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TKM 트위터
포칼 165W-RC 미드 우퍼
포칼 3W2BE 센터 스피커
- 이중 도어 방음
(주)오렌지커스텀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입니다.
2.0T 모델이 입고되었습니다.
약 3,848만 원~4,398만 원으로
출고되었지만 지금은 풀체인지 모델로 바뀌었죠.
성능은
최대토크(kg.m/rpm) :36
최고 출력(ps/rpm) :252
연비(km/l) : 10.4
를 발휘합니다.
구형도 신형과는 다른
완성도 높은 디자인의
럭셔리 세단입니다.
외관부터 내부까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인
헤드램프 속 2줄 주행등과
시그니처 라디에이터 그릴이
매력적이지 않나요?
제네시스 G70의 경우
렉시콘 오디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를 할 수 있지만
기본 트위터 미드 우퍼의 조합에
미드레인지가 하나 추가되는 구성입니다.
하지만 구성만 추가되었을 뿐
사용되는 스피는 중국산 그대로이기 때문에
답답한 음질과 해상도는 여전하다는 점!
오늘은 불만족스러운 사운드를
해소하기 위한 포칼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이중 도어 방음 작업기입니다
차량 보호 작업
마스킹 작업, 시트커버 작업
본격적이 작업을 시작하기 전
차량에 스크래치나 오염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킹 작업과 시트커버 작업을
필수로 진행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TKM (트위터)
포칼 165W-RC (미드 우퍼)
포칼 3W2BE (센터 스피커)
<트위터>
포칼 TKM
<미드 우퍼>
포칼 165W-RC
<센터 스피커>
포칼 3W2BE
튜닝에 사용되는 스피커의 구성은
프랑스 포칼의 유토피아 라인으로
3WAY 구성입니다.
트위터
렉시콘과 액튠, JBL에서 사용하는
유닛과 동일합니다.
차량의 브랜드는 다르지만
스피커는 같기 때문에 사운드도
동일하게 낮은 해상도의 고음을 재생하죠.
순정 트위터를 조심스레 탈거한 이후
'포칼 TKM' 트위터를 1:1 매립 인스톨 진행합니다.
TKM 트위터는 탄성이 좋은
케블라 콘지를 사용하여 고음역까지
시원하게 재생할 수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유닛이기도 하죠.
부드러운 사운드를 재생하기 때문에
악기 소리가 많이 들어간 음악을
주로 들으신다면 추천하는 트위터입니다.
미드 우퍼
도어를 탈거하면 보이는
순정 미드 우퍼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중국산 원가절감형 스피커입니다.
떨림이 많이 느껴지는 플라스틱 패널과
작은 마그넷으로 부밍음이 발생하여
답답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순정 미드 우퍼를 대신해 자체 제작한
자작나무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포칼 유토피아 165W-RC' 미드 우퍼를
매립 인스톨합니다.
강도가 높고 습도에 강한
자작나무를 코팅하여 가공해 만든
플레이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변화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칼 유토피아 165W-RC는
단단하여 왜곡이 적고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현제 '포칼 유토피아 165W-RC' 유닛은
단종되어 없지만 '포칼 165W-XP'
유닛으로 대체 가능합니다!
센터 스피커
다른 부품들에 비해 가장
원가절감이 된 것 같은 센터 스피커입니다.
고급스러운 제네시스의 이미지에 비해
플라스틱 프레임과 저가의 마그넷이
적용되어 출력과 밸런스가 엉망인 유닛이죠.
'포칼 유토피아 3W2BE'은
포칼의 상급 라인업으로
모든 음역대가 재생 가능하기에
고음과 저음의 밸런스를 맞추고
부족한 음역을 채워주기에 적합합니다.
전체적인 음향을 풍부하게
만들고 전방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죠.
순정형으로 매립한 후
대시보드 중앙의 커버를 닫으면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깔끔하게 마무리가 됩니다.
도어 이중 방음
3M CIARE
도어 방음을 하는 이유는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주행풍의 유입으로 인한
운전자의 피로도를 감소시키기 위해서
두번째, 잡음과 주행풍으로부터
사운드를 온전하게 즐기기 위함입니다.
프런트 도어 트림을 탈거하고
도어 프레임을 보면
방진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철판에 부품과 전선이 그대로 드러납니다.
주행풍이 유입되기 쉽고 부품과
전선이 흔들리며 잡음을
만들어내기 쉬운 환경이죠.
1차적으로 CIARE 알루미늄 방진 매트를
부품에 방해 없이 부착하여 진동과
떨림을 감소시켜줍니다.
알루미늄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진동과 떨림을 잡는데 효과적이면서 쉽게 떨어지지 않는 고성능 고무뷰틸을 사용했기 때문에 효과적인 방진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도어 트림 안쪽에는
순정 흡음재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도 도어를 통해 주행풍이
유입되는 문제점을 인지하고 있다는 거겠죠?
하지만 흡음재는 두꺼울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순정 흡음재 위에 CIARE 신슐레이트를
덧대어 시공합니다.
신슐레이트의 단면만 봐도
두툼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에 섬세한 섬유층 사이로
많은 공기층이 형성되어
소음이 유입될 경우 이리저리
반사하면서 작아지게 만드는 효과가 있죠.
모든 작업이 끝난 이후 불량인 핀은
없는지 단차는 맞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재조립합니다.
작업은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에만
진행되기 때문에 겉으로는
전혀 티가 나지 않을 만큼 깔끔합니다.
녹음 영상
제네시스 G70, 포칼 유토피아 스피커와 도어 방음 작업기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제네시스 G70, 포칼 유토피아 스피커와 도어 방음 작업기
제네시스 G70 -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TKM 트위터 포칼 165W-RC 미드 우퍼 포칼 3W2BE 센터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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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70'의 포칼 스피커
업그레이드와 도어 방진 방음 작업이
끝난 이후 음악과 함께 촬영한 영상입니다.
출력기기에 따라 실제 음질과는
다르게 들릴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 부탁드립니다.
실제 사운드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용산 본점과 강남 직영점에는
포칼 스피커와 소닉디자인 스피커 튜닝을
진행한 데모카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하실 때 방문하셔서
직접 청음 해보세요.
또한 오렌지커스텀은 사운드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틴팅, 방음, 블랙박스,
가죽시트 코팅, 하이패스 등 각종 작업을
원스톱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니즈에 맞춰 친절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검색: 오렌지커스텀의 홈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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