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철도게시판 (정보, 잡담) [잡담] 부산지하철
안동역 추천 0 조회 351 06.10.27 13:29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10.27 15:16

    첫댓글 1번:교통공사 홈페이지 자료실같은데 찾아보시면 있을듯합니다. 2번:혼잡정도가 아직까진 10량까진 안해도 될ㄷ\정도라고 들었습니다. 3번:차를 못탈정도까진 아니지만 1호선같은경우는 혼잡율이 꽤 심합니다. 4번:대구하고 부산하고 비교한다면 아직까진 부산이 더 심할듯하네요 6번:2호선은 현재 장산->동부산관광단지까지 연장결정났습니다. 7번:8량 크기입니다. 8번:이용율이 아직적어서 계획없는듯합니다. 9번:3호선개통직후 잠시 늘었다가 버스간 무료환승으로인해 지하철이용객이 줄었다고 합니다.

  • 작성자 06.10.27 16:46

    3년전쯤에 사상역에서 부산역으로 아침 출퇴근길에 지하철을 탔는데 서면역에서 사람이 너무 많아서 승강장 밖에서 차를 기다리다가 1대 지나가고 겨우겨우 다음차 탈수 있었는데.... 지금은 어떨지...

  • 작성자 06.10.27 16:47

    다른분들도 답변 부탁드립니다... 다른 정보도 적어주시면 감사....!!

  • 06.10.27 18:37

    경부선-PC방열차님... 7번답변에 완벽한 정답은 아닌거 같네요... 지금 3호선은 수영역(3호선역)만 8량기준이고 나머진 6량기준인걸로...

  • 작성자 06.10.27 20:44

    3호선 수영역만 8량기준일리가 없을텐데... 수영역만 8량일리가...그럼 8량으로 다니면 수영역만 7~8량 문이열린다는말인가요?

  • 06.10.27 22:06

    즉각 대응이 가능한 승강장 길이는 6량이며 추후 공사를 하면 8량길이까지 수용할 수 있습니다.

  • 06.10.28 00:09

    승강장 길이는 8량길이로 공사되어있고, 스크린도어 등의 설비는 6량길이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 06.10.28 00:42

    딴건 모르겠고 대구 부산 혼잡도는 아무래도 도심특성상 부산이 더 많겠죠 부산 말그대로 산이 계곡처럼 시가지가 쭉 길게 이어져 있으니 집중도도 대구보단 더 하겠죠 그러니 인구도 많지만 도심특성상 부산이 더 많습니다 대구도 지금은 지방치고는 적은 승객이 아니지만은말이죠^^

  • 06.10.28 01:58

    윗분들 말씀하신것처럼 3호선은 현재 4량정차에 맞게 정차위치가 조정되있어서 정차하는것이고 추후 수요증가등으로 인해 증결하게되면 최대 8량까지 연결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 06.10.29 23:53

    일일 이용객은 1호선 34역에 40만명 정도, 2호선 39역에 20만명 정도, 3호선 17역에 5~6만명 정도입니다.

  • 06.11.01 13:42

    정말 부산1호선은 대박입니다 32호선도 적은편은 아니다 역수에 비해서는 좀 그렇군요 물론 노선이 상당히 기니 사람들 상당히 많을 꺼구요 3호선은 2호선보다 더 하군요 17개역에 5~6만이면 그래도 10만정도는 되야 할텐데요 반송선 생기면 늘어 날까요?

  • 작성자 06.10.30 01:09

    100만명이되어야 정상인데 .. ㅡ.ㅡ ㅋ

  • 06.11.01 13:38

    부산 대구는 수도권 인천과 달리 승차승객만을 하루 승객으로 잡습니다 승하차 합치면 X2를 해야 겠죠^^

  • 작성자 06.11.03 16:29

    부산 반송선은 서울의 분당선과 명칭사용이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