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닉 스타일의 유행 덕분에 올 여름엔 크고 과감한 디자인의 액세서리가 필수 품목으로 떠올랐다. 숍에서 2만~3만원대에 판매되는 액세서리도 직접 만들면 1000~5000원에 해결할 수 있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로 만들 수 있어 더 만족스러운 핸드메이드 액세서리 DIY.
올 여름 최고의 인기 컬러 터키석 목걸이&귀고리
▶ 목걸이
필요한 재료 - 푸른색 터키석(10mm) 80개, 흰색 터키석(8mm) 80개, 파란색 장미 원석 1개, 낚싯줄 200cm, 고정볼 2개, O링 3개, 체인 장식 마감고리 1쌍, 플랫노즈 플라이어
1. 낚싯줄에 푸른색 터키석과 흰색 터키석을 하나씩 번갈아가면서 모두 꿴 뒤, 고정볼을 꿰고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눌러 고정한다. 2. 장미 원석에 사진과 같이 낚싯줄을 꿰고 고정볼을 꿴 뒤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눌러 고정한다. 남은 낚싯줄을 잘라내면 장미 펜던트 완성. 3. ②에서 만든 장미 펜던트를 ①의 줄에 O링(플랫노즈 플라이어로 벌린다)으로 연결한다. 4. 장미 원석이 달린 부분이 중앙에 오게 하여 원하는 길이로 목걸이를 2겹으로 접는다. 접힌 끝부분에 O링을 이용해 마감고리를 단다.
1. T핀에 흰색 터키석을 꿰고 터키석에서 0.7~1cm 떨어진 위치를 니퍼로 자른 후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ㄱ자 모양이 되게 T핀을 구부린다. 구부려놓은 T핀을 라운드노즈 플라이어로 9자 고리를 만든다. 2. 9핀에 푸른색 터키석을 꿴 뒤 ①과 같은 방법으로 9자 고리를 만든다. 3. ①의 9자 고리 부분을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살짝 벌려 ②와 연결한다. 다시 ②의 반대편 고리 부분에 귀고리 호크를 단다.
강렬한 색감과 겹줄로 포인트 비드 목걸이&하트 귀고리
▶ 목걸이 필요한 재료 - 검은색 구슬(12mm) 20개, 빨간색 산호 8개, 검은색 가죽끈(1mm) 2마
1. 가죽끈은 15cm 정도의 여분을 남겨두고 매듭을 만든다. 검은색 구슬을 꿰고 사진처럼 매듭을 지어 고정한다. 2. 원하는 간격으로 빨간색 산호와 검은색 구슬을 가죽끈에 꿰어 매듭으로 고정하면서 목에 두 번 감을 수 있는 길이로 만든다. 3. 여분의 가죽끈을 크로스해서 사진처럼 조절이 가능하도록 묶어주면 완성.
▶ 귀고리 필요한 재료 - 검은색 와이어 20cm, 하트 모양 검은색 오닉스 2개, 귀고리 호크 2개, 라운드노즈 플라이어
1. 하트 오닉스를 검은색 와이어에 꿴 후 사진처럼 와이어를 꼬아서 고정한 뒤, 약 6cm 정도 길이를 남기고 자른다. 2. 와이어를 자연스러운 곡선 모양으로 만들고 끝부분은 라운드노즈 플라이어로 9자 고리를 만든 후 귀고리 호크(고리 부분을 플랫노즈 플라이어로 벌린다)를 걸어 닫으면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