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링컨 사건과 관련 최대의 피해를 입으신 C님이 에니링컨과 같이 다녔던 고재민씨와 관련해 몇가지 사실을 알려왔습니다.
우선 피해자 C님은 "엄격히 말하면 고재민도 피해자에 속할 수 있다"며, 고재민씨에 대해 "나쁜 사람으로 오해하지 않기를 바란다"고 전해왔습니다.
C님에 따르면 "고재민이 에니링컨의 행위를 알고도 방조하고 묵인한 부분은 사실이지만 피해당한 분들의 심각성을 안 뒤로는 에니링컨의 소재를 피해자들에게 알려줬고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사람"이라는 것입니다.
C님은 또 "아마 몸이 불편한 가운데 인간적으로 대해주는 신석원에 끌린후 의리 때문에 한동안 행동을 방조했던 것 같다"면서, "한때는 그런 행동이 괘씸했지만 뒤늦게 피해자들의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고서는 피해자들과 수시로 접촉을 갖는 가운데 신석원의 소재를 알려줘 잡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지금은 피해자들이 신석원을 잡는데 큰 역할을 한 고재민씨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있다"며 "신석원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고재민을 엄청 욕하고 다녔던 것을 볼 때 고재민 또한 이용당하기만 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고재민씨와 관련해 카페 지리산님들의 오해가 없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고재민씨도 신석원 때문에 정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 중의 한 명"으로 이해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다른 피해자들도 "한때 고재민이 신석원의 행동을 방조하긴 했지만, 나중에는 피해자들을 서로 연결시켜주면서 신석원의 행적을 알려줬고, 이번에 신석원의 검거에 큰 역할을 했음은 사실"이라고 밝혔습니다.
첫댓글사실, 이놈을 한번이라도 본 사람은 다 정신적 피해자입니다. 판사는 아니지만 우발적충동적생계적인 사고나 범죄가 아닌 계획적상습적인 죄질이 정말 않좋습니다. 그러지말고, 일벌백계차원에서..재판등서 가중적인 즉 참작등의 여지없게 연기명으로 탄원서(?)같은 걸 해당기관에 보냅시다.
첫댓글 사실, 이놈을 한번이라도 본 사람은 다 정신적 피해자입니다. 판사는 아니지만 우발적충동적생계적인 사고나 범죄가 아닌 계획적상습적인 죄질이 정말 않좋습니다. 그러지말고, 일벌백계차원에서..재판등서 가중적인 즉 참작등의 여지없게 연기명으로 탄원서(?)같은 걸 해당기관에 보냅시다.
잠깐 딴소리! 빨형님 저랑 한 얘기가 정말인가 봅니다. 애니링컨 이란 글만 나오면 조회수 정말 짱이군요 ㅋㅋㅋ 정말 닉네임 애니링컨으로 바꿀까봐요.으흐흐!!
ㅎㅎ러셀님! 그러다가 테러당함 어쩌실려고...에구 무슨 악몽같군요--;;
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