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준은 2024년 1월 30~31일에 열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ederal Open Market Committee) 회의록을 수요일 공개했다.
위원회의 각 정기 회의 의사록은 일반적으로 정책 결정일로부터 3주 후에 게시됩니다. 이 의사록에 포함된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설명은 회의 당시 위원회에 제공된 정보에만 근거한 것입니다.
회의록은 위원회 웹사이트 에서 볼 수 있습니다 .
미디어 문의는 media@frb.gov로 이메일을 보내 거나 202-452-2955로 전화하세요.
2024년 1월 30~31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 HTML | PDF
최종 업데이트: 2024년 2월 21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록
2024년 1월 30~31일
연방공개시장위원회와 연방준비제도 이사회의 합동회의가 2024년 1월 30일 화요일 오전 10시에 이사회 사무실에서 열렸고, 1월 31일 수요일에도 계속되었습니다. 2024년 오전 9시 1분
참석
Jerome H. Powell, 의장
John C. Williams, 부의장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Philip N. Jefferson
Adriana D. Kugler
Loretta J. Mester
크리스토퍼 J. 월러
Susan M. Collins, Austan D. Goolsbee, Kathleen O'Neill, Jeffrey R. Schmid 및 Sushmita Shukla, 위원회 대체 위원
Patrick Harker, Neel Kashkari, Lorie K. Logan, 각각 필라델피아, 미니애폴리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Joshua Gallin, 장관
Matthew M. Luecke, 차관
Brian J. Bonis, 차관
Michelle A. Smith, 차관
Mark E. Van Der Weide, 법률 고문
Richard Ostrander, 법률 고문
Trevor A. Reeve, 경제학자
Stacey Tevlin, 경제학자
베스 앤 윌슨, 경제학자
Shaghil Ahmed, James A. Clouse, Edward S. Knotek II, David E. Lebow, Sylvain Leduc, Paula Tkac 및 William Wascher, 부경제학자
Roberto Perli, 시스템 오픈 마켓 계정 관리자
Julie Ann Remache, 시스템 오픈 마켓 계좌 부관리자
Stephanie R. Aaronson,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선임 부국장
Jose Acosta, 정보 기술 부문 이사회 수석 시스템 관리자 II
이사야 C. 안(Isaiah C. Ahn), 이사회 재무부 정보 관리 분석가
Roc Armenter, 필라델피아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Alyssa Arute, 중앙은행 운영 및 결제 시스템 부문 관리자, 이사회
페넬로페 A. 비티, 2부문장, 비서실, 이사회
David Bowman, 이사회 통화부 수석 부국장
셀소 브루네티, 3연구통계부 부국장, 이사회
Juan C. Climent,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Daniel M. Covitz,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Jennifer S. Crystal, 이사회 국제금융부 선임고문
Stephanie E. Curcuru, 이사회 국제금융부 부국장
Ryan Decker,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사라 데바니(Sarah Devany)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Rochelle M. Edge, 이사회 통화부 부국장
Eric C. Engstrom,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부국장
Jon Faust, 이사회 의장 부문 수석 특별 고문
Jenn Gallagher, 이사회 보조원, 이사회 구성원 부문
카를로스 가리가(Carlos Garriga)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Michael S. Gibson, 이사회 감독 및 규제 부서 이사
Joseph W. Gruber,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부사장
Luca Guerrieri, 이사회 국제금융부 부국장
Christopher J. Gust, 이사회 통화부 부국장
Andrew Haughwout, 뉴욕 연방준비은행 연구국장 대행
Valerie S. Hinojosa, 이사회 통화국 과장
Jane E. Ihrig,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Michael T. Kiley, 이사회 금융안정부 부국장
김경민 금융정책국 수석경제학자
Elizabeth K. Kiser, 이사회 연구 및 통계부 선임 부국장
Andreas Lehnert, 이사회 금융안정부 이사
Kurt F. Lewis, 이사회 의장 특별 고문
댄 리, 4세이사회 재무부 부국장
Laura Lipscomb,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Ann E. Misback, 비서실, 이사회 사무국
Phillip Monin, 재무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이사회
Michelle M. Neal, 뉴욕 연방준비은행 시장 책임자
Christopher J. Nekarda, 연구 및 통계 부서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애나 폴슨(Anna Paulson)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수석부총재
Eugenio P. Pinto,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안드레아 라포(Andrea Raffo)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Andres Schneider, 수석 경제학자, 통화부 이사회
사무엘 슐호퍼-월(Samuel Schulhofer-Wohl) 댈러스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Felipe F. Schwartzman, 리치몬드 연방준비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키아라 스코티(Chiara Scotti) 3대 달라스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Zeynep Senyuz, 이사회 통화부 부국장
Arsenios Skaperdas, 통화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이사회
Balint Szoke, 통화부 수석 이코노미스트, 이사회
Clara Vega,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Annette Vissing-Jørgensen, 이사회 통화국 수석 고문
Jeffrey D. Walker, 이사회 중앙은행 운영 및 결제 시스템 부문 부이사
Fabian Winkler, 재무부 수석 경제학자, 이사회
Paul R. Wood,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Egon Zakrajsek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수석부행장
Rebecca Zarutskie, 이사회 특별 고문, 이사회 구성원 부문
연간 조직 문제 5
이번 회의 안건에는 2024년 1월 30일부터 시작되는 임기의 연방 공개 시장 위원회의 다음 위원 및 대체 위원 선출에 대한 조언이 접수되었으며 이들 개인이 취임 선서를 수행했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선출된 위원과 교체 위원은 다음과 같다.
