 비나 늦은 비가 아닌 말씀 영적인 해석이라는 것이 등장을 합니다 영적인 이른 비나 늦은 비라는 말씀 영적인 해석! 이른 비는? 마가의 다락방 . 오순절 성령 부어 주심으로 해석을 하고 늦은 비는? 말세에 또 한번의 오순절에 있었던 성령님의 역사하심 . 능력이 있게 된다는 해석이 등장합니다 이 말세에 있을 것이다는 오순절 늦은 비 성령운동이라는 것의 핵심이 무엇인가? 성령의 능력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성령의 능력! 방언하고 예언하고 병자를 고치고 귀신을 쫒아내고 날아 다니고 돌로 떡을 만들고 물 위를 걷고 자신의 그림자만 덮여도 병자가 낫는다는 능력! 이 능력을 바탕으로 하루에 10만명을 회개케하고 교회가 부흥이 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순절 늦은 비 성령이 있을 것이다라고 믿고 가르치는 자들의 밑바탕에 깔린 기본입니다 그러하기에 말세에 늦은 비 성령운동을 기대하고 바라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성경적으로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말씀은 그러한 일이 있다고 분명하게 기록을 하고 있습니다 요엘서와 말라기에 분명하게 기록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요엘 2:28~32 28.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 너희 자녀들이 장래 일을 말할 것이며 너희 늙은이는 꿈을 꾸며 너희 젊은이는 이상을 볼 것이며 29.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30.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31.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핏빛 같이 변하려니와 32.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 이는 나 여호와의 말대로 시온 산과 예루살렘에서 피할 자가 있을 것임이요 남은 자 중에 나 여호와의 부름을 받을 자가 있을 것임이니라
말라기 4:5~6 5.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자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6.그가 아버지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버지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돌이키지 아니하면 두렵건대 내가 와서 저주로 그 땅을 칠까 하노라 하시니라
저는 처음에는 부정을 했습니다 이유는?
사도행전 2:14~22 14.베드로가 열한 사도와 함께 서서 소리를 높여 이르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15.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16.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8.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19.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20.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22.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와 같이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언하셨느니라 베드로가 한 말 때문이었습니다 15.때가 제 삼 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16.이는 곧 선지자 요엘을 통하여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17.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위 구절에서 베드로가 말을 합니다 우리가 술 취한 것이 아니다 요엘 선지자가 예언한 것을 하고 있다 그러면서 요엘선지자의 말을 인용을 합니다 이것을 보고 저는 이미 이루어진 것이다라고 판단을 내렸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계시록의 여섯째 인의 징조가 기록이 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계시록의 때에 반복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 것입니다 반복입니다
19.또 내가 위로 하늘에서는 기사를 아래로 땅에서는 징조를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로다 20.주의 크고 영화로운 날이 이르기 전에 해가 변하여 어두워지고 달이 변하여 피가 되리라 21.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하였느니라
위 구절에서 계시록의 여섯째 인의 징조가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계시록의 때에도 반복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호와 하나님의 날이 이르기 전에 성령님의 역사하심이 계시록에서 반복이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계시록의 여섯째 인과 여호와 하나님의 날 대 환난 사이에 있게 되는 일인데 계시록에서 어느 때에 오순절의 성령 부어 주심이 반복이 되는가? 계시록에서 찾아보면 성도들의 대 환난의 때가 됩니다 이방인의 때와 두 증인의 때 짐승이 권세를 잡는 때가 됩니다 문제는!
요한계시록 11:2~4 2.성전 바깥 마당은 측량하지 말고 그냥 두라 이것은 이방인에게 주었은즉 그들이 거룩한 성을 마흔두 달 동안 짓밟으리라 3.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그들이 굵은 베옷을 입고 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두 증인의 때와 이방인의 때 짐승이 권세를 잡는 때가 연결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방인이 성도들을 짓밟습니다 환난 . 핍박 . 죽음이 있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두 증인이 굵은 베 옷을 입고 예언과 기적을 행한다는 것입니다 두 증인이 죽임을 당하고 사탄 . 짐승이 여호와 하나님의 자리에 앉게 되며 성도들을 몇이든지 다 죽이게 됩니다 분위기가 우리가 원하는 오순절 성령과 맞지가 않다는 것입니다 두 증인이 굵은 베 옷을 입은 모습은? 슬픔 . 눈물 . 죽음 . 핍박 . 심판 환난의 이미지입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바라는 이미지와 반대라는 것입니다 우리가 성령의 능력으로 날아 다니면서 예언을 하고 기적을 행하고 교회를 부흥시키는 이미지 보다는 스데반이 돌 맞아 죽기 전에 받았던 엄숙한 성령님의 역사와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말세 때에 계시록의 때에 성령님의 역사이 있는데 반복이 되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것과는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근본적으로 다르다는 것입니다 계시록의 대 환난 때에 반복이 되지만 우리가 기다리고 고대하는 그런 성령님의 역사하심과는 근본이 다르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바라고 원하고 기대하는 능력 행함의 그런 성령님의 역사하심인가? 스데반 집사가 죽기 전에 받았던 성령 충만함 . 성령님의 역사함인가? 화려한 예언 . 기적 . 능력 행함의 성령 충만함인가? 경건함의 성령 충만함인가? 이것을 구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데반의 죽음과 함께 했던 성령님입니다 우리가 원하고 바라는 능력 행함 기적 행함 . 교회부흥이 아닙니다 이방인의 때와 두 증인의 때 짐승이 권세를 잡는 때는 성도들이 환난과 핍박과 죽임을 당하는 때입니다 엄숙한 때 . 경건한 때 . 애통ㆍ눈물과 죽음의 때 . 순교의 때입니다 즉 지금 교회에서 원하는 늦은 비 성령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성경적인 늦은 비란? 예언서 . 계시록입니다 늦은 비는 추수를 위한 비입니다 성도들의 추수는 계시록의 때입니다 계시록이 늦은 비라는 것입니다 옳바른 계시록을 먹여서 추수에 참여케 하는 것이 말씀의 늦은 비가 됩니다 옳바른 계시록을 알려서 알곡으로 영글게 하십시요 첫째 인을 알리십시요 이것이 늦은 비입니다 이른 비는? 일반적인 복음이 되며 늦은 비는? 예언서 . 계시록입니다 추수를 하기 위한 늦은 비? 계시록이 됩니다 계시록에서 심판 . 추수를 하지 않습니까? 계시록이 때를 따라 주시는 양식입니다 말세 때 . 계시록의 때 . 심판의 때에 먹어야할 늦은 비 옳바른 계시록을 알려서 알곡으로 영글게 하십시요 첫째 인을 알리십시요 추수에 참여케 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