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e: 각종 온라인 게임의 오토마우스를 만들려면 구체적으로 어떤 컴퓨터지식이 필요한가요? |
|
---|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모르신다니, 좀 막막하네요,
일단 메시지 후킹이나 DLL 라이브러리 후킹을 할줄 아셔야 합니다.
그거보다 중요한 것이 프로그래밍 언어를 익히는 것이죠,
C나 C++을 차근차근 익히시고,
그다음에 MFC나 API를 익히셔야 합니다.
윈도우즈는 메시지 드리븐(Message Driven)에 의해 수행됩니다.
간단한예로 마우스를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죠?
그 마우스 클릭한 메시지를 받아서 실행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오토 마우스를 만드실려면 뭐, V3나 계산기 프로그램처럼
껍데기가 있어야지 클릭을 하고 실행을 하겠죠?
그런것이 MFC(Microsoft Foundation Class) 프로그래밍입니다.
그리고 윈도우즈 메시지를 코드(Code)할수 있는 것이 API프로그래밍입니다.
만약 오토마우스를 만들시에,
그래픽을 인식해서( HP나 MP )의 양이 어느정도 인지 판별해서
물약을 먹게하고, 땅바닥에 아이템이 떨어진걸 확인하고 해야하지 않습니까
만약 아이템이 떨어지면 님 컴퓨터 화면에 표시를 해야합니다.
그럼 게임서버에서 님 컴퓨터로 메시지를 보냅니다.
패킷(Packet)이라고 하죠, 이것을 받아서 님 컴퓨터 화면에 뿌려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회사들은 비교적 쉽게 오토마우스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즉 막아놓는 것이죠, 메시지 후킹을 하는것이나 DLL을 침투시키지 못하게요,
그래서 WDM이나 DDK도 공부하셔야 합니다.
ddk는 윈도우즈 드라이버를 개발하기위한 통합 툴킷 입니다. ddk안에는 드라이버를
작성하기 위한 여러 라이브러리와, 유틸리티등을 포함하고 있으며, 비쥬얼 스튜디오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주로 콘솔모드에서 컴파일 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다른방식도가능),
OS별로 툴킷이 전부 다릅니다.
프로그래밍을 공부하실것이면
http://www.winapi.co.kr 에 가셔서 공부하셔도 되고,
기본서를 사셔서 공부하셔도 됩니다.
후킹에 대하여 관심있으시면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녀 보세요,
그럼 궁금한점 있으시면 쪽지 주세요 , 대화도 가능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