John C. Williams 뉴욕 연방준비은행 총재, Sushmita Shukla 뉴욕 연방준비은행 제1부총재;
Thomas I. Barkin 리치몬드 연방준비은행 총재, Susan M. Collins 보스턴 연방준비은행 총재;
클리블랜드 연방준비은행 총재 Loretta J. Mester, 시카고 연방준비은행 총재 Austan D. Goolsbee;
Raphael W. Bostic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 총재, Kathleen O'Neill 임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Mary C. Daly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 Jeffrey R. Schmid 캔자스시티 연방준비은행 총재.
만장일치 투표를 통해 위원회의 다음 임원이 2025년 첫 번째 정기 정기 회의에서 후임자가 선출될 때까지 봉사하도록 선정되었습니다.
제롬 H. 파월 | 의자 |
존 C. 윌리엄스 | 부회장 |
조슈아 갈린 | 비서 |
매튜 M. 루케 | 차관 |
브라이언 J. 보니스 | 차관 |
미셸 A. 스미스 | 차관 |
마크 E. 반 데르 웨이드 | 법률 고문 |
리처드 오스트랜더 | 법률 고문 |
찰스 C. 그레이 | 법률 고문보 |
트레버 A. 리브 | 경제학자 |
스테이시 테블린 | 경제학자 |
베스 앤 윌슨 | 경제학자 |
샤길 아메드 | |
카르틱 B. 아트레야 6 | |
제임스 A. 클라우스 | |
브라이언 M. 도일 | |
에드워드 S. 노텍 2세 | |
데이비드 E. 레보 | |
실뱅 레덕 | |
파울라 트카치 | |
윌리엄 와셔 | |
알렉산더 L. 월먼 | 경제학자 |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SOMA(System Open Market Account)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뉴욕 연방준비은행을 선택했습니다.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Roberto Perli와 Julie Ann Remache를 SOMA의 관리자 및 부 관리자로 위원회의 뜻에 따라 봉사하도록 선택했으며, 이러한 선택은 연방준비은행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이해했습니다. 요크.
장관의 메모: 이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이전에 제시한 선택이 만족스럽다는 조언을 보냈습니다.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공개 시장 운영에 대한 FOMC 승인 및 계속 지침을 승인했으며, 섹션 II, 국내 공개 시장 운영에 대한 계속 지침을 개정하여 기존 외국 및 국제 통화 통화에 7일 임기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당국 환매 계약 운영.
투자 및 거래, 정보 보안, 외부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정책에 대한 투표에 앞서 의장은 위원회 의사결정의 공정성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언급했습니다. 위원회의 투자 및 거래 규칙이 적용되는 직원의 범위를 확대하고 FOMC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모든 직원에 대한 새로운 투자 제한을 도입하는 개정된 투자 및 거래 정책이 제안되었습니다. 모든 참석자들은 위원회 참가자 및 연방준비제도 직원을 위한 투자 및 거래에 관한 FOMC 정책, FOMC 정보 보안 프로그램, 위원회 참가자의 외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FOMC 정책 및 FOMC 정책에 대한 지지를 표시하고 이를 준수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연방준비은행 직원의 외부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것입니다. 위원회는 만장일치로 이 네 가지 정책을 승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5
장기 목표 및 통화 정책 전략에 관한 성명 표결에 앞서 의장은 성명서에 대한 차기 5년간 검토가 올해 하반기에 시작될 것이며 결과는 약 1년 후에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든 참가자는 장기 목표 및 통화 정책 전략에 관한 성명에 대한 지지를 표시했으며 위원회는 이를 수정 없이 재확인하기로 만장일치로 투표했습니다. 5
금융 시장의 발전과 공개 시장 운영
관리자는 먼저 회의 기간 동안 금융 시장의 발전을 검토했습니다. 재정 상황은 완만하게 완화되었지만 지난 여름만큼 빡빡한 상태를 유지했으며 하이킹 주기가 시작되었을 때보다 훨씬 더 빡빡해졌습니다. 중간 기간 동안 국채 명목 수익률 하락은 수익률 곡선의 전단에 집중되었습니다. 직원 모델에 따르면 단기 금리 하락은 대부분 예상 정책 금리 경로의 하락에 기인하며 예상 실질 금리에 집중된 반면 예상 인플레이션은 거의 변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레이션 파생상품의 가격은 올해 말 2%로 복귀하는 것과 일치하는 단기 인플레이션 경로를 계속해서 제시했습니다. 광범위한 주식 가격은 중간 기간 동안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했지만, 이는 주로 대규모 자본 기술 회사의 강력한 이익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주식 가치 평가에 대한 보다 광범위한 측정치는 더욱 완화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식은 지속적인 경제 회복력을 위해 가격이 책정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니저는 통화 정책에 대한 기대를 다음으로 바꾸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최근 인플레이션 데이터와 12월 경제전망요약(SEP)을 통해 금리 인하가 이전에 생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시작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반적으로 인식했습니다. 오픈마켓데스크가 실시한 1차 딜러 조사 및 시장참가자 조사 결과 연방기금 금리의 모달 경로는 12월과 거의 변화가 없었지만 조기 금리 인하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옵션 가격이 암시하는 모달 경로는 회의 기간 동안 일부 감소했습니다. 두 모달 경로 모두 선물 가격이 암시하는 정책 금리의 평균 경로보다 12월 중앙값 SEP 전망에 더 가깝습니다. 이 기간 동안 가격은 더욱 크게 하락했습니다. 선물 기반 경로는 투자자의 기본 기대보다는 더 큰 금리 인하 가능성에 대한 투자자의 인지 효과를 반영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해당 기간 동안의 커뮤니케이션으로 인해 대차대조표 유출이 둔화될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대부분의 데스크 설문조사 응답자들은 정확한 시작일에 대해서는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었지만 7월부터 시작 속도가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결선 종료에 대한 평균 예상 시점은 약간 더 일찍 이동했으며, 결선 종료 시 포트폴리오 규모는 12월 조사보다 약간 더 높았습니다.
