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증권 김명주/강은지] 화장품/음식료: 돈쓰는 Zㅐ미
돈버는 GenZ, 새로운 소비 트렌드를 만드는 중
- 글로벌 GenZ들이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소비를 늘리는 중
- 향후 GenZ들의 경제력이 높아지면서 경제/소비의 중심이 된다는 점은 분명
- 현재, 한국 소비재 기업한테 가장 중요한 시장은 미국. 미국 GenZ의 높아지는 경제력과 기성세대와는 다른 소비 패턴에 주목
- 2022년 기준 미국인의 평균 소득 대비 GenZ 소득 비중은 59.6%. 향후 이 비중은 높아질 전망
★ GenZ 소비의 키워드는 가성비와 소비하는 경험
- 미국 소비자의 Trading down 현상은 지속되고 있음. 특히 갓 사회생활을 시작한 GenZ에게 가성비는 중요
- 미국에서 한국 화장품과 라면은 높은 가격 경쟁력을 보유
- SNS를 통하여 스킨케어에 대한 이해를 높인 GenZ는 고가 제품 못지 않게 효과가 좋은 한국 기초 화장품을 구매
- 우연한 계기로 시작된 불닭볶음면의 인기는 미국 GenZ들 사이에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는 중
★ 삼양식품: 성장은 이제 시작
-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7만원을 제시하며 분석 개시
- 불닭볶음면은 GenZ들에게 매운 음식 챌린지를 통해 매운 음식에 도전해 보고 나만의 레시피를 만들어 공유하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
- 최근 삼양식품은 수출 물량을 중점적으로 생산하고 있지만 미국에서는 여전히 불닭볶음면 품귀 현상이 이어지고 있음
- 가성비, 매운맛, 소비를 통한 즐거운 경험 추구 등 GenZ들의 소비 성향과 일치하는 불닭볶음면의 특성을 고려 시 불닭볶음면 수요는 지속 가능할 전망
- 2025년 상반기 밀양 2공장 가동 이후 본격적인 공급 확대 가능할 것
★ 실리콘투: 실리콘투를 키운 건 GenZ의 마음
- 목표주가를 기존 51,000원에서 17.6% 상향하여 60,000원으로 제시
- 다소 쉬어갔던 주가와 달리 글로벌에서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음
- 지난 9월 미국에서 틱톡샵이 공식 런칭. 현재 틱톡샵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화장품(개인용품)
- 미국 내 유통 채널의 다변화는 다양한 브랜드를 소량으로 고객한테 판매할 수 있는 실리콘투한테 긍정적
보고서 링크: https://vo.la/qwPu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