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 차이코프스키 국립음악원 한국 동문회는 모스크바 국립음악원 학부 혹은 박사과정을 졸업하고 귀국하여 가입 의사를 밝히고 총회에 참석하는 동문을 회원으로 하며 2021년 현재 80여명의 동문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0년 12월16일 첫 총회를 축하하며 제가 제공했던 기념컵은 벌써 11년째 쓰고 있는데 아직도 튼튼하네요😊 3대동문회 임원들이 작년과 올해에 에코백과 캘린더와 스티커를 제작하여 보내주었는데 모양도 이쁘고 보기도 좋습니다. 수고하고 애쓰고 있는 임원단에게 박수와 응원을 보냅니다.
코로나 이전이었던 2019년 총회에서는 경품 추첨 1등 선물인 당시 싯가 꽤 비쌌던 에어팟 프로에 당첨되어 기쁘고 놀랐는데, 온라인으로 열린 이번 2021년 총회에서는 2등에 당첨되어 피부에 좋다는 고가의 에버콜라겐타임을 선물 받았습니다. 경품이나 롯또에 당첨 안되기로 유명한 사람인데 이렇게 자주 당첨되니 모스크바 국립음악원에서 공부하길 잘 한것 같습니다. 지금 공부하고 있는 후배들도 좋은 성과들 많이 거두고 금의환향들 하시길 기대합니다🎓🎓
Уже 11 лет ассоциации корейских выпускников Московской государственной консерватории им. П.И.Чайковского.