머니마켓 및 데스크 운영의 발전과 관련하여 실효 연방기금 금리는 회의 기간 동안 안정적이었습니다. 담보형 익일물 금리는 연말을 포함해 지난 몇 달 동안 일시적이고 완만하게 상승 압력을 받았지만, 이러한 패턴은 팬데믹 이전에도 흔했습니다. 익일 역환매조건부매수약정(ON RRP) 설비의 사용은 해당 기간 동안 계속 감소하여 1월 말에는 잔액이 6,000억 달러 미만이 되었습니다. 부채 한도가 중단된 2023년 6월 이후 ON RRP 시설의 사용은 연준 증권 포트폴리오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감소했으며 준비금 잔고는 일부 증가했습니다.
지속적인 시장 감시의 일환으로 직원은 광범위한 금융 시장 지표를 계속 모니터링했습니다. 그 수치는 매장량 공급이 여전히 풍부하다는 것을 시사했습니다. 또한 직원은 일단 ON RRP 시설이 고갈되거나 낮은 수준으로 안정화되면 준비금이 연준의 증권 포트폴리오 유출과 비슷한 속도로 감소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만장일치로 위원회는 임시 회의 기간 동안 데스크의 국내 거래를 비준했습니다. 중간 회의 기간 동안 시스템 계정에 대한 외화 개입 작업이 없었습니다.
경제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1월 30~31일 회의 당시 이용 가능한 데이터에 따르면 미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2023년 4분기에 견조했지만 3분기의 강력한 성장 속도에서 벗어났습니다. 노동시장 여건은 여전히 긴박했지만 추가적인 완화 조짐을 보였습니다. 소비자 물가 상승률은 올해 들어 눈에 띄게 하락했지만 2% 이상을 유지했습니다.
노동 수요와 공급은 점차적으로 더 나은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4분기 비농업 부문 고용 증가의 월평균 속도는 3분기보다 느렸습니다. 12월 실업률은 3분기 평균과 동일한 3.7%를 유지했다. 그러나 노동참여율과 고용률은 감소했다. 아프리카계 미국인 실업률은 감소하고 히스패닉 실업률은 증가했습니다. 두 비율 모두 아시아인과 백인보다 높았습니다. 민간부문 구인율은 11월과 12월에 거의 변화가 없었으며 퇴직율도 소폭 하락했습니다. 두 비율 모두 2023년 초 수준보다 낮았습니다. 임금 데이터에서도 노동 시장 불균형 완화가 뚜렷이 드러났는데, 12월 12개월간 고용 비용 지수와 모든 직원의 평균 시간당 소득이 전년도보다 낮아졌습니다. 수준.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둔화세를 이어갔다. 총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는 12월까지 12개월 동안 2.6% 증가했고, 같은 기간 에너지 가격과 다양한 소비자 식품 가격 변동을 제외한 근원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2.9% 증가했다. 전체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모두 전년도 수준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댈러스 연방준비은행이 발표한 12개월 PCE 가격 인플레이션의 절사평균 수치는 12월 3.3%로 전년도 수준보다 낮았다. 소비자의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에 대한 조사 지표는 12월에 낮아진 반면, 중장기 인플레이션 기대에 대한 조사 지표는 대유행 이전 10년간의 수준과 대체로 일치했습니다.
사전 추정에 따르면 4분기 실질GDP는 견고한 속도로 증가했다. PCE와 민간 고정 투자로 구성되고 GDP보다 기본 경제 모멘텀에 대한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하는 민간 국내 최종 구매도 느린 속도이기는 하지만 견고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실질 수출은 2023년 4분기에 크게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해 초 눈에 띄게 감소했던 산업용품 수출의 급증에 일부 기인합니다. 반면 실질 수입은 미미한 속도로 증가했는데, 자본재와 서비스 수입 증가가 소비재와 자동차 수입 감소로 부분적으로 상쇄됐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순수출은 지난 2분기 동안 대략 중립적인 기여를 한 후 4분기 미국 GDP 성장에 약 1/2% 포인트 기여했습니다.
4분기에도 해외경제 성장률은 둔화됐다. 해외선진경제국(AFE)에서는 지난 2년간 대폭 긴축 통화정책, 높은 인플레이션율로 인한 실질 가계소득 감소, 지난해 유럽 에너지 쇼크의 여파 등이 경제활동을 계속 압박했다. 중국에서는 부동산 부문 침체와 소비심리 위축이 내수를 계속 압박하는 가운데 정부가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일련의 정책 조치를 내놓았습니다.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의 경제 활동은 부분적으로 첨단 기술 제품에 대한 글로벌 수요 반등에 힘입어 강세를 보였습니다.
