값싸고 영양만점인 두부의 재발견!
일품요리로도 손색없다! 온 가족이 좋아하는 별미 두부 요리
으깬두부버거스테이크와 데리야키소스
재료 두부 1모, 빵가루 1/2컵, 다진 피망 3큰술, 다진 파·녹말가루 1큰술씩, 다진 마늘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로메인·치커리 약간씩, 데리야키소스(레몬 1/4개, 다시마육수 1컵, 간장 3큰술, 맛술·물엿 2큰술씩, 청주·가쓰오부시 1큰술씩)
만드는 법 1. 냄비에 가쓰오부시와 분량의 데리야키소스 재료를 넣고 팔팔 끓이다가 한소끔 끓으면 불을 끈다. 불에서 내린 후 가쓰오부시를 우려 면보에 소스를 거른다. 걸쭉한 농도로 만들면 스테이크를 조릴 때 더욱 윤기가 많이 난다. 2. 두부는 칼날로 으깬 후 면보에 넣어 물기를 꼭 짠다. 3. 곱게 다진 피망을 팬에 고슬하게 볶아 식힌 후 볼에 넣고 ②의 두부와 빵가루, 다진 파, 다진 마늘을 넣어서 녹말가루, 소금, 후춧가루로 간을 맞춰 조물조물 버무려 치댄다. 4. ③의 두부 양념소를 사방 7cm 크기로 손에 올려서 1cm 두께로 납작하게 만든 후 구울 때 깨지지 않도록 손바닥에 올려 탁탁 많이 친다.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④의 두부 패티를 노릇하게 익히다가 미리 만들어둔 데리야키소스를 팬의 가장자리로 부어 지글지글 끓을 때 두부 패티와 함께 섞어 윤기가 나도록 조린다. 6. 접시에 ⑤의 두부스테이크를 담고 로메인과 치커리를 씻어서 함께 곁들이고 남은 데리야키소스를 끼얹어 상에 낸다.
파프리카드레싱 뿌린 다진두부완자
|
재료 두부 1모, 달걀 1개, 다진 당근·다진 양파·밀가루·올리브유 2큰술씩, 다진 청양고추 1작은술, 소금·흰후춧가루 약간씩, 파프리카드레싱(파프리카 1개, 올리브유 3큰술, 설탕·식초 2큰술씩, 레몬즙 1큰술, 소금· 흰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두부는 굵은 체에 내려 고운 입자로 만들어 면보에 담아 물기를 꼭 짠다. 2. 다진 당근과 다진 양파를 팬에 아무것도 넣지 않고 볶아 물기를 없앤 후 ①의 두부에 다진 청양고추와 함께 넣고 소금, 흰후춧가루로 간을 해서 치대 직경 3cm 크기의 완자로 빚는다. 3. 달걀을 잘 풀어 ②의 두부완자를 밀가루에 고루 묻힌 후 살짝 담갔다가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낸다. 4. 파프리카는 반 갈라 씨를 도려내고 적당하게 잘라서 믹서에 담고 나머지 재료를 넣어서 갈아 파프리카드레싱을 만든다. 5. 접시에 적당하게 식힌 두부완자를 담고 ④의 파프리카드레싱을 듬뿍 끼얹어 먹는다.
여성조선 진행_김홍미 사진_한치문 요리_이보은
다음 라텍스 카페는 유로 라텍스에서 운영하는 태국산 천연 라텍스침대 매트리스 베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 할 수 있는 정보 제공 카페입니다. - 다음 라텍스 카페 가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