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strianews.com/the-village-movement-supports-aging-in-place/
Stria News, February 11, 2019
Stria is a media platform for the longevity market. We provide information, experiences and content that inspire cross-sector solutions for our aging society.
Stria는 장수 시장(longevity market)을 위한 미디어 플랫폼으로서 고령화 사회를 위한 각 분야간 해결책을 고무시키는 정보, 경험 및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Can the Village Movement Scale to Support Aging in Place?
시니어 빌리지, 에이징 인 플레이스, 키친 투어
by Tobi Elkin
고령자들은 살던 곳에서 나이 들기를 원합니다. 빌리지 운동(Village Movement)은 과연 이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요?
트렌드는 너무나 명확합니다. 미국의 성인들은 살던 집과 지역 사회에서 가능한 한 오래 머물려고 점점 더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8년 AARP(미국 은퇴자협회)의 조사에 따르면 50세 이상 성인 4명 중 3명은 나이가 들어서도 자신의 집과 지역 사회에 계속해서 남아 있기를 원합니다. 비영리 회원 단체들의 국가차원 네트워크인 빌리지 네트워크(Village to Village Network)가 총괄하는 '빌리지 무브먼트(Village Movement)'는 노인들이 오랫동안 자립적으로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운동입니다.
‘시니어 빌리지’는 서비스 제공에 중점을 둡니다. 회원은 차량 봉사, 소규모 주택 수리, 사소한 집안일, 조직된 사회 활동 및 기술 지원에 대한 액세스 및 도움을 받기 위해 매월 회비를 지불합니다. 회비는 빌리지마다 다르지만 월 25~50달러 정도부터 시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슬라이딩 스케일(요금 등을 상황에 따라 조정하는 방법, 차등 요금제도)과 재정 지원을 제공합니다.
회원들은 지원이 필요할 때, 자격 심사 및 훈련을 받은 '자원봉사자'들과 연결될 수 있으며, 자원봉사자 중 많은 사람들은 빌리지의 회원이기도 합니다. '차량 봉사'를 하는 자원봉사자와 직원들은 보험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대규모 프로젝트의 경우 많은 빌리지가 제품 및 서비스 제공 업체 목록을 유지 관리하기도 하며, 빌리지에 따라 그 지역 내 현지 업체와 회원에 대한 할인을 협상하기도 합니다.
Local Partnerships Support Services
지역 파트너십에 의한 서비스 지원
"빌리지는 서비스 제공 업체와 연결하고 기존 조직과 파트너 관계를 맺으려고 합니다." 국가 차원에서 빌리지 운동을 지원하는 비영리 조직 기관 및 자원인 빌리지 네트워크(Village to Village Network)의 전국 이사인 바바라 설리반(Barbara Sullivan)은 말합니다. “우리는 결정하는 기구가 아닙니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선택권을 주려고 하는 겁니다.”
2001년 보스턴에서 창립된 최초의 빌리지, 비컨힐 빌리지(Beacon Hill Village)는 회원들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잔디 관리, 배관공, 전기 기사, 세무 전문가 등)를 연결시켜 주기도 하고, 그외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레스토랑, 가정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자, 피트니스 트레이너 및 메디 케어 파트 D보험을 보완 등).
“우리는 직영하지는 않습니다만, 검증을 마친 서비스와 서비스 업체의 리스트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는 업체의 면허를 확인하고 품질을 추적 관리합니다."라고 비컨힐 빌리지의 전무 이사인 로라 코너스(Laura Connors)는 설명했습니다.
로스앤젤레스의 ChaiVillageLA는 지역의 유대교 회당인 'Temple Emmanuel'(템플 임마누엘)과 'Temple Isaiah'(템플 이사야)의 협력으로 정식으로 심사받지는 않았지만 회원들에게 권장되는 비즈니스 및 커뮤니티 자원 목록을 제공하고 신앙을 기반으로 하는 빌리지 회원 218명의 회원들에게는 추천과 리뷰를 제공합니다.