해외 헤드라인 인플레이션은 계속해서 하락했다. 그러나 하락 속도는 국가와 업종에 따라 다양했으며 일반적으로 상품 가격의 완화가 서비스 가격의 완화를 앞질렀습니다. 대부분의 주요 외국 중앙은행은 회의 기간 동안 정책 금리를 변경하지 않았으며 인플레이션이 목표 수준으로 떨어지도록 충분히 제한적인 정책 기조를 유지할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금융 상황에 대한 직원 검토
중간 기간 동안 명목 국채 수익률은 하락했고, 시장 참여자들이 통화 정책 커뮤니케이션을 균형 있게 바라보면서 2024년까지 연방 기금 금리에 대한 예상 시장 내재 경로는 하향 이동했습니다. 예상보다 정책이. 전반적인 금융 상황에 대한 지표는 해당 기간 동안 완화되었지만 직원의 성장에 대한 금융 상황 충격 지수는 여전히 제한적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차입 비용이 여전히 상승하면서 가계와 기업의 자금 조달 조건은 계속해서 다소 제한적이었습니다.
2024년까지 연방기금 금리에 대한 시장 내재 경로는 회의 기간 동안 감소했습니다. 연방기금 선물 금리를 직접 읽어보면 시장 참여자들이 12월 FOMC 회의 직전보다 2024년의 중요한 정책 완화에 더 높은 확률을 부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24년 이후에는 익일 지수 스왑 견적이 암시하는 정책 금리 경로가 하락했습니다. 묵시적 정책 경로의 하락과 함께 단기 및 중기 국채 수익률도 눈에 띄게 하락했습니다. 실질 수익률은 명목 수익률보다 더 많이 하락했는데, 이는 인플레이션 보상 척도가 다소 높음을 의미합니다. 금리 불확실성에 대한 시장 기반 측정은 역사적 기준에 비해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주가지수는 상승했고, 투자등급 및 투기등급 채권에 대한 스프레드는 해당 기간 동안 완만하게 축소되었습니다. S&P 500의 1개월 옵션 내재 변동성은 해당 기간 동안 다소 증가했지만 역사적 기준으로는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중간 기간 동안 해외 시장의 움직임은 대부분의 해외 자산 가격과 달러 교환 가치에 거의 변화가 없는 등 완만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AFE 정책 금리의 현재 수준이 각자의 긴축 주기의 최고점에 있다고 간주했습니다. 미국 정책 기대에 대한 시장 기반 지표의 하락으로 인해 대부분의 AFE에서 단기 수익률이 완만하게 하락한 반면, 장기 해외 수익률에는 거의 변화가 없었습니다. 주요 AFE 주가지수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단기 자금 시장의 상황은 중간 기간 동안 안정적으로 유지되었으며, 연말을 전후하여 전형적인 역학이 관찰되었습니다. ON RRP 시설의 사용은 주로 ON RRP 요율에 비해 약간 더 매력적인 시장 요율을 제공하는 국채 및 민간 시장 환매 계약에 자산을 재분배하는 머니 마켓 펀드를 반영하여 해당 기간 동안 계속 감소했습니다. 핵심예금 유출이 거액 정기예금 유입으로 상쇄되는 등 은행 전체 예금 수준은 지난해 4분기에도 거의 변동이 없었다.
국내 신용 시장에서 대부분의 기업, 가계, 지방자치단체의 차입 비용은 해당 기간 동안 완만하게 감소했지만 여전히 상승세를 유지했습니다. 가계대출 금리는 해당 기간 동안 하락했지만 상대적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했으며, 기존 신용카드 계좌의 금리는 거의 변하지 않았습니다. 상업 및 산업(C&I) 대출과 중소기업 대출에 대한 이자율은 해당 기간 동안 인상되었습니다. 투자 및 투기 등급 회사채, 주거용 및 상업 모기지 담보부 증권(CMBS), 지방채를 포함한 광범위한 채권의 수익률이 하락했습니다. 이러한 하락은 주로 국채 수익률 감소와 어느 정도 스프레드 축소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기업, 가계, 지방자치단체는 계속해서 신용대출을 일반적으로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기업의 신용 가용성은 계속해서 악화되었습니다. 은행의 총 핵심 대출은 4분기에 소폭 증가했습니다. 대부분의 시장에서 발행량이 적당한 수준을 유지했지만 자본 시장에서의 자금조달은 계속 가능했습니다.
1월 SLOOS(은행 대출 관행에 관한 고위 대출 담당자 의견 조사)에서 은행은 4분기 동안 모든 규모의 기업에 대한 C&I 대출에 대한 기준 및 조건을 강화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CRE)과 관련하여 은행들은 4분기에 모든 대출 범주에 걸쳐 기준을 강화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은행들은 2024년 동안 C&I 대출에 대한 대출 기준을 그대로 유지하고 CRE 대출에 대한 기준을 강화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보고했습니다.
주택 모기지 시장의 신용은 표준 준수 대출 기준을 충족하는 고신용 점수 차용자에게 쉽게 제공되었으며, 소비자 신용은 대부분의 차용자에게 여전히 제공되었습니다. SLOOS 응답자들은 신용카드 기준이 4분기에 강화되었고 2024년에는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했지만 11월에는 신용카드 잔액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자동차 대출 잔액은 11월에 소폭 증가했습니다. SLOOS에 따르면 은행 중 일부는 4분기에 자동차 대출에 대한 기준을 강화했으며 2024년에는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했습니다.
기업과 가계의 신용도는 소폭 악화됐지만 대부분 부문의 연체율이 상대적으로 낮아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준을 유지했다. 기존 모기지 연체율은 여전히 낮은 수준을 유지한 반면, 신용카드와 자동차 대출 연체율은 3분기에 팬데믹 직전 수준보다 현저히 높은 수준으로 증가했습니다. 회사채 및 차입금대출시장에서 비금융기업의 차입금에 대한 신용도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사무실 자산을 담보로 하는 CMBS의 총 연체율은 11월에도 계속해서 높아졌습니다. 1월 SLOOS에서 은행들은 2024년에 걸쳐 대출 범주 전반에 걸쳐 신용 품질이 다소 악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보고했습니다.
