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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공지 협동전 개선 예정 안내
가디언 테일즈 추천 6 조회 16,938 21.05.10 22:29 댓글 22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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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21.05.11 15:41

    @N일차 뉴비 1주차에 11챕 전부 뚫었다구요?
    그때 미공 풀초에 5성 원거리 영웅 3명이 되요?
    리세계나 과금한거 아니구요?

  • 21.05.11 16:16

    @이그그 리세계 당연히 아니고요
    그런거 귀찮아서 안합니다
    리세계를 살 수 있다는 것도 가테 카페에서 리세계 정지 공지 보면서 알았어요
    미공은 풀초지만 정작 각성석이 부족해서 5성 수준 밖에 각성을 못찍었고
    더 정확히는 5성에서 뚫린 노드조차 덜 찍었던 상태였습니다
    대신 수련의 방으로 막뀨 넣었습니다
    나머지는 협동기를 위해서 미공 5성찍을때 달성된 2성 원거리 5성 아무거나 넣었습니다
    아마 소히나 에바를 넣었던거 같아요
    그때 기준으로 저도 여기사랑 카리나를 애정캐로 키우다가 중간에 바꾼 케이스라 경험치량이나 각성석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했고요 미공은 풀초임에도 75렙이었고 막뀨는 그나마 수련의 방 도움을 받아 72렙이었죠
    나머지는 소히나 에바는 1렙이었는데 일단 협동기 때문에 넣어놓고 봤어요
    사실상 미공이랑 막뀨로만 밀었다고 봐도 됩니다.
    애초에 친구한테 통로2가 벽이라고 들었을때부터
    다들 저처럼 막히는게 정상이라고 생각해서 될거라고 생각하고 어거지로 민게 알고보니 정석이 아니었더라고요
    어쨋든 협동기라는 기술을 알고부터는 대충 10트 안에 밀었습니다
    이미 기존에 이틀가량 저만에 방식으로 무수히 시도하도보니 요령이 있어서 협동기를 알고부터는 더 쉽게 뚫었던거 같아요

  • 21.05.11 16:27

    @이그그 협동기도 원래 쓰면 맵에서 몸 단단한 애들 빼고 다 녹아야하는데
    저는 스펙이 딸리다보니 정작 협동기를 써도 깔끔하게 녹지도 않았습니다 그래도 기존 방식보다 할만한 수준은 됐죠
    커피량이나 진화석은 비기너 미션이나 이벤트 보면서 계산해서
    최대한 효율적으로 뽑아서 남은건 친구한테 무조건 무지성으로 진던 돌라고 조언 받은게 있어서
    딴짓안하고 실천했던게 주요했고
    히크도 절대 진화석 사지마라고 조언받아서 꼬박꼬박 모았으며
    공지에서 이벤트 참여할 수 있는거 다 참여해서 젬 꼬박꼬박 모았고 친구 조언이 있어서 영웅뽑에만 사용했습니다
    당연히 미공 전무는 마일리지로 구매했고요
    막뀨 뽑았을때 기분좋아서 전무 10뽑했던게 정말 운좋게 바로 막뀨 전무 뽑혀서 그대로 멈췄습니다
    모든 젬은 딱 그 무기 10뽑빼고는 영웅뽑에만 투자했으니 히크가 700 넘게 남더라고요
    그래서 영웅은 나름 많은데 전무가 없어서 못쓰고 있고 성장 재화가 부족해서 육성 못하고 있는게 많습니다
    오히려 여기사랑 카리나를 처음에 애정캐로 키웠다가 11챕 밀때 미공에 집중못해서 후회했습니다

  • 21.05.11 09:00

    어쩐지 저만 어려운게 아니었군요..

  • 21.05.11 09:32

  • 21.05.11 10:18

    경험치도 레벨 맞게 좀 해줘야하지않나... 경험치 심각하게 부족함...

