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상황]
2023년 2월 12일
1. 머리말
마하반야바라밀
불광형제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도 대면 또는 비대면으로 법회에 동참하고 계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멀리 세종시에서 오셔서 귀한 법문을 해주신 효림스님과 항상 법회에 동참해주시는 혜담스님께 고마운 마음을 전하면서 최근의 상황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2. 2월 명등회의 결과
- 지난 일요일 정기 명등회의에서는 2월 및 3월 행사일정을 정하고 광덕 큰스님 24주기 추모행사를 위한 모금액 3,204만 원을 광명의등 기금에 편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또한 3월 26일에는 광덕 큰스님의 영상법문을 시청하려고 합니다. 이 날은 혜담스님의 의견에 따라 20분 정도 큰스님의 영상법문을 시청한 후 혜담스님께서 추가적인 법문을 해주시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3. 튀르키에, 시리아 지진 피해자를 위한 모금활동
- 불광형제 여러분께서 언론을 통해 잘 알고계시겠습니다만, 지난 2월 6일 튀르키에와 시리아에 규모 7.8의 강진이 발생하여 사망자가 이미 2만 명 이상 발생하였고, 앞으로 20만 명 이상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언론을 통해 이번 지진 피해자들에 대한 소식을 듣고 2월 9일 회장단 및 정수위원 연석회의에서 지진 피해자를 위한 모금활동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일요법회시간에는 보광당 입구에 모금함을 비치해두고 평일에는 자원봉사자들이 활동하는 시간에 사무국 사무실 앞에 모금함을 비치해두고, 각자 기부금을 모금함에 넣는 방식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기간은 오늘부터 2월 말일까지입니다. 성의껏 모금활동에 참여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참고로 작년 3월에는 동해안 산불로 인한 피해자를 위해 1,142만 원을 모금하여 공동모금회를 통해 울진군, 동해시 및 삼척시에 모금액을 나누어 전달하였습니다.
4. 지정, 진효스님 상대 위자료청구 소송 변론재개
- 불광형제 1,008명이 지정스님과 진효스님을 상대로 제소한 위자료청구소송의 판결이 2월 15일 선고될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법원에서 변론을 재개하였고 자세한 재개사유는 아직 정확히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음 재판은 4월 5일 오전 11시 20분에 진행됩니다.
5. 맺음말
- 요즈음 코로나 상황이 많이 호전되었습니다만 아직은 확진자가 하루에 만 명이상입니다. 그러므로 코로나에 감염되지 않도록 방역수칙을 지키시면서 건강관리를 잘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