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정연승] 티웨이항공
[NH/운송, 조선, 신재생(정연승)]
티웨이항공: 운임 하락 압력 지속되나, 기회 요인은 있다
■ 티웨이항공에 대해 투자의견 Hold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3,000원으로 기존 대비 6% 하향. 목표주가는 2024년 주당순이익에 Target PER 7.6배를 적용. 글로벌 저비용항공사 평균 PER 8.5배에 10% 할인율 적용. 할인율은 국내 Outbound(내국인 출국) 수요의 낮은 성장 잠재력을 반영. 이전 목표주가 산정시에 오버행 가능성을 감안하여 할인율 20%를 적용했으나, 2대 주주의 지분이 소노인터네셔널로 매각될 것으로 전망, 할인율을 10%로 축소
■ 2분기 매출액 3,395억원(+18.7% y-y), 영업이익 67억원(-66.4% y-y, 영업이익률 2.0%) 전망. 국제선 ASK(공급), RPK(수요) 각각 38.8억km·명(+30% y-y), 32.5억km·명(+29% y-y)로 전망하며, 국제선 운임은 75.4원(-0.8% y-y) 예상. 국내 저비용항공사 전반에 걸쳐, 전년대비 운임 하락이 예상되며, 하반기로 갈수록 효과 확대 예상. 티웨이항공은 장거리 노선 확대를 위한 선제적 인력 확충으로 상대적으로 고정비 부담이 더 크게 나타날 전망
■ 티웨이항공은 8월 로마 노선을 시작으로 유럽 노선 운항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예정. 24년의 경우, 성수기 효과를 온전히 누리지 못하고, 선제적 인력 확대 등으로 장거리 노선 실적 기여도 낮음. 다만 장기 성장성 확보를 위해 유럽 노선 확대를 진행 중에 있으며, 노선 성공 여부는 25년 확인 가능. 가장 적극적으로 노선을 다변화하고 있어, 성공 여부에 따라 경쟁사와의 밸류에이션 차별화 가능
■ 자료: https://m.nhqv.com/c/ij5x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