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26.~06.05
제주도날씨예보 (제주기상청)
제주기상청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이번 주말 및 다음주 제주날씨예보 입니다.
2023년 5월 26일인 오늘부터 6월 5일 월요일까지의 예보예요 .
일단 오늘은 현재 제주공항근처 먹구름이 조금 낀곳도 있지만 맑은 하늘 뽐내고 있기도 합니다.
오늘 최고기온은 25'c 라고 하며 바람은 거의 불고 있지 않아요 .
오늘 미세먼지 보통이고 초미세먼지 좋음입니다.
가장 더울 낮 시간대에 먹구름이 조금 있어주면 외출하거나 야외로 나들이 가기엔
최고의 날씨가 아닐까 하네요^^
주말 시작인 내일은 구름이 많은 날이 되겠다고 합니다 .
그리고 내일은 ' 바람 ' 이 많이 부는 하루가 되겠다고도 해요 .
최고기온은 오늘보다 다소 낮은 24'c 인데요 . 체감온도는 오늘보다 내일이 더 높다고 합니다 .
바람이 많이 불게되면 활동성 없이 야외에 있게되면 추울수도 있으니 바람막이 챙기고 외출하시는게 좋을듯해요.
구름이 많기 때문에 야외 활동하기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
피서를 즐기기엔 바람이 아직은 뜨겁지 않아서 추울것 같아요.
모레는 오후1시경에 비소식이 살짝 잡혀있고 하루종일 먹구름이 가득인 날씨가 이어지겠다고 합니다 .
비가 온다고 해서 꼭 오는것은 아니지만, 먹구름이 계속 있다보면
자연스럽게 비는 오지 않은다고 해도 올 수 있기에 일요일에 야외로 나가시는분들은
3단우산 정도 챙기고 가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으며 바람 역시 토요일처럼 조금 불 예정이라고 합니다 .
다음주 월요일은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지정되었지요 .
다음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비가 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
비가 내리기 시작하는 월요일엔 최고기온이 27' c 까지 올라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
그 이후에는 이번주와 비슷한 최고기온과 최저기온을 기록할것으로 보여집니다.
6월 첫째주에 이정도 기온이면 정말 감사하죠 ..
하지만 6월 말이 되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지 않을까해요 -_ㅜ
다음주 6월5일까지 가볼만한곳들
비가 오는날 보다 비가 내리지 않을날이 많기때문에 야외로 외출을 해보면 어떨까 싶은 마음으로 준비해본 곳들입니다.
일단 첫번째는 수국명소인데요 . 휴애리 , 마노르블랑 , 카멜리아힐 , 상효원 등
다양한 관광지와 카페에서 이미 봄수국축제가 시작되었기도 하고요 .
그냥 길가의 수국들도 현재 하나둘씩 피고 있는 시즌인지라 수국 보러 다녀오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영상에 나온곳은 휴애리입니다.
그리고 아직은 한여름이 아니기때문에 살팡살팡 곶자왈 나들이 해보기에 무리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윗 사진에 나온곳은 제주 서쪽에 있는 제주곶자왈도립공원으로 입장료 부담이 없으면서 (제주도민 무료)
평평한길도 같이 걸어볼 수 있어 전연령대가 함께하기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피서~! 이제 시작이죠 ^^
작년 기준으로도 5월 말부터 해수욕장에 방문객들이 급증했는데요 .
올해 제주도 해수욕장 개장일은 6월 24일부터 시작이고 대부분은 7월 1일에 개장한다고 합니다.
비만 내리지 않는다면 물놀이 조금 일찍 가봐도 좋지 않을까해요.
윗 사진에 나온곳은 에매랄드 빛 바다로 유명한 협재해수욕장 입니다.
오름이나 등산도 넘 좋을것 같아요 .
한라산을 추천드리고 싶지만 여러 연령대 및 체력등을 고려하여 ' 송악산 둘레길 '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제주도 서남쪽에 있는 곳으로 입장료 ,주차료 모두 무료이구요 .
산방산,주상절리, 형제섬, 마라도, 가파도, 한라산 모두 보이는 전망이 매우 우수한 곳이기도 합니다 .
전부 다 돌아보는데는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지만 전망대까지만 올라갔다 내려오셔도 충분하긴 합니다.
비가 내리는 날엔 실내를 찾게 되잖아요. 미디어 아트를 보러 다녀오심 어떨까 싶었습니다 .
미디어아트관으로 유명한곳은 서쪽의 아르떼뮤지엄과 동쪽의 빛의벙커이며 윗 사진은 아르떼입니다 .
입장료가 조금 저렴한 대신에 약간 소규모인 저지문화예술인마을의 공공수장고도 괜찮구요 .
개인적으론 노형슈퍼마켙도 괜찮았습니다 .
제주도 특산품 및 여행선물 사기 좋은곳
선일양봉원
이번 주말 및 다음주 제주날씨예보 알려드리면서 가볼만한곳들과 함께
제주도여행선물 및 특산품 사러 가기 좋은곳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이곳은 ' 선일양봉원 ' 이라는 곳으로 제주공항에서 5분정도 거리에 있는 전통이 아주 오래된
그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곳입니다.
대대로 양봉을 이어오고 있는곳이라 제주 벌꿀 , 벌꿀집, 벌화분 , 로얄젤리 등을 구매하기도 좋은곳이구요 .
전국택배배송이 가능하기에 온라인 쇼핑몰이나 전화 (064-711-7597) 주문하시기도 편한곳입니다.
방문구매 가능하구요 . 방문하시기 전에 전화한번 하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7시30분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하고 있기는 하나 잠시 자리를 비우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양봉제품 외에도 여러가지 제품들이 이곳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
여행선물로 서로 주고받기에 부담없는 초콜릿들도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고 가격도 좋고요 .
제주 꽃송이버섯이라던가 말뼈환 (몰꽝환 ) , 오미자차등도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기도 합니다 .
양가어른들께 신혼여행선물을 드리기위해 방문하시는분들도 많으시고
요즘은 소규모 웨딩을 많이 하잖아요. 가까운 지인분들이나 친척분들께 답례품으로
제주산 순수벌꿀등을 하시는분들도 많이 방문하신다고 하네요 .
어버이날 , 생신 , 명절 선물로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
워낙 친절하시기도 하고 ^^ 단골이 되면 많이 챙겨주시기도 하고 ( 서비스 팍팍 주심 )
확실한 제품 좋은 가격대에 구입할 수 있는곳이라 같이 알려드려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