  • 21.05.11 11:34

    이게 재화관리형 게임인거는 알겠는데 경험치 부분에서는 좀 풀어줘도 된다고 봄
    어차피 제대로 쓰려면 각성하고 5성만들고 초월하는게 중요한데 충분히 2주마다 신캐나오는거 못따라감
    뉴비때도 2성 맛뵈기라도 하려면 2성에다가 경험치라도 넣어봐야되는데 경험치조차 이렇게 빡빡하면 아무것도 못함
    현질 빡세게 하는 유저조차 경험치 못따라갈 정도면 진짜 심각한거임 레벨만 상한선까지 찍어봤자 제대로 못쓴다는거 아실거 아님
    다른재화는 신캐 나오는 속도와 밸런스의 변화속도를 고려해서 차근차근 풀더라도 경험치는 진짜 확 개편하셔야 한다고 봄

  • 21.05.11 11:38

    아아아아니니니니니니니니니니
    지금 협동전이 문제가 아니에요~~~~
    재화n 경치가 먼저입니다~~~~~~###########~~#~~~

  • 21.05.11 12:16

    재화 부족한 것은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육성 기간은 오래 걸리는데 2주마다 나오는 캐릭터들을 커버하려니 많이 지치네요. 협전 난이도도 문제인데 최우선 사항인 재화 문제 좀 해결 부탁드립니다.

  • 21.05.11 12:26

    경험치 딸리는건 맞는데 애초에 아무 걱정없이 펑펑 쓸수 있으면 그 재화에 의미가 있나?
    어느 게임 분석하는 사람이 가테는 극단적 재화 매니지먼트 게임이라고 한적이 있는데 난 거기에 동의함.
    평소에 경험치 세이브 해놓고 캐릭풀을 희생해서라도 집중적으로 육성을 하는사람들이 만렙확장초반에 좀더 유리해지는거지 만렙이 풀리자마자 모든 사람이 모든캐릭 만렙 찍으면 뭔 의미가 있음?


    과금러들도 경험치 못따라간다는데 그 사람들이나 우리나 경험치 던전 돈적있음?
    다른겜만 해도 매일 경험치던전 도는건 필수인데 효율따진다고 한번을 안돌아놓고 경험치 딸린다는건 솔직히 좀 그런듯.
    내가 (구)프리코네 유저라 경치 딸리는건 익숙해서 이렇게 느끼는걸수도 있음.

    그리고 업뎃 전에 만렙 찍어놓은 캐릭들이 업뎃후에 렙업한것만 봐도 알겠지만 만렙까지 드는 경험치는 높은데 만렙 갱신 후에 만렙전 구간까지 필요한 경험치는 줄여줌. 80렙이 아니라 78~79렙만 찍으면 가성비 좋게 렙업 가능하다는거지.

  • 21.05.11 12:38

    근데 경험치는 개선 해야함

  • 21.05.11 13:41

    지금 캐릭터 하나를 만랩 찍을려면 7백만 경험치가 필요하고 경던으로 그걸 모울려면 2300커피 정도 필요함. 느낌 오셨나요?

  • 21.05.11 14:19

    @TaipaTaipa 궁금한게 그정도면 하루 수급 커피량 계산했을때 일주일치인데 이게 너무 긴건가요?

  • 21.05.11 14:29

    @서똥꾸 무소과금러랑 뉴비들이 진던 돌기 바쁜데 경던까지 돌아야하면 모든게 다 꼬임.

  • 21.05.11 16:05

    ㅋㅋㅋ 아무것도 모르네 돈 400쓴 깔개도 이번 패키지 다사도 길레 3군까지 겨우 다 80찍고 경던까지 돌아서야 겨우 스토리케릭 다찍음

    2성이나 애정케릭은 손도 못댐 이번에 새로나온 신케랑 뀨는 물론 레벨 아직1이고 메이릴도 겨우 70후반임

    커피 더꼴아박아야 한다는말인데 이게 말이되는 수치인가 과금러가 정공 길레컨텐츠때문에 더 이악물고 경던 돌고 있음

    진짝 핵과금러거나 키운케릭이 몇없는 사람은 이 이야기가 그럴듯하게 들리겟지만
    너무나도 문제있는 상황인데 이상한 소리하지마셈

    문제있는 재화 시스템임 패키지에 파는 경험치 량만 더 많았어고 적어도 모두가 불타진 않음 지금 다 꼬운상태인데 혼자 쿨한척 ㄴㄴ

  • 21.05.11 14:05

    제발 재화개선 좀 경험치까지 부족한 건 너무하다

  • 21.05.11 16:18

    원론적으로 경험치라는 재화에 신경 쓸수있게하는게 좋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 게임만의 특색이자 진짜 육성과 과금요소인 재화매니지먼트를 생각하면 맞는말이지만, 문제의 핵심은 만렙 확장 뒤 필요경험치량만 상상이상으로 늘어나고, 그만한 투자를 하면 기존던은 쉬워지고 새로나온 상위던에서 더 좋은 보상을 받는 순환이 이뤄져야하는데, 기존던을 난이도만 상향하고 보상 상향도 없고 새로운 던은 더 없고 기존 재화 파밍하던 던전도 강화없고... 완전히 같은 게임에서 경험치 필요량과 본래 클리어해오던 던전의 난이도만 올랐는데 이게 정말 문제가 없다고 할수있나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21.05.11 15:37

    미투--

  • 21.05.11 16:05

    개인적으로 협동전은 그 중 하나인 것 같음.

