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죠인트 풀러를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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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회원님이 카다로그를 보고서는 이해하기 어렵다 하시기에 좀 더 상세하게 설명합니다.
대형차량의 환향장치에 조립된 볼죠인트에 우리 공구를 장치한 사진입니다.
각 차량의 드래그링크 라는 부분인데 볼죠인트는 2개, 3개가 부착되며 차량 전체로는 20개 이상이 사용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대만제 공구는 맨밑의 볼죠인트만 탈거할 수 있으나 우리 공구는 모두 탈거합니다.
우리 공구는 다음과 같이 계속 개발하는 중이며 진화되어 왔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느냐? 는 공구와 부속을 보셔야 알 수 있습니다.
보시다 싶히 대우차세대 너클암은 볼죠인트가 삽입되는 구멍이 편심입니다. 그리고 구멍과 축은 테이퍼입니다.
대우차세대 스티어링 너클암과 볼죠인트가 결합된 모습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조합된 볼죠인트를 어떻게 공구를 걸어 힘을 가해야 할까요?
공구를 장치합니다.
다른 방향에서 봅니다.
정비작업때 함부로 망치를 사용하면 실력없는 구닥다리 기술자가 차를 부수고 있다 라고 합니다만
이 대형차량용 볼죠인트 탈거작업과, 허브풀러와 드럼풀러로 허브 및 드럼을 탈거하려면 조임토오크를
가한 후에 망치로 충격을 주어야만 탈거됩니다.
풀러 스크류의 선단 중심에 베어링 볼이 있어 작업이 어려운 차종도 있으므로 선단에 아답터를 부착하였습니다.
이와 같이 현장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함께 겪어 보고 개량하여 현장에서 위력을 발휘하는 공구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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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상세한 사진 감사합니다. 이제야 충분히 이해를 하겠네요.
그런데 편심이 아닌 경우에는 님의 공구는 볼트의 중심점을 맞추기가 외려
불편하지는 않을까하는 생각도 좀 드는군요... 즉, 편심이 아닌 경우에는
좌우로 길게 형성된 편심용 가이드홀로 인해 중심점을 맞추기가 더 불편할 수가 있으니
평시에는 가운데로 세팅이 되도록 해주는 장치가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