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기 가득한 여름 남자…
스킨 바른 후엔 지성피부용 로션도 꼭
[놓치지 마세요]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짐에 따라 번들거리는 피부를 고민하는 남성이 늘고 있다. 남성의 지성 피부는 여름과 초가을에 심하게 두드러진다. 실내온도와 습도로 인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호르몬·피지 분비가 늘기 때문이다.
기름 성분이 많은 지성타입 피부는 더욱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최근에는 여성과 마찬가지로 남성용 제품도 피부타입에 따른 제품이 출시되고, 남성전용 클렌징 제품이나 수분 크림 등도 다양해지는 추세여서 이러한 상품을 이용하면 좀 더 효과적으로 피부관리를 할 수 있다.
특히 지성 피부의 남성은 얼굴에 기름 성분이 많아 로션을 생략하고 스킨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피부의 보습이나 유·수분 밸런스를 위해서는 스킨 사용 후에 피부에 맞는 지성 피부용 로션을 사용하거나 복합용 제품 중에서도 유분기가 적고 산뜻한 타입의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지성용 제품은 피부의 번들거림과 끈적임을 효과적으로 조절해주고 가볍고 촉촉한 피부 유지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현재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남성 지성 피부용 상품을 보면 니베아 포맨 오일컨트롤라인과 코스메디컬 상품인 고운세상의 젤타입 로션이 있다. 니베아 제품의 가격은 1만2000~1만5000원대고, 고운세상 제품은 3만원대로 약간 고가다. 복합용 스킨케어 상품 중에서도 보닌 Rx 스포츠라인과 같이 산뜻한 느낌을 강조하고 피지컨트롤이나 모공 축소에 효과적인 상품도 지성용 피부에 적합하다.
지성 피부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지성 피부용 스킨케어 상품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클렌징 전용 상품을 이용한 세안이나 피지 및 각질 제거를 위한 스크럽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세안시 일반비누를 많이 사용하는데 페이셜 클렌징 상품을 이용해 피부의 피지나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면 피부 번들거림을 줄여주고 깨끗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일주일에 2~3회 정도는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과다한 피지나 오래된 각질 등을 제거해 주는 것도 산뜻하고 부드러운 피부 유지에 도움이 된다. 지성 피부를 위해 전문적으로 개발한 니베아 포맨 오일컨트롤 시리즈는 스킨, 로션 외에도 피지·각질 제거에 도움이 되는 페이스 스크럽과 페이셜폼 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또 다른 클렌징 제품으로는 남녀 공용으로 많이 사용하는 클린앤클리어 훼이셜 포밍클렌져, 나나스비아크니스 폼클렌져 등이 있다. ▣ 8/21일자 조선일보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