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사회와 유럽 의회는 공공 도로에서 유통되는 비도로 이동식 기계(NRMM)의 승인 및 시장 감시에 관한 규정에 대한 잠정적인 합의에 도달했습니다. 개정된 법률은 공공 도로를 순환해야 하는 자주 추진 기계(예: 잔디 깎는 기계, 수확기 또는 불도저)의 순환을 위한 조화로운 도로 안전 요구 사항을 만들고 있으며, 지금까지 회원국들에 의해 규제되어 왔습니다. 이 규제는 기존의 국가 규제 체제를 대체하고 기업의 비용, 행정 부담 및 지연을 줄일 것입니다. 오늘 두 공동 입법자 사이에 도달한 잠정 합의는 관련된 이동식 기계의 유형, 회원국이 특정 기계의 유통을 제한할 수 있는 경우 또는 생산자가 EU 유형 승인을 요청할 수 없도록 면제하는 생산 임계값과 같은 일부 중요한 요소에서 규정의 범위를 구성합니다. 안전한 도로, 보호된 근로자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많은 기술적 측면은 EU 수준에서 조화를 이루지만 공공 도로에서 순환하기 위한 안전 요구 사항은 국가 규칙으로만 규정됩니다. 이로 인해 시장 분열, 추가 비용 및 해당 부문의 관리 부담이 발생합니다. 제안된 규정은 모든 행위자에 대한 절차를 간소화합니다. 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제조업체와 유통업체는 모든 EU 국가에서 도로 사용을 허용하기 위해 한 EU 국가에서 한 번만 도로 승인을 요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사용자(예: 임대 회사)는 규정 준수 비용 절감의 혜택을 받게 되며, EU 내 국경을 넘어 기계를 사용하고 재판매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이에 따라 운전자들은 EU 전역에서 높은 수준의 도로 안전을 보장하는 조화된 규칙의 혜택을 받게 됩니다. 이 규정은 비도로 이동식 기계의 특정 특성(즉, 도로에서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고려한 단순화된 1단계 절차를 제안합니다. 또한 보다 효과적인 시장 감시를 확립합니다. 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EU 입법 프레임워크에서 사용되는 것과 일치하는 비준수 기계에 대한 안전 조치를 포함한 명확한 절차를 제공합니다. 계약의 주요 요소오늘 합의된 내용은 비도로 이동식 기계를 위한 새로운 범주의 차량(카테고리 U)을 만들고, 이는 기존의 차량 범주(즉, 모페드 및 오토바이의 경우 L, 승용차의 경우 M, 밴의 경우 N)에 추가됩니다. 이 텍스트는 또한 필수 구성 및 설계 특성과 같은 기준에 따라 이 새로운 범주에 포함될 다양한 변형 및 유형을 명확히 합니다. 오늘 타결된 잠정 합의로 회원국 당국은 완전 자동화된 비도로 이동식 기계(즉, 운전자가 없고 원격으로 작동되는 기계)의 유통을 제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국은 또한 기계의 과도한 치수가 기동성을 방해할 때 기계의 순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계의 질량, 각 차축의 하중, 또는 표면의 압력이 그들이 순환하는 도로 또는 교량 또는 고가교와 같은 다른 기반 시설에 손상을 줄 수 있는 경우, 회원국은 순환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의 승인 및 시장 감시에 관한 규정과 본문을 일치시키기 위해 이 협정은 해당 기계에 부여된 형식 승인이 이 규정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회원국이 조치를 취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이러한 경우 국가 승인 당국은 비도로용 기계의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비도로용 기계 생산자는 소형 시리즈를 생산할 때 EU 형식 승인 요청이 면제되며(각 회원국에서 유형당 장치 수가 연간 70개를 초과하지 않음)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유럽 의회와 맺은 잠정 합의는 이제 두 기관이 승인하고 공식적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배경위원회는 2023년 3월 30일 규제안을 제시했습니다. 이 입법 텍스트는 지금까지 기계의 설계 및 구성에 관한 안전에 관한 지침 2006/42/EC, 전자파 적합성에 관한 지침 2014/30/EU, 오염물질 한계에 관한 규정(EU) 2016/1628 등과 같은 특정 조화된 규칙을 포함한 비도로 이동식 기계에 대한 EU 법적 프레임워크를 완성합니다. 2019년 연구에 따르면 EU 수준에서 획일적인 요구 사항을 규정하면 해당 부문의 규정 준수 비용을 18%에서 22%까지 절약할 수 있습니다. 이 제안은 10년 동안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최대 8억 4천 6백만 유로의 비용 절감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리 비용은 전체의 4%로 추정되므로 전체적인 관리 절감액은 연간 338만 유로로 계산됩니다. EU의 비도로 이동식 기계 생산량은 연간 125억 유로로 추산됩니다. 이 부문은 전 세계적으로 비도로 모바일 기계의 중요한 생산자이자 강력한 수출업체입니다. 연간 생산액 중 42%는 비EU 국가로 수출되고 54%는 EU 내에서 거래되는 반면, 생산이 이루어지는 EU 국가에서는 4%만 판매됩니다. 위원회 제안서 의회의 권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