Services Are Designed to Meet Local Needs
지역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된 서비스
노스캐롤라이나의 Yancey카운티에 있는 시니어 빌리지 'MY Neighbors Village'의 경우, 농촌 지역 특성상 가장 수요가 많은 서비스는 '차량 서비스'입니다. 자원봉사자 중심의 이 빌리지는 2017년 10명의 회원과 20명의 자원 봉사자로 시작해서 지금은 75명 이상의 회원과 63명의 자원봉사자를 보유한 빌리지로 성장했습니다. Chip Poston 이사회 의장에 따르면 2019년에는 빌리지의 서비스 지역을 인접한 Mitchell County로 확장하고 더 많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시니어 빌리지 'MY Neighbors'의 회원인 Enid A. Alley(74세)는 말했습니다.
"나는 평생에 걸쳐 이곳 저곳 수많은 나라를 돌아다녀봤지만, 이들처럼-시니어 빌리지 MY Neighbors의 자원봉사자들을 말함-선구자적 정신을 가지고 이웃을 돌보는 이들은 한 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
그녀는 'MY Neighbors'에 의존하여 음식을 사러가고, 의사의 진찰을 받습니다. 자원봉사자들은 그녀를 위해 그녀의 거실 벽에 액자를 걸어주었고, 새로운 TV를 사러 쇼핑하는 것을 도와주었으며, TV 설치까지 해주었습니다.
워싱턴 DC 외곽의 타코마 파크(Takoma Park)와 같은 교외 지역에서는 ‘차량 서비스’가 핵심 서비스이지만 ‘걷기 그룹’ 같은 경우도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시니어 빌리지 ‘타코마 파크(Takoma Park Village)’의 회원이자 자원봉사자인 멤버 220명의 나이는 57세에서 95세 사이입니다. ‘차량 서비스’를 비롯 개인 쇼핑 및 간단한 주택 수리 외에도 ‘타코마 파크(Takoma Park Village)’의 프로그램은 ‘시니어 산책(Senior Strolls)’ 및 ‘정기적인 그룹 워킹(regular group walks)’ 등이 있습니다.
The Village Movement is Seeking to Scale
'규모 확장'을 준비 중인 빌리지 무브먼트
빌리지 네트워크(Village-to-Village Network)의 설리반(Sullivan)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는 200개 이상의 빌리지가 있으며 150개 이상의 빌리지가 준비 중에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에서는 ‘풀뿌리 운동’을 확장하기 위해 약 50개의 빌리지들과 협력 업체들이 연합하여 ‘Village Movement California’라는 연합체를 만들었습니다. 이 연합체는 '빌리지 운동'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고 시니어 빌리지의 수와 규모를 늘리기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Archstone Foundation이 수여하는 상과 상금(보조금)을 수여했습니다.
성공적인 규모 확장의 핵심은 펀딩을 위한 강력한 자금 조달원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빌리지 운동은 각종 재단의 보조금, 개인 기부금 및 회원들의 회비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비영리 조직입니다. 380명의 회원, 140명의 자원 봉사자 및 6명의 유급 직원으로 구성된 ‘비컨힐 빌리지’(Beacon Hill Village)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 및 활동 자금을 모으기 위해 적극적인 모금 활동을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키친 투어’(Creative Kitchen Tour)는 지역 비즈니스 스폰서의 후원을 받아 ‘비컨힐 빌리지’가 해마다 개최하는 대표적인 기금 모금 행사입니다.
Madge Sargent(78세)는 ‘비컨힐 빌리지’의 회원이자 ‘크리에이티브 키친 투어’(Creative Kitchen Tour)의 자원 봉사자입니다. 8년 전 비컨힐 빌리지의 신입회원이었던 그녀는 지금은 신입 회원들을 '가이드'하는 비컨힐 빌리지의 '홍보대사'가 되었습니다. "[빌리지]로 부터 제가 받은 것들은 결코 다 갚을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녀가 웃으며 말했습니다.
비컨힐 빌리지만의 특별한 펀딩 행사 ‘크리에이티브 키친 투어’(Creative Kitchen Tour)에 대해
비컨힐(Beacon Hill)의 특별한 19세기 타운 하우스에서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독특한 부엌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금 모금 행사
'팜플렛'을 보면...
투어 티켓 : 투어 당 $60
점심 티켓 : $135(투어 티켓 포함)
비컨힐(Beacon Hill) 주변을 산책하면서 8개 타운 하우스의 개조된 주방에서 19세기의 우아함과 21세기의 실용성의 '콜라보레이션'을 직접 살펴보십시오. 비컨힐 빌리지(Beacon Hill Village)와 지역 사회에서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좋은 목적의 행사입니다...라고 설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