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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펌] 부산경실련 발표 - 물가가 오르니 공공요금인상은 당연?
station™ 추천 0 조회 622 11.11.20 14:4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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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1.11.22 20:19

    부산시장에 대해서는 말이 많겠지만 생략하겠습니다. ...
    경실련 발표내용 중 요금부분은 반은 맞고 반은 안 나와있습니다. 부산의 기본요금이 비싼축에 들지만 부산은 지하철요금이 2구간으로 나뉘어져있어서 장거리는 서울보다 저렴합니다. 1호선 끝에서 끝이 32km쯤 되는데, 2구간에서야 1200~1300원(?)이지만 서울기준이면 1400~1600원정도 내야될겁니다.

    ( 교통카드 이용시 - 기본요금: 10Km 이내:900원 | 추가요금: 10~40Km: 5Km 마다 100원 추가 / 40Km 이후: 10Km 마다 100원 )

  • 11.11.22 20:21

    가장 어처구니 없는건 지하철 이용촉진이란 타이틀로 그렇 저럭 잘다니는 버스노선들마저 폐선시키는 형국입니다.

  • 작성자 11.11.22 20:25

    ㄴ 봉이 님 / 버스에서 내리자마자 지하철로 갈아탈 수 있을정도로 편리하다면 모르겠습니다만... 그것도 아닌데 지하철과 중복된다는 이유로 이래저래 바뀌는듯 합니다.

  • 11.11.22 17:31

    무임승차와 환승할인이 근본적인 적자의 원인인데... 그럼 인상하지 말고 환승무료 없애는게 더 나을까요?
    별다른 대안도 제시안하면서 억지비판만 하고 있는 모습이 별로 보기 안좋네요

  • 작성자 11.11.22 20:21

    전반적으로 비판이 주를 이루고 있지만 그 사이에 대안들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중심 체계로 만들려고 했던 계획들을 마저 추진하라는 것(BRT, 저상버스, 안내시스템 개선 등)과 도로 건설에 치우친 재정운영원칙을 바꿔보라는 것들 등이 있습니다.

    시민단체가 하는 일이 '비판' 같은 것인데다, 경실련이 다루는 소재가 많기 때문에 전문적인 것은 힘들지 않을까요? 그래서 '이거다 싶은 대안'을 제시하라고 하는 것자체가 무리가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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