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기도 태권도만 있는 것 아니라 곽상도도 있다 조선 팔도엔 손 기술만 있는 것 아니라 조선 다리도 족(足) 기술도 있다
김룡작 의천 도룡기중 아대 아이 아삼 중에 아이가 현란한 발기술 자랑 하더니만 장무기 한테 혼쭐 나더고만...
*
사회정의 미명하에 남의 허물을 까발려선 제공과를 삼아선 두각을 드러내는 인물들의 운명은 어떻단 말인가 연구해볼 가치가 있을 건가
이렇게 말하면 또 이강사가 편파적이라선 그렇게 보는 것이라 할 것이라 정의감이 투철하여선 나라와 사회를 바르게 견인하기 위해서 부득이 그러한 신랄한 비판을 받아도 어쩔수 없다 이렇게 당위성을 주장하는 자들 또한 운명은 어떻단 말인가 이런 취지다 , 약자를 보호하기 위해선 물론 사회는 제도가 있어선 강자의 횡포를 막고 악랄한 자들의 범법을 막아서만 그 사회가 바르게 유지된다 이렇게도 또한 볼수 있지만 그러한 좋은 명분 하에 그렇게 정해 논 제도에 의지 하여선 악랄하게 나대는 자들을 말하는 거다
*
범법자들이 또 적반하장 자신은 선량한 사람인체 정결한 사람인체 보여주기 위해선 본의 아니게 또 그렇게 나쁘게 몰리기도 하고 나무 가지를 선별해 앉는 재주 두뇌 회전이 빠른 것 사상과 이념 집단을 자신 허물 방패 막이 보신(保身)으로 활용하는 것 이런 것을 제도나 사회정의 앞세워선 질타하지 않을수 없는 거다 그러므로 부득이 남의 허물 들춰내선 제공과 삼는 비루한 인격자라고 비난 받고 하는 거다, 그러나 그런 비난을 감수하고 사회정의를 지켜내기도 한다
곽상도(郭尙道) 상당히 이름풀이가 뜻이 좋다 경상도(慶尙道) 동량(棟梁)간성(干城)역할을 한다는 취지로서 성(城)은 내(內)를 말하고 곽(郭)은 성(城) 외곽(外槨)을 말하는 거다 주고 받는 뜻으로 푼다면 경상도가 자신을 보호해 주는 외곽이다 요새(要塞)이다 이런 뜻이고, 또 자신도 경상도를 위하는 국가의 간성동량이다 간곽동량(干郭棟梁)이다 이런 취지다, 상(尙)은 오히려 상자로서 숭상한다는 취지 장가들 상(尙)자로서 여성한테 장가드는 걸 말하는 것, 총열을 정조준 할려면 가늠 구멍으로 가늠쇠를 내다보는 것을 상징하는 글자 총포를 본다면 가늠쇠가 조준하는 자인 내 앞에 있고 가늠 구멍은 저 총열 끝에 있는 그런 총포도 있고 한데 대략은 가늠 구멍이 내 앞에 있고 가늠쇠가 총열 끝에 있다,
운명 모태 원단 둥지를 본다면
時 日 月 年 胎
甲 己 丙 己 丁 (乾命 61세)
子 卯 子 亥 卯 (공망:申酉,辰巳)
75 65 55 45 35 25 15 5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사자성어로 본다면 기병 기갑은 모두 군사 용어다 , 기병은 거병 즉 군대를 일으킨다는 취지도 되지만 기계화 부대 병사라 하는 취지로 기갑 사단 장갑차 탱크부대 일원이라 하는 그런 말씀 그러니 적을 상대 무찌르는 총포를 좀 잘 다루겠는가 이다 속사포 기관포 곡사포 적중률 백발백중 포병 기갑병이다 이런 말씀
지지 구성은 사자성어가 좋은 말만 아니다 해자묘자는 무얼 해보자 묘자 생김으로 이런 뜻
대정수리는 2282로서 바로 하면 이이를 빨라 해보자는 취지고, 역(逆)으로 읽음 잇빨 치아 이와 이다 이런 말씀, 그러니깐 말솜씨는 대단하다 이런 뜻이 겠지....
역상은 택지췌괘 이효로서
이명조는 재성(財性) 수(水)를 생하는 금기(金氣) 상관(傷官)이 기신(忌神)이다 용신 병(丙)월간이다 근데 연약하다 다목(多木)을 설기 시켜야하는 해자축 재성(財性) 위에 있는 인성(印性)이 연악한 것 그래선 금기(金氣)를 누르는 화운(火運)을로 돌적 이노벼슬을 크게한다 기사(己巳)대운도 좋을듯 한데 사신(巳申)이 합함 변성(變性) 이 될가 함에 경신(庚申)을 꺼리는바다
萃. 亨. 王假有廟. 利見大人. 亨. 利貞. 用大牲吉. 利有攸往.
彖曰. 萃 聚也. 順以說 剛中而應 故聚也. 王假有廟 致孝享也. 利見大人亨 聚以正也. 用大牲吉利有攸往 順天命也. 觀其所聚 而天地萬物之情可見矣.