직원은 미국 금융 시스템의 안정성에 대한 평가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했으며, 균형을 이루면서 시스템의 금융 취약성이 주목할 만한 것으로 특징지었습니다. 직원들은 다양한 시장의 밸류에이션이 펀더멘털에 비해 높게 나타났기 때문에 자산 밸류에이션 압력이 여전히 주목할 만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인수 기준은 여전히 제한적이었지만 주택 가격은 임대료 및 국채 수익률에 비해 역사적 범위의 상단까지 상승했습니다. CRE 가격은 특히 다세대 및 사무실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하락했으며, 사무실 부문의 낮은 거래 수준은 가격이 아직 해당 부문의 취약한 펀더멘털을 완전히 반영하지 못했음을 의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업 및 가계 부채와 관련된 취약성은 보통 수준으로 분류되었습니다. 비금융 사업 부채 증가율은 감소했고, 기업의 부채 상환 능력은 역대 최고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금융부문의 레버리지가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은행 부문에서는 규제 위험 기반 자본 비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여 은행 시스템의 충분한 손실 감당 능력을 나타냈습니다. 대출을 포함한 은행의 장기 고정 금리 자산의 공정 가치는 장기 금리가 하락함에 따라 4분기에 증가했지만, 은행은 여전히 장기 금리의 상당한 상승에 취약했습니다. 보험사들은 위험한 회사채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습니다. 자금조달 리스크도 주목할 만한 것으로 나타났다. 비보험 예금은 전체적으로 감소했지만 일부 은행에서는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프라임 머니 마켓 뮤추얼 펀드와 기타 현금 관리 수단의 자산은 계속해서 증가했습니다.
직원 경제 전망
1월 회의를 위해 직원이 준비한 경제 예측은 12월 전망보다 약간 더 강했습니다. 들어오는 데이터에 의해 암시된 2023년 GDP 성장에 대한 상향 수정이 예측 기간 동안 생산량 수준을 높였기 때문입니다. 초기 통화 정책 조치의 지연 효과는 긴축적인 금융 및 신용 상태에 대한 지속적인 기여를 통해 2024년과 2025년의 생산량 증가율을 직원의 잠재적 성장 추정치보다 낮출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6년에는 잠재력에 맞춰 생산량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실업률 전망치는 생산량 수준 상향 조정을 반영해 소폭 하향 조정됐다.
제품 시장과 노동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더 잘 일치하면서 전체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모두 2024년에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2026년까지 전체 및 핵심 PCE 가격 인플레이션은 2%에 가까울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직원은 계속해서 기준선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높다고 보았지만 이러한 불확실성이 지난 1년 동안 상당히 감소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인플레이션 전망을 둘러싼 위험은 약간 상승쪽으로 기울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플레이션은 2023년 대부분 동안 기대치에 근접했지만, 직원들은 인플레이션 감소의 추가 진행이 예상보다 오래 걸릴 가능성에 어느 정도 무게를 두었습니다. 인플레이션 감소에 상당한 차질이 생기면 직원들이 기본 예측에서 예상한 것보다 실제 활동 속도가 더 느려지는 금융 상황이 긴축될 수 있기 때문에 실제 활동에 대한 예측과 관련된 위험은 하방으로 치우쳐 있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또한, 예상보다 큰 가계 재무상태의 악화 가능성은 실제 활동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현황 및 경제전망에 대한 참석자들의 견해
현재 경제상황에 대한 논의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를 보면 경제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실질 GDP 성장률은 연율 3%를 넘어섰는데, 이는 3분기에 기록된 강력한 성장률보다는 낮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예측가들의 기대치를 웃도는 수치입니다. 참석자들은 4분기 실질 GDP 성장의 예상치 못한 강세가 예상보다 강한 순수출과 재고 투자를 반영했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이는 변동성이 크고 향후 성장에 대한 신호가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는 견고한 속도로 증가세를 이어갔다. 많은 참가자들은 강한 수요 외에도 최근 경제 활동의 확장을 유리한 공급 발전에 기인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지난해 초부터 일자리 증가 속도가 둔화됐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업률도 낮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경제 전망과 관련하여 참가자들은 현재의 통화 정책 기조가 제한적이며 경제 활동과 인플레이션에 지속적으로 하향 압력을 가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이에 따라 그들은 제품시장과 노동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룰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현재 시행 중인 정책 제한과 공급 상황이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가운데 더욱 우호적인 인플레이션 데이터를 고려하여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는 것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며 인플레이션 위험에 여전히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토론에서 참석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위원회의 인플레이션 목표인 2%를 초과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들은 인플레이션 상승이 가계, 특히 높은 가격을 흡수할 수 있는 수단이 제한된 가구에 계속해서 피해를 준다는 점을 우려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작년 하반기에 상당한 디스인플레이션을 나타냈지만,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위해 들어오는 데이터를 주의 깊게 평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참가자들은 헤드라인과 근원 인플레이션이 모두 개선되었음을 확인하고 이 시리즈의 기본 구성 요소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12월 총 PCE 인플레이션은 12개월 기준으로 위원회의 목표인 2%를 초과했지만, 6개월 기준으로 총 PCE 인플레이션은 연간 2%에 가까웠고 핵심 PCE 인플레이션은 2% 바로 아래에 있었습니다. 참가자들은 최근 인플레이션 개선 중 일부가 일련의 특이한 움직임을 반영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최근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장기 목표로 돌아가는 데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보았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이 계속해서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임금 인상이 더욱 완화됨에 따라 핵심 비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점차적으로 더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양한 참가자들은 신규 임대차 임대료의 감소가 계속해서 인플레이션 조치에 영향을 미치면서 주택 서비스 인플레이션이 더욱 하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노동력 증가나 생산성 향상 등 총공급 개선과 관련된 디스인플레이션 압력을 지적한 반면, 일부 참가자들은 공급망 정상화에 따른 핵심 상품 가격 하락 압력이 완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장기적인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위원회의 2% 인플레이션 목표와 일치하는 수준에 잘 고정되어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단기 인플레이션 기대치에 대한 측정치도 최근 감소했으며, 어떤 경우에는 팬데믹 이전 몇 년 동안의 범위 내로 떨어졌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기업이 소비자에게 가격 인상을 쉽게 전달할 수 없거나 최근 몇 년간보다 가격 조정 빈도가 낮다는 관계자의 보고를 지적했습니다.