    스토리만 봐도 이번에 시즌 2라고 했는데, 스테이지 하나 나온건 준비가 안된 상태에서 오픈되었다는 느낌이 강하게 받음
    콜로, 아레나는 새로 나오는 캐릭터들 때문에 밸런스나 변화가 너무 빨라서 적응할수 없을정도인데 + 최대레벨상승까지 겹쳐서 일어나서 콜로, 아레나는 무너짐
    여기에 협동전 난이도는 특정 캐릭터 없으면 못깨고, 방 입장기준 있어도 결국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깰 수가 없음.
    카마존랜드는 분명 이전과 다른건 확실하지만, 병뚜껑 재화가치가 변동되고 난이도도 이전과 다른 것 같아서 다시 적응해야 하는 시간이 필요할 듯
    균열이 곧 성장인데, 지금 나오는 영웅에 비해 성장통이 너무 심함. 다 만렙할 필요는 없지만 새로운 캐릭터가 계속 지각변동 일으키는데, 그걸 따라가려고 패키지 함부러 사다가는 알거지...

    사실상 스토리 깨는 맛으로 가테했는데, 스토리는 저 뒷편으로 사라지고 계속 아레나, 길레, 마스터 아레나, 협동전 다른 컨텐츠 때문에 중점 컨텐츠가 뒤로 밀리는 느낌이 강하게 받음. 결국 스토리는 멀리가고 돌아오는 건 극단적인 성장스트레스만 돌아오니 복합적인 문제가 된 듯함.

  • 21.05.11 16:52

    https://cafe.daum.net/GuardianTales/AgPy/13111?svc=cafeapi

    봐주시고, 구간별 경험치 테이블 조정방안 생각해주세요.

  • 21.05.11 16:53

    78이 78던전에 들어갈수있게 해달라고!!!

  • 21.05.13 13:39

    아레나도 흐름 끊길까봐 마레나까지 나온마당에
    협동전도 그냥 상시 오픈하면 안되나?
    아레나 오픈도 일 끝나고 접속하면 오픈시간 다
    끝나있어서 아쉬움에 손가락만 빨고 있음..
    아레나 하려고 캐릭 키워놔도 시간없어 플레이를 못하니 쓸일도 없어서 길레외 할것도 없으니 반 강제적으로 전향한것도 씁쓸한데 오픈시간 8-10시는 촉박하니
    넉넉히 자정까지만해도 좋을듯 싶음.

    아레나 못해서 할것도 없고 협동전으로나마 위로중인데 일퀘도 없고 업적도 없고 3캐릭 슥 하고나면 끝나버리니
    뭔가 보람도 없고 성취감도 없음.

    거기다 협동전도 개편전포함 곰곰히 생각해보면
    암/광/무/지/수 속성에 유리한 상성의 맵은 나왔는데
    단 한번도 화속성을 위한 맵은 나온적이 없음.
    솔직히 린 제외하면 플비 삐슝이런애들 협동전에선 거의 사장되었다고봐도 무방함.
    근딜증 린말고 다른 화속애들 파티버프 씹창나고
    약해빠져서 아무도 안쓰는데 나오라는 화속원딜탱은 감감 무소식ㅋㅋ
    방깍 리리스가 암속만 아니였어도..
    가만 생각해보면 화속은 찬밥에 그냥 길바닥에 아예 내다 버린건가 싶기도함.

    협동전 맵 속성도 암/광만 우대하며 싸고 돌지말고 화속도 좀 챙기십쇼. 솔직히 현 화덱 꼬라지보면 한숨이 이만저만이 아님

  • 21.05.12 18:58

    기분나쁠정도로 어렵긴했음. 83렙인데도 뒤에 다가오는게 딜이딸려서 금방따라잡히고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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