象曰. 澤上于地. 萃. 君子以除戒器戒不虞.
군자 이를 응용하데 싸움 그릇을 덜어선 미연에 생각지 못한 모반 같은 근심을 막는다는 취지, 천하는 심복을 시킬 비젼을 갖고 잇어야지 천하의 병장기를 다 거둬선 아홉 철기둥을 만들어 세운들 무슨 소용 있는가 진(秦)나라가 죽창에 망한거다
진승(陳勝)과 오광(吳廣)이라는 두 농민이 난(亂)을 시작함으로부터 망하게 된거다
六二. 引吉无咎. 孚乃利用禴. 象曰. 引吉无咎 中未變也.
진군이 강했든것은 석궁의 몸체 홈에 편전(片箭) 애기살로 무장을 했는데 연발식엔 반드시 방아쇠가 있다 동철로 만들었는데 지금도 출토 된다고 한다
방아쇠 당기는데는 좋아선 탈이 없으리라 손가락을 이렇게 걸고선 여름 제사 좋은 일엔 축제 축포 펑 하고 쏴 올리는데 이용된다 상에 말하데 방아쇠 당기는데 좋아선 탈이 없다 함은 탁 맞추는데는 변함 없다는 취지다 여기서 미자형(未字形)은 석궁 틀에서 장진한 애기살이 나가는 모습이기도 하다 변자(變字)는 지지(地支) 여성을 사랑한다는 취지 줄실 끈중에 말씀이 들은 것 개 두마리 끌고 당기는 사람이다 이런 뜻도 되고 ,줄넘기하는 사람도 되고
인(引)은 가격 인상(引上) 인하(引下)이런식으로 이끄는 걸 말하는,
길(吉)= 더하기 빼가 하는 구멍 가감해선 정조준 하는 구멍
无咎= 허물을 벗겨 없앤다 해탈 시킨다 허물 벗겨져 나온 상태,
허물이 겹동테가 끼워져선 팽그르 잘 돌아가는 것을 말하는 것,
孚= 손톱새끼 새끼손톱 , 또는 자(子)는 삼인칭 맹자 공자 열자순자 등 그것을 가리는 의미니깐 여기선 손톱이라 하는 의미로서 손톱 붙은 손가락 굽혀선 방아쇠 당기는 모션
乃= 이리하여 즉 이렇게해선...
禴= 날더운 열기충천하는 여름에 지내는 약식제사 약(禴)자임
로서 피리를 보라하는 취지 그것과 흡사하다하는 것 그러니깐 여기선 화기 총포(銃砲) 총열이 피리와 흡사한데 소리가 큰 피리 소리 처럼 펑 난다는 취지,
수리 2282를 교련추출 215로 나눔 132감 나아선
절구(絶句)가
132, 一竿(일간)明月(명월)釣淸風(조청풍)
명월이 하나의 낚시대 라면 맑은 바람을 낚으리 ....
한 낚시대로 낚는 명월이요 달리 표현 한다면 청풍을 낚는다
원단 명조를 보고 해석하자
甲 己 丙 己 丁 (乾命 61세)
子 卯 子 亥 卯 (공망:申酉,辰巳
을(乙)과 기(己)는 갈고리 낚시 형(形)이다
一竿= 해자(亥子)는 낚시하는 호수(湖水)나 강하(江河)고 갑묘자해(甲卯子亥)는 동방 목(木)상징 이므로 낚시대 이지... 갑(甲)을 해탈 껍질 그러니깐 잘 만들어진 낚시대 ...
明月= 병자(丙子)월령(月令)에 월간(月干)이 병(丙)이 양기(兩己)로 기운을 내뿜는 상태 그러니 호수 속에 달 밤 낚시 같고만...
釣淸風= 낚시 조(釣) 하는 양기(兩己) 갈고리가 청풍(淸風) 하는 청(淸)은 해자(亥子)수(水)와 연결 되는 동방 갑을(甲乙)해묘(亥卯)목(木) 푸른 기운이다,경합을 앞 다퉈 벌임 자연 바람이 인다는 것임
입턱 입술 치아 맞물림 구불 구불 궁자형(弓字形) 내려옴 입에다간 대고선 뺐다 박았다 하는 풍수 생긴 모습
孚乃 = 새끼손톱 손가락 같기도 하고
학이 한쪽 나래 비녀달고 날아가는
모습 같기도 하고
甲 己 丙 己 丁 (乾命 61세)
子 卯 子 亥 卯 (공망:申酉,辰巳)
75 65 55 45 35 25 15 5
戊 己 庚 辛 壬 癸 甲 乙
辰 巳 午 未 申 酉 戌 亥
이단 옆차기 묘기를 부리는 사내라 하는 취지로서
파워 있다는 뜻
누구든지 걷어 차임 골로 간다는 풍수 생김
걷어차는 발모션 폼새 있게 그려진 행정 구역 생김
날랜 모습을 그리다 보니 몸둥이 얼굴은 별로이고
다리 발만 커 보이는 것임 누구든 그 발에 걷어차인 사람 생각에 그럴 것 아닌가 한대 차는 발만 기억에 각인 될거란 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