가계 부문에 대한 토론에서 참가자들은 낮은 실업률과 탄탄한 소득 증가에 힘입어 소비자 지출이 예상보다 강세를 보였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은 올해 노동소득 증가율이 둔화되고 팬데믹으로 인한 초과 저축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면서 소비 증가세는 둔화될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일부 가구, 특히 중저소득층의 재정이 점점 더 압박을 받고 있다는 징후를 지적했으며, 이는 소비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으로 간주되었습니다. 특히 그들은 신용카드 회전 잔액 및 선불 결제 서비스의 사용이 증가하고 일부 유형의 소비자 대출에 대한 연체율이 증가했음을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인용한 비즈니스 연락처 보고서는 산업과 지역에 따라 다양했습니다. 몇몇 지역에서는 경제 활동의 속도가 꾸준하거나 탄탄하다고 보고한 반면, 다른 몇몇 지역에서는 경제 전망과 투자 전망에 대해 더 낙관적인 전망을 표명했습니다. 제조업체의 지역 보고에 따르면 일부 접촉자는 활동이 증가한 반면 다른 접촉자는 활동이 둔화되거나 약화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몇몇 참석자들은 최근 연성 원자재 가격과 차입 비용 상승이 농업 소득 감소에 기여했지만 농지 가치는 여전히 탄력적이며 농업 대출 연체율은 계속해서 낮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자금 조달 및 신용 조건이 중소기업의 경우 특히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 시장이 여전히 타이트하지만 해당 시장의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계속 좋아지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급여 증가율은 2023년 마지막 몇 달 동안 강세를 유지했지만 1년 전의 속도에 비해 둔화되었으며 실업률은 낮게 유지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실업자 대비 구직 비율이 지난 1년 동안 감소했지만 여전히 팬데믹 이전 수준보다 다소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음을 관찰했습니다. 노동 시장의 경직성이 완화됨에 따라 여러 지역의 비즈니스 담당자는 임금 압박이 완화되거나 근로자를 고용 및 유지하는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노동력 참여율 증가, 이민, 일자리 매칭 프로세스 개선 등 지난해 노동 공급을 늘린 몇 가지 발전 사항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나 일부 참가자들은 12월 노동 참여율 감소 등 노동 공급의 추가 증가가 제한적일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노동 시장 여건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보였지만, 몇몇 참가자들은 최근 일자리 증가가 일부 부문에 집중되어 고용 전망에 대한 하방 위험을 지적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경제 전망을 둘러싼 불확실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인플레이션과 경제 활동 모두에 대한 상승 위험으로 참가자들은 총수요의 모멘텀이 현재 평가된 것보다 더 강할 수 있으며, 특히 지난해 놀라울 정도로 탄력적인 소비자 지출을 고려할 때 주목했습니다. 더욱이, 몇몇 참석자들은 금융 상황이 적절하지 않게 제한적이거나 덜 제한적이 되어 총수요에 과도한 모멘텀을 추가하고 인플레이션 진행이 정체될 수 있다는 위험을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지정학적 발전으로 인한 공급망 중단 가능성, 공급 측면 개선 효과가 소멸됨에 따라 핵심 상품 가격이 반등할 가능성, 임금 인상이 계속 높아질 가능성 등을 포함하여 인플레이션 상승 위험의 몇 가지 다른 원인을 지적했습니다. 참가자들이 언급한 인플레이션 및 경제 활동에 대한 하방 위험에는 수요의 실질적인 감소를 초래할 수 있는 지정학적 위험, 일부 외국 경제의 저성장으로 인한 부정적인 파급 효과, 금융 상황이 너무 오랫동안 제한적으로 남아 있을 수 있는 위험 또는 가계 대차대조표의 약화는 예상보다 더 큰 소비 둔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몇몇 참석자들은 예상보다 유리한 공급 측면의 발전으로 인해 경제 활동이 놀랄 만큼 상승하고 인플레이션이 하락할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금융 안정성에 대한 논의에서 참가자들은 모니터링이 필요하다고 평가한 일부 은행의 취약점을 지적했지만 지난 봄 이후 은행 시스템에 대한 위험이 눈에 띄게 줄어들었다는 점을 관찰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자금 조달 비용 증가, 무보험 예금에 대한 상당한 의존도, 장기 이자율 상승으로 인한 자산의 미실현 손실 또는 높은 CRE 노출과 관련된 일부 은행의 잠재적 위험에 주목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금융 시스템의 유동성이 여전히 충분하다고 판단했으며, 연준의 대차대조표가 계속해서 정상화되고 있기 때문에 유동성 상황을 고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은행에서 유동성 압박의 징후가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지만, 몇몇 참가자는 신중한 비상 계획의 문제로 은행이 연준의 할인 창구를 사용할 준비를 계속 개선해야 하며 연준이 창의 운영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합니다. 또한 일부 참가자들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일부 형태의 민간 도매 자금에 의존하는 은행과 관련된 어려움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국채 시장의 회복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사이버 위험과 기업이 사이버 사건으로부터 복구할 수 있는 능력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저축이 소진된 중저소득 가구의 재정 상태와 신용카드 및 자동차 연체 증가에 대한 데이터 모니터링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적절한 통화정책 조치를 고려하면서 참석자들은 최근 지표를 보면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을 시사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작년 초부터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업률도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참가자들은 또한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으며 위원회가 인플레이션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 수준으로 낮추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계속했습니다.
