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부심이불심되고凡心成佛心
#염불심으로불지견에들어가네以念佛心入佛知見
-제작: 禪音微塵
-번역편집: 무량수여래회 慈航
《阿彌陀佛心咒》是阿彌陀佛的密語,每天念誦有無量功德,保佑您的家人吉祥,事業如意。
아미타불의 비밀 진언인 「아미타불 심주(옴 아미데와 세)」를 매일 염송하면 무량공덕이 있습니다. 당신 가족에게 길하고 상서로운 일들이 일어나고, 모든 사업이 뜻대로 될 것입니다.(임명종시의 왕생극락 포함)
阿彌陀佛又稱無量佛,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智慧、慈悲、方便、依正莊嚴、度生功德等等,各各都是無量的。
아미타불 또는 무량불의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 지혜, 자비, 방편, 의정장엄依正莊嚴, 중생제도의 공덕 등은 모두 무량합니다.
由於極樂教主多劫勤修,有無量妙德,所以成佛後有無量功德名號,每一名中皆具無量功德,名能召德,所以持名的人以名召德,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就相應無量了,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妙用就在這裡。
극락교주(아미타불)께서 다겁의 부지런한 수행을 통해 무량한 묘한 덕을 얻었기에, 성불 후 무량공덕의 명호(나무아미타불)가 있게 되었습니다. 한마디 명호 가운데는 무량한 공덕이 구족되어 있어서 명호는 능히 공덕을 불러옵니다.
對於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諸位需要注意,當你至心念“阿彌陀佛”的時候,就把阿彌陀佛心咒的功德攝即成你自己的功德,即你的凡心成佛心。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에 있어서 여러분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지극한 마음으로 “아미타불”을 염할 때, 아미타불심주의 공덕을 섭수하여 자기의 공덕을 성취한다면 즉, 당신의 범부심이 불심을 성취합니다(凡心成佛心).
你“是心是佛,是心作佛”,就莊嚴了你的“意密”,你的“意業”同於佛的“意密”,這就是密宗的道理——即你的凡心成為佛心。
당신이 “이 마음이 곧 부처요, 이 마음으로 부처를 짓는다”면 당신의 의밀意密을 장엄하게 됩니다.
[부처님의 신·구·의 삼업의 활동은 매우 미묘하여 범부로서는 알 수 없는 경계이므로 삼밀三密이라고 한다. 우주의 본체를 인격화한 것이 법신法身 여래이므로 그 신밀身密은 우주의 전체적 활동이고, 어밀語密은 우주 속의 온갖 언어·음성의 활동이며, 의밀意密은 우주의 온갖 정신활동을 말한다.]
所謂“密宗”就是把凡夫的"三業"(身、口、意造業叫做三業),使之頓然同於佛的“三密”。修持阿彌陀佛心咒的功德就是通過這個方法,使你的口業同於佛的“意密”。
밀종密宗은 범부의 삼업三業(신身ㆍ구口ㆍ의업意業)을 몰록 부처님의 삼밀三密과 같게 합니다. 아미타불심주를 수지하는 공덕은 이러한 방법을 통과하여 당신의 구업口業을 부처님의 의밀意密과 하나 되게 만듭니다.
我們自己的佛性和阿彌陀佛、釋加牟尼佛是平等的。我們修持心咒就是把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攝成為自己的功德。
우리의 불성은 아미타불ㆍ석가모니불의 그것과 평등합니다. 우리가 수지하는 심주心咒도 그러합니다. 우리가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을 섭수하여 자기의 공덕을 이루게 됩니다.
“以念佛心,入佛知見”。佛知見就是一句南無阿彌陀佛。
“염불심으로 불지견에 들어갑니다.(以念佛心入佛知見)”
불지견佛知見은 한마디 “나무아미타불”입니다.
你問南無阿彌陀佛是什麼意思?一部《無量壽經》就是“南無阿彌陀佛”的注解。所以,念這一句南無阿彌陀佛,就是念一部完整的《無量壽經》。
“나무아미타불”은 어떤 의미일까요? 《무량수경無量壽經》이 바로 “나무아미타불”의 뜻을 풀이한 주해서입니다. 한마디 “나무아미타불”을 염함이 곧 한 부의 《무량수경》을 독경한 것입니다.
釋迦牟尼佛四十九年所說的一切經,我們今天稱作《大藏經》。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就是念誦了全部的《大藏經》。不但釋迦牟尼佛四十九年所說一切法,一法不漏,乃至十方三世一切諸佛如來,在十方世界教化一切眾生所說一切法,也離不開一句“南無阿彌陀佛”。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은 팔만대장경 전부를 독송함과 같습니다. 석가모니부처님의 49년 설법 전체와 시방삼세 일체 제불여래께서 시방세계 일체중생의 교화를 위해 설한 일체법 역시, 한마디 ‘나무아미타불’에서 떠나지 않습니다.
綜上所述,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主要有:
위에서 서술한 글을 종합하면,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은 대개 이러합니다.
(一)心咒是阿彌陀佛的密語,只有佛明瞭,等覺以下菩薩均不知其義,因此,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高於念誦菩薩咒的功德。
1. 심주心咒는 아미타불의 비밀스런 진언(密語)입니다. 오직 부처님들만 명료하게 알 뿐, 등각이하 보살은 그 뜻을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은 보살진언의 공덕보다 높습니다.
(二)咒語每字每句均有無量義。研究大乘經時,知道顯說的經文亦含無量義,法味無窮,久讀不厭,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自然無量大。
심주의 글자 하나하나에는 무량한 뜻이 들어있습니다. 대승경전을 참구할 때, 드러난 경문의 무량한 뜻을 알게 되고 법미法味 또한 무궁하여 오래도록 독경해도 질리지 않습니다.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 역시 자연히 무량하게 커집니다.
(三)有的咒中有許多鬼神名號,佛呼喚鬼神令其保佑修行人,故咒中並不完全包括世間語言。
3. 어떤 진언(다라니)에는 많은 귀신의 이름이 있는데, 부처님이 귀신을 불러 수행자를 보호하고 돕게 하므로, 진언에 세간의 말이 다 들어 있지는 않습니다.
(四)咒亦為諸佛的密語,如軍中口令。誦咒無往不利,一定能得諸佛護念,龍天保佑。
진언(다라니)은 군대의 구령口令과 같은 제불의 비밀스런 진언입니다. 진언을 외우면 불이익이 없으며, 반드시 제불의 호념과 보우保佑를 받을 수 있습니다.
(五)誦咒蒙諸佛如來不可思議神力加持。念誦阿彌陀佛心咒的功德,也就能夠消除八十億劫生死重罪。
진언을 외우면 제불여래의 불가사의한 신력의 가지를 입게 됩니다. 아미타불심주를 염송하는 공덕 역시 능히 80억겁 생사의 중죄를 소멸시킬 수 있습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https://youtu.be/AOiDl__VaUU
출처 : 무량수여래회 네이버밴드
작성자 : 자항慈航 김성우
첫댓글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_()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