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0 시 40 분 쯤 대전광역시 신흥동에서 부산을 떠나 대전역에 진입하려던 화물열차가 탈선했습니다.
이 사고루 뒤이어 오던 경부선 상/하행선 6 편의 여객열차가 지연 운행되 승객들의 발이 묶이기두 했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화물열차의 바퀴가 빠지면서 일어난 것으루 추정하구 정확한 탈선 원인을 조사중에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한국철도공사 홈페이지에 올라온 팝업입니다.
고객 여러분께 죄송한 안내말씀 드립니다.
오늘 새벽 경부선 대전역 부근에서 발생한 화물열차 사고로 인해 열차 운행에 차질이 빚어져 경부선 모든 열차가 약 30 분~1 시간씩 늦어지고 있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긴급 복구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지만 오후 2 시께나 완전복구돼 정상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부선(서울<ㅡ>부산)을 이용하실 고객께서는 미리 철도고객센타(☎1544ㅡ7788)에 열차의 운행상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철도이용이 여의치 않은 경우 다른 교통수단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철도공사 임직원은 신속한 복구는 물론 열차운행 정상화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06. 10. 28.
한국철도공사
대략 이렇습니다.
암튼 경부선 이용하실일 있으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새벽이라 다행입니다. 휴우~ 지금은 정상운행인가요?
"3 시간 여 동안 묶였다" 라는 걸 보아하니 아마 지금은 정상운행중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후 늦게 재개 될 예정이라네요
지금 서울역에 있는데.. 아직 상행열차는 1시간 40분~2시간씩 지연되고 있습니다.
오늘 충북선열차두 이 여파루 지연운행됬습니다. 1356 열차가 무려 1 시간 이상 지연되었구 1351 열차두 36 분 지연, 1352 열차두 58 분 지연 등등입니다.
제가 피해자 입니다. ㅜㅜ 대전에서 2시간 정도 기다리다가 대체 교통수단으로 바꿔서 갔었던...
허허...... 그러셨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