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작업은 구형 sm5 판금도색입니다.
작업부위는 운전석 후도어 , 후휀다, 후범버 부분도색입니다.( 총3곳)
작업전 사진을 찍지 못해서 작업하던중 사진을 올립니다.
아래사진
판금작업후 퍼티작업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퍼티작업은 최대한 얇게 얇게 되어야 합니다.
퍼티가 두꺼우면 그만큼 퍼티의 유연성이 떨어지고 무게를 못이겨
부착성이 약해집니다.
또한 사용되어지는 퍼티도 성능좋은 퍼티를 사용해야 나중에 하자 발생률이 줄어듭니다.
사용퍼티=>헥커 판금퍼티
사진상 마무리 퍼티작업을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마무리퍼티작업은 보통..180방으로시작해서 320방으로 마무리하기도 하며
방수의 선택은 오로지 작업자의 스타일에 달려있습니다.
굳이 규정을 정하자면
마무리 퍼티작업은 최소180으로 시작해서 320정도로는 마무리가되어져야
상도 도장후 퍼티연마자국이 생기지 않습니다.
꼭 마무리퍼티를 180으로연마하지 않아도됩니다.
마무리 퍼티가 얇게 도포되어져 있으면
바로 320방으로 마무리해도 시간상 더딘게 없으므로
그때그때..상황에 맞게 작업을 하면됩니다.
아래사진
중도 프라서페작업입니다.
서페작업은 상당히 중요합니다..보통 이작업을 쉽게 생각하기도하지만
아무리 하도 퍼티작업을 잘해놓아도 중도가 받쳐주지 못하면
퀄리티면에서 현저히 떨어집니다.
사용되어지는 서페는 우레탄 서페로써..중도서페는 락카계열보다는 우레탄계열을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용서페=>듀폰 1056 서페
중도 서페연마는 최소 수水연마작업시 600이상이어야합니다.
상도의 베이스가 600정도까지는 커버를 해주나
그이하로는 무리가 따릅니다.
만약 중도서페연마를 샌던기 건연마로 할경우는
400방이상이 좋습니다.
따로 추천드리고 싶은건 샌더기 연마지도600방이 있는데
이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아래사진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카메이크업은 싸게 받고 나중에 하자나 퀄리티떨어지는 작업을 해서
차주분이 나중에 또 중복으로 돈이 들어가게 하는 작업은 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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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광빨이 작살입니다 ㅎㅎ
필이 그냥 끝내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