참석자들은 현재의 경제상황과 이것이 경제활동 및 인플레이션 전망에 미치는 영향, 위험균형 등을 고려해 연방기금금리 목표범위를 5-1/4~5-5로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1/2퍼센트입니다. 또한 모든 참가자들은 이전에 발표된 연방준비은행의 대차대조표 규모 축소 계획에 설명된 대로 연방준비은행의 증권 보유를 줄이는 과정을 계속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위원회의 2% 목표를 향해 계속해서 움직이고 노동 시장의 수요와 공급이 더 나은 균형을 유지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수신 데이터를 고려할 때 현재 정책 입장을 유지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이번 회의에서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유지하면 위원회의 목표를 향한 진전을 촉진하고 참가자들이 이 진행 상황을 평가하기 위한 추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정책전망을 논의하면서 참석자들은 이번 긴축주기 동안 정책금리가 최고조에 달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그들은 2023년에 나타난 인플레이션 감소와 제품 및 노동 시장에서 수요와 공급의 균형이 더 좋아지는 징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면서 그러한 견해를 알렸습니다. 참가자들은 일반적으로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더 큰 확신을 얻을 때까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많은 참석자들은 위원회의 과거 정책 조치와 지속적인 공급 조건 개선이 함께 작용하여 수요와 공급의 균형을 개선했다고 언급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정책 금리의 미래 경로가 들어오는 데이터, 발전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에 따라 달라질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몇몇 참가자들은 위원회의 데이터 의존적 접근 방식에 대해 지속적으로 명확하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책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험 관리 고려사항을 논의하면서 참석자들은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는 반면, 인플레이션 위험에는 여전히 높은 관심을 갖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그들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상승 위험이 감소했다고 보았지만 인플레이션은 여전히 위원회의 장기 목표보다 높다고 지적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특히 총수요가 강화되거나 공급측면 회복이 예상보다 더 느려지는 경우 가격 안정을 향한 진전이 정체될 수 있다는 위험에 주목했습니다. 참가자들은 제한적인 통화 정책 기조가 얼마나 오랫동안 유지되어야 하는지와 관련된 불확실성을 강조했습니다. 대부분의 참석자들은 정책 기조를 완화하기 위해 너무 빨리 움직이는 것은 위험하다는 점을 지적하고 인플레이션이 2%까지 지속적으로 낮아지는지 판단할 때 들어오는 데이터를 주의 깊게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몇몇 참가자들은 지나치게 제한적인 입장을 너무 오랫동안 유지하는 것과 관련된 경제 하방 위험을 지적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연준의 대차대조표 크기를 줄이는 지속적인 과정이 거시경제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위원회의 전반적인 접근 방식의 중요한 부분이며 대차대조표 결선이 지금까지 원활하게 진행되었다는 점을 확인했습니다. ON RRP 시설의 지속적인 사용 감소를 고려하여 많은 참가자들은 유출 속도를 늦추기 위한 최종 결정을 안내하기 위해 위원회의 다음 회의에서 대차대조표 문제에 대한 심층적인 논의를 시작하는 것이 적절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일부 참가자들은 충분한 준비금 수준에 대한 추정을 둘러싼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결선 속도를 늦추면 해당 준비금 수준으로 원활하게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거나 위원회가 더 오랫동안 대차대조표 결선을 계속할 수 있게 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일부 참석자들은 위원회가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를 줄이기 시작한 이후에도 대차대조표 결선 과정이 한동안 계속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위원회 정책 조치
이번 회의의 통화 정책에 대한 논의에서 회원국들은 경제 활동이 견고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작년 초부터 둔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업률도 낮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위원들은 위원회의 고용 및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회원국들은 경제 전망이 불확실하다고 보고 인플레이션 위험에 대해 매우 주의를 기울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2%의 인플레이션을 달성하려는 위원회의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위원들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원들은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 조정을 고려할 때 들어오는 데이터, 발전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이라는 데 동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더 큰 확신을 얻을 때까지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예상한다는 데 동의했습니다. 또한 위원들은 이전에 발표한 계획에 설명된 대로 연준이 보유하고 있는 국채, 기관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을 계속해서 줄이는 데 동의했습니다. 모든 회원들은 인플레이션을 위원회의 2% 목표로 되돌리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확인했습니다.
