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회와 유럽의회 협상단은 오늘 탄소 제거를 위한 최초의 EU 차원의 인증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규정에 대한 잠정적인 정치적 합의를 도출했습니다. 자발적인 프레임워크는 고품질 탄소 제거 및 토양 배출 감소 활동의 EU 배치를 촉진하고 가속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 규제가 발효되면 EU 법률에 포괄적인 탄소 제거 및 토양 배출 감소 프레임워크를 도입하기 위한 첫 단계가 될 것이며 유럽 기후법에 명시된 2050년까지 기후 중립에 도달하겠다는 EU의 야심 찬 목표에 기여할 것입니다. 오늘 타결된 거래는 두 기관의 정식 채택을 기다리고 있는 잠정적인 거래입니다. 계약의 주요 요소규정의 범위이 협정은 규제의 범위를 토양 배출 감소로 확장하고 유엔 기후 변화 정부 간 패널(IPCC)에서 사용하는 것과 일치하는 탄소 제거에 대한 열린 정의를 유지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탄소 제거 및 배출 감소 활동과 이에 해당하는 네 가지 유형의 장치를 구분합니다.
- 영구적인 탄소 제거(수세기 동안 대기 또는 생물학적 탄소 storing)
- 최소 35년의 기간 동안 지속되고 전체 모니터링 기간 동안 현장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오래 지속되는 제품(예: 목재 기반 건설)의 일시적인 탄소 저장
- 탄소 농업으로 인한 일시적인 탄소 저장(예: 숲과 토양 복원, 습지 관리, 해초 초원)
- 토양 관리로 인한 탄소 및 아산화질소 감소를 포함하는 토양 배출 감소(탄소 농업으로 인한) 및 그러한 활동이 토양 탄소 균형의 개선, 습지 관리, 비료 사용 감소 등과 결합된 작물 관행의 전반적인 개선.
마지막 두 활동은 인증을 받기 위해 최소 5년 동안 지속되어야 하며 투기 목적으로 토지를 취득하여 농촌 지역 사회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합니다. 위원회는 2026년까지 토양(탄소 및 아산화질소)과 관련된 활동 이외의 배출 감소를 초래하는 활동의 인증 가능성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보고서는 장내 발효 및 분뇨 관리로 인한 농업 배출량을 줄이는 활동에 대한 시범 인증 방법론을 기반으로 할 것입니다. 회피된 산림전용 또는 재생에너지 사업과 같이 탄소 제거나 토양 배출 감소를 초래하지 않는 활동은 규제 범위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공동 입법자는 또한 영구적인 탄소 제거 활동에서 강화된 탄화수소 회수를 제외하고 해양 환경에서의 활동과 운영자가 규제 범위에 포함됨을 명시적으로 명확히 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새로운 규칙은 EU에서 일어나는 활동에 적용될 것입니다. 그러나 규정을 검토할 때 위원회는 해당 국가가 EU 환경 및 안전 기준과 일치하는 경우 인접 제3국의 지질 탄소 저장을 허용할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인증기준 및 절차잠정 협정은 탄소 제거 활동이 인증을 받기 위해 정량화, 추가성, 장기 저장 및 지속 가능성의 네 가지 중요한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는 위원회 제안의 요구 사항을 유지합니다. 이러한 기준을 바탕으로 전문가 그룹의 도움을 받는 위원회는 탄소 제거 기준의 정확하고 조화롭고 비용 효율적인 구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유형의 탄소 제거 활동에 대한 맞춤형 인증 방법론을 개발할 것입니다. 공동 입법자는 방법론을 개발해야 하는 기준에 기초하여 보다 정확하게 정의하기 위해 약간의 변경을 가했으며 어떤 활동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하는지에 대한 적응증 목록을 포함했습니다. 공동 입법자는 2단계 인증 절차의 핵심 요소와 인증의 자발성을 유지하기로 합의했지만, 인증 절차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추가 설명을 포함했습니다. 탄소 농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공동 입법자는 지속 가능성 목표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지에 대한 지표를 추가했으며 탄소 농업 활동은 항상 최소한 생물 다양성의 공동 이익(토양 건강 및 토지 황폐화 방지 포함)을 창출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했습니다. 탄소 농업 활동을 위해 잠정 협정은 회원국들이 신청 절차에 대해 농부들에게 조언을 제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하고 이 프레임워크에 따라 인증 과정에서 생성된 정보와 CAP의 농산물 소포 식별 시스템(LPIS) 간의 시너지 효과를 허용합니다. 단위사용잠정 협정은 공공 등록부 및 개발 시 EU 등록부에 단위(탄소 제거 또는 토양/농업 배출 감소 활동 중 하나로 발생하는 인증 순익 1톤에 해당)의 등록 및 발행에 관한 규칙을 규정합니다. 공동 입법자는 인증된 단위가 EU의 기후 목표와 국가 결정 기여(NDC)에만 사용될 수 있으며 제3국의 NDC 및 국제 규정 준수 계획에 기여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포함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해당 조정 사항을 포함한 이 규칙은 2026년에 검토될 예정입니다. 모니터링 및 책임이 규정은 사업자에 대한 명확한 모니터링 의무와 책임 규칙을 제시합니다. 협상자들은 활동 기간과 모니터링 기간(적어도 활동 기간을 포함함)을 구분하기로 합의하고, 운영자들이 모니터링 기간 동안 탄소 제거 활동으로 인한 역전(즉2, CO의 대기 중으로의 재방출) 사례를 해결할 책임이 있음을 명확히 했습니다. 이 협정은 위원회가 인증 방법론을 개발할 때 명확한 책임 메커니즘을 포함할 것을 요구합니다. 책임 메커니즘은 모니터링 기간 동안 운영자의 불완전하거나 중단된 모니터링 및 미준수의 결과와 반전 사례를 해결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탄소 제거 장치의 집합적 완충 장치 또는 계정, 사전 보험 메커니즘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EU 등록부공동 입법자들이 합의한 문안은 위원회가 규정 발효 4년 후 공통적이고 투명한 전자 EU 전체 등록부를 설립하여 규정 준수 증명서 및 인증 감사 요약을 포함하여 인증 및 단위에 대한 정보를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하고 접근 가능하도록 할 것을 요구합니다. 그때까지 프레임워크에 따른 인증 제도는 자동화되고 상호 운용 가능한 시스템을 기반으로 공공 등록을 제공해야 합니다. 공동 입법자들은 또한 등록부 사용에 비례하는 연간 고정 사용료로 자금을 조달할 EU 등록부의 자금 조달에 관한 규칙을 소개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