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9월27일 마케팅뉴스클리핑
#0
오늘의 짧은 영어명언13:
I have very strong feelings about how you lead your life. You always look ahead, you never look back. -Ann Richards 나는 네가 어떻게 삶을 사는지에 대해 매우 강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넌 항상 앞만 보고 뒤도 안 돌아본다.(케이모스트제공)
오늘의 유투브:
🍀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약도 아닌데 딱 7일만에 몸속에 쌓인 독소 제거하는 기막힌 음 식!! 꼭 드셔야 합니다!! [의사 전홍준(6부) / 너와 나의 은퇴학교 . 조회수 11만회 . 7일 전 https://youtu.be/Qh_ZGglSBqQ?si=Zr8HIU43RPhYrRm9
#1. 이제 당근 말고 카톡, 로컬 공략 나선 카카오톡
카카오는 올 10월 동네소식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동네 소식에서 전달되는 로컬 콘텐츠는 지역 상점 페이지로 확장, 지역 광고 및 커머스 관련 매출을 촉진할 전망이다. 로컬 기반으로 성장한 당근, 맞춤형 AI로 진화한 네이버 포털과 정면 승부에 나선 것이다.
#2. 챗GPT, 말로 대화하고 사진으로 소통한다
오픈AI는 챗GPT의 인터페이스에 음성과 이미지 업로드를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오픈AI는 새로운 챗GPT 인터페이스를 2주일 내 유료 가입자에게 제공하고, 향후 모든 사용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3. 10대, 일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 63분
10대들의 하루 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이 1시간을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체 연령대의 일평균 숏폼 채널 이용시간인 35분의 거의 두 배 수준이다. 메조미디어의 리포트에 따르면 온라인 여가 활동에서 영상 시청 응답 비율이 가장 높았고, 응답자의 91%는 유튜브에서 시청한다고 답했다.
#4. 2분기 해외직구 거래액 1조 6000억 원 기록
해외 직구 시장이 커지면서 기업, 개인 셀러 등 법인을 대상으로 한 해외결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양상이다. 지난 2분기 해외 직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5.6% 증가한 1조 6350억 원을 기록했다. 위안화와 엔화의 약세가 이어지며 중국과 일본에서의 직구가 상승세를 보였다.
#5. 롯데온, 무료 통합멤버십 '온앤더클럽' 론칭한다
롯데그룹 이커머스 롯데온이 다음달 무료 통합멤버십을 선보이며 플랫폼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현재 롯데온이 운영하고 있는 4개의 버티컬 서비스 온앤더뷰티, 온앤더럭셔리, 온앤더패션, 온앤더키즈의 멤버십을 하나로 모아 고객에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멤버십 이용료는 무료다.
#6. 지자체들의 요즘 마케팅
지자체가 제작 지원한 웹드라마들이 MZ세대의 마음을 연이어 사로잡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해당 지역의 브랜드 스토리와 명소 등 흥미 요소를 부각시킨 영상 콘텐츠인 '브랜디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 지역에 대한 선호도를 높이는데 적중했다는 분석이다.
#7. 네이버, 뉴스 서비스 개편
네이버가 뉴스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고침과 정정, 반론, 추후 보도 모음 페이지 접근성을 이전보다 강화하고 자살 관련 기사 댓글을 자동으로 닫는다. 또 ‘당신은 소중한 사람입니다’라는 내용의 자살 예방 배너를 노출하며 포털이 지닌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출처: Kmost company Ltd.
http://www.9mihoshop.co.kr
www.i-boss.co.kr
온라인마케팅 포털, 아이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