회원국들은 통화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하면서,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나타날 경우 적절하게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또한 회원들은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발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평가에 고려할 것이라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작년 초 일부 은행에서 나타났던 스트레스가 가라앉은 것을 고려하여 회원국들은 성명서에서 미국 은행 시스템의 탄력성, 긴축된 금융 및 신용 조건, 이것이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언급을 삭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회원국들은 또한 위원회가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한다"고 말함으로써 지난 1년 동안 2% 인플레이션 목표를 향한 진전과 경제 활동의 회복력을 기록하기로 동의했습니다. 향후 정책 조치와 관련된 고려 사항과 관련하여 위원들은 이번 긴축 주기 동안 정책 금리가 최고조에 달할 것이라는 평가를 고려하여 "인플레이션을 2%로 되돌리는 데 적합한 추가 정책 확정의 범위"에 대한 언급을 삭제하기로 동의했습니다. 시간 경과에 따른 비율"이라는 내용이 12월 성명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신 그들은 “연방기금 금리 목표 범위 조정을 고려한다”는 문구를 채택하기로 합의했다. 회원국들은 또한 성명서에서 "위원회는 수신 데이터, 진화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이라는 점과 "더 큰 신뢰를 얻을 때까지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는 점에 동의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적으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토론이 끝난 후 위원회는 달리 지시가 있을 때까지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다음 국내 정책 지침에 따라 SOMA에서 거래를 실행하여 오후 2시에 발표하도록 지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24년 2월 1일부터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데스크에 다음을 지시합니다.
- 연방기금 금리를 5-1/4~5-1/2%의 목표 범위로 유지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공개 시장 운영을 수행합니다.
- 최소 입찰률 5.5%, 총 운영 한도 5,000억 달러로 상시 익일 환매 계약 운영을 수행합니다.
- 제안율 5.3%, 거래당사자당 일일 한도 1,600억 달러로 고정 익일 역환매조건부매매계약 운영을 수행합니다.
- 매월 한도액이 600억 달러를 초과하는 연준의 매월 만기 국채 보유 국채 원금 지급액을 경매에서 이월합니다. 이 월 한도까지 국채 이표 증권을 상환하고 이표 원금 지급액이 월 한도보다 적은 범위에서 국채를 상환합니다.
- 월 350억 달러 한도를 초과하는 연준의 기관 부채 및 기관 MBS 보유에서 매달 수령한 원금 금액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MBS)에 재투자합니다.
- 운영상의 이유로 필요한 경우 재투자를 위해 명시된 금액에서 약간의 편차를 허용합니다.
- 연준 기관 MBS 거래의 결제를 촉진하기 위해 필요에 따라 달러 롤 및 쿠폰 스왑 거래에 참여하십시오."
또한 투표에는 오후 2시에 발표되는 아래 성명서에 대한 승인도 포함되었습니다.
"최근 지표를 보면 경제 활동이 탄탄한 속도로 확장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일자리 증가는 작년 초부터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강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실업률은 여전히 낮은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지난 1년 동안 완화되었지만 여전히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원회는 장기적으로 최대 고용과 인플레이션을 2% 비율로 달성하려고 합니다. 위원회는 고용과 인플레이션 목표 달성에 대한 위험이 더 나은 균형을 이루고 있다고 판단합니다. 경제 전망은 불확실하며 위원회는 인플레이션 위험에 매우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목표를 뒷받침하기 위해 위원회는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5-1/4~5-1/2%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 조정을 고려할 때 위원회는 들어오는 데이터, 발전하는 전망 및 위험 균형을 신중하게 평가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더 큰 확신을 얻을 때까지 목표 범위를 줄이는 것이 적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또한 위원회는 이전에 발표한 계획에 설명된 대로 국채, 기관채, 기관 모기지 담보 증권의 보유를 계속해서 줄일 것입니다. 위원회는 인플레이션을 2% 목표로 되돌리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통화정책의 적절한 입장을 평가하면서 위원회는 들어오는 정보가 경제 전망에 미치는 영향을 계속 모니터링할 것입니다. 위원회는 위원회의 목표 달성을 방해할 수 있는 위험이 발생할 경우 적절하게 통화 정책의 입장을 조정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위원회의 평가에서는 노동 시장 상황, 인플레이션 압력 및 인플레이션 기대치, 금융 및 국제 발전에 대한 정보를 포함한 광범위한 정보를 고려할 것입니다."
이 조치에 투표한 사람: Jerome H. Powell, John C. Williams, Thomas I. Barkin, Michael S. Barr, Raphael W. Bostic, Michelle W. Bowman, Lisa D. Cook, Mary C. Daly, Philip N. Jefferson, 아드리아나 D. 쿠글러, 로레타 J. 메스터, 크리스토퍼 J. 월러.
이 조치에 반대하는 투표: 없음.
연방기금 금리의 목표 범위를 변경하지 않기로 한 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는 2024년 2월 1일부터 지급준비금 잔액에 대한 이자율을 5.4%로 유지하기로 만장일치로 투표했습니다. 연방준비은행 총재들은 2024년 2월 1일부터 기존 수준인 5.5%의 기본 신용 금리 설정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다음 위원회 회의는 2024년 3월 19~20일 화요일~수요일에 개최되기로 합의되었습니다. 회의는 2024년 1월 31일 오전 10시 25분에 연기되었습니다.
표기법 투표
2024년 1월 2일 완료된 표기법 투표를 통해 위원회는 2023년 12월 12~13일 개최된 위원회 회의록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
조슈아 갤린
비서
1. 연방공개시장위원회는 이 회의록에서 "FOMC" 및 "위원회"로 지칭됩니다. 이 의사록에서는 연방준비제도 이사회를 "이사회"라고 지칭합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2. 경제 및 재정 상황에 대한 논의를 통해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3. 화요일 세션의 개회사에만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4. 화요일 세션에만 참석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5. 위원회 조직 문서는 www.federalreserve.gov/monetarypolicy/rules_authorizations.ht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텍스트로 돌아가기
6. Kartik B. Athreya의 선택은 뉴욕 연방준비은행에 고용된 이후부터 유효했습니다. 텍스트로 돌아가기
최종 업데이트: 2024년 2월 21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