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요즘 부산지하철 일일 이용승객이 얼마나 되나요?
2. 1호선은 8량인데 언제쯤 10량으로 증량할까요??
3. 서면이나 연산동 이런곳 출퇴근시간때 사람이 어느정도 있나요?? (사람이많아서차를못타고다음차타는일도있어요?)
4. 대구와 부산을 비교하면 혼잡도가 어느정도 차이 나는지요??
5. 반송선은 3호선이라 부를 필요가 없을것 같은데요...
6. 2호선 기장 연장이 이루어질 가능성은요?
7. 3호선의 승강장은 10량크기로 지어졌나요??
8. 2~3호선은 각각 8량이나 6량으로 증편 계획없나요?
9.3호선 개통이후 승객이 더 늘어낫는지요?
첫댓글 1번:교통공사 홈페이지 자료실같은데 찾아보시면 있을듯합니다. 2번:혼잡정도가 아직까진 10량까진 안해도 될ㄷ\정도라고 들었습니다. 3번:차를 못탈정도까진 아니지만 1호선같은경우는 혼잡율이 꽤 심합니다. 4번:대구하고 부산하고 비교한다면 아직까진 부산이 더 심할듯하네요 6번:2호선은 현재 장산->동부산관광단지까지 연장결정났습니다. 7번:8량 크기입니다. 8번:이용율이 아직적어서 계획없는듯합니다. 9번:3호선개통직후 잠시 늘었다가 버스간 무료환승으로인해 지하철이용객이 줄었다고 합니다.
3년전쯤에 사상역에서 부산역으로 아침 출퇴근길에 지하철을 탔는데 서면역에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승강장 밖에서 차를 기다리다가 1대 지나가고 겨우겨우 다음차 탈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다른분들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다른 정보도 적어주시면 감사....!!
경부선-PC방열차님... 7번답변에 완벽한 정답은 아닌거 같네요... 지금 3호선은 수영역(3호선역)만 8량기준이고 나머진 6량기준인걸로...
3호선 수영역만 8량기준일리가 없을텐데... 수영역만 8량일리가...그럼 8량으로 다니면 수영역만 7~8량 문이열린다는말인가요?
즉각 대응이 가능한 승강장 길이는 6량이며 추후 공사를 하면 8량길이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승강장 길이는 8량길이로 공사되어있고, 스크린도어 등의 설비는 6량길이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딴건 모르겠고 대구 부산 혼잡도는 아무래도 도심특성상 부산이 더 많겠죠 부산 말그대로 산이 계곡처럼 시가지가 쭉 길게 이어져 있으니 집중도도 대구보단 더 하겠죠 그러니 인구도 많지만 도심특성상 부산이 더 많습니다 대구도 지금은 지방치고는 적은 승객이 아니지만은말이죠^^
윗분들 말씀하신것처럼 3호선은 현재 4량정차에 맞게 정차위치가 조정되있어서 정차하는것이고 추후 수요증가등으로 인해 증결하게되면 최대 8량까지 연결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일 이용객은 1호선 34역에 40만명 정도, 2호선 39역에 20만명 정도, 3호선 17역에 5~6만명 정도입니다.
정말 부산1호선은 대박입니다 32호선도 적은편은 아니다 역수에 비해서는 좀 그렇군요 물론 노선이 상당히 기니 사람들 상당히 많을 꺼구요 3호선은 2호선보다 더 하군요 17개역에 5~6만이면 그래도 10만정도는 되야 할텐데요 반송선 생기면 늘어 날까요?
100만명이되어야 정상인데 .. ㅡ.ㅡ ㅋ
부산 대구는 수도권 인천과 달리 승차승객만을 하루 승객으로 잡습니다 승하차 합치면 X2를 해야 겠죠^^
부산 반송선은 서울의 분당선과 명칭사용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