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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 기술별 가드 포인트 처리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작성시작한건 거의 반년전이지만 이제서야 올릴만한 수준이 -_-;;
슬래쉬가 나오면 슬래쉬 버전으로 다시 업데이트 할거 같아요.
기본기도 정리하고 싶지만 시간도 그렇고 엄두가 안나서 잠시 보류했습니다.
...기본기는 그냥 슬래쉬로 넘어간다음 해야할듯.
메뉴얼에 대한 간단한 여담먼저.
가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서 제 아이디로 검색하셔서 안지 메뉴얼 기본편을 참고해주세요~
1프레임 가포라 함은 전방HS와 전방K를 말합니다. 하단가포도 1프레임이긴 하지만
일단 따로 표기해두었습니다. 리버설 가포는 기상 리버설로 1프레임 가포 내밀기를 말하는 것입니다. 홍과 화조풍월이 둘다 들어가는 경우만 '가포기'라고 통일 했으므로 참고. 보통, 홍이 쓰이지 않는 경우는 거리가 안될경우이고 화조풍월이 쓰이지 않는 경우는 공중히트하는 경우입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화조풍월은 공중히트하게 되면 3타정도까지만 제대로 히트하고 마무리가 다운 공격으로 들어가 어마어마한 빈틈을 노출하게 되니까;; ...슬래쉬에선 화조풍월 공중상대 반격버젼을 기대했지만 없는듯 ㅠㅜ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의 경우, 주로 전방HS가 쓰이는데 (가포시간이 가장 기니까) 이때 상대 기상에 완벽하게 겹치는게 정말 중요. 최대한으로 가포 허용시간을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너무 빠르게 쓰면 가포시간이 지나가서 전방HS발동전 안지가 얻어 맞거나 너무 늦게쓰면 가포 입력도 전에 기술을 얻어맞게 될것이므로 이점에 주의. ...물론 가끔 기술에 따라서 약간 늦게 가포를 내미는것이 있을수 있는데 그것은 기술에 설명을 달았으니 참고해주시길...
아, 그리고 만약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를 썼는데 상대가 아무것도 내밀지 않고 가드한다... 그렇다면 1~2히트 가드하는것 보고 점캔or 캔슬 필살기(P계와 저공 침이식정도 추천... 주로 P계이지만.)로 넘어가는 정도의 센스를 발휘합시다. 필살기 캔슬의 경우 어느것을 택하든 안전한것은 없다는것도 주의를...
또한 일반적으로 여기서 말하는 가포처리에서 원거리S 가포를 제외한다고 생각하는게 편합니다.
안지 잡은지는 꽤 오래된거 같은데, 원거리S 가포는 도저히 노리고는 못쓰겠습니다(...)
참고로 일격필살기는 생략했습니다.
잡기 계열은 당연히 가포처리 안되서 생략했고...
클리프와 저스티스, EX캐릭터 기술은 게임센터에서 볼수 없으므로 생략,
나종선과 언더토우는 가불기라서 가포처리가 안되므로 생략입니다.
이점 주의...
문체는 글자수 단축을 위해 반말투이므로 이점 양해바랍니다 (--)(__)
VS 솔
-볼카닉 바이퍼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전방 HS 가포->홍. 다른 가포는 시간이 짧아서 2타째에서 카운터 난다. 볼카닉이 나오면 2타까지 가포로 가드가능하니, 2타째 가드하는거 본다음 홍 확정. 1타만 받고 홍을 쓰면 안지쪽에서 카운터날 수도 있으니 조심...
-건 프레임 : 원거리 견재시 서서HS 가포로 받아치면서 카운터를 낼수 있다. 거리가 가까우면 홍도 들어간다. 깔아두기로 깔리면 리버설 전방HS나 전방K 가포->가포기.
-밴디트 리볼버 : 1타 가드시 2타 들어오기전 1프레임 가포->가포기.
-밴디트 브링거 : 가포->홍 확정! 개틀링 압박중 쓰는 상대가 있다면 반드시 쳐내주자. 포스로망으로 노리고 지나가는 경우도 있는것은... 알아서 주의하자 -_-;;
-라이오트 스텀프 : 가포->가포기. 단, 홍으로 받아칠시 주의점은 최대한 깊게 가포를 찔러넣어야 한다는 점이다. 그렇지 않으면 안지 혼자 승천할 확률이 높다.
-그랜드 바이퍼 : 하단 가포->가포기 확정...이지만 이상하게 타이밍 잡기가 어려우므로 왠만하면 하지 말자 -ㅅ-;
-타일런 레이브 : 1타 가드뒤 2타를 1프레임 가포로 처리 가능. 전방HS로 처리했을 경우, 전방HS 2히트->일성오의채->서서P->음->질깔기이나, 가포->가포기 반격 가능. 상대의 리버설 예측으로 전방HS 깔아두기 가포처리도 가능.
VS카이
-스턴엣지 : 지상판의 경우 근거리 개틀링 압박중 사용한다면, 스턴엣지를 보는 순간 전방HS 가포->화조풍월 히트 가능. 공중판의 경우는... -_-;; 음... 근거리 압박시 사용한다면 가포->홍으로 쳐낼수도 있겠지만 과연...
-스턴엣지 차지어택 : 깔아두기로 대부분 들어오므로, 리버설 1프레임 가포->가포기로 반격. 일단은 3타 전부 전방HS 가포로 가드 가능하다. 홍의 경우는 근거리여야 히트하는데다가 스턴엣지가 지속되므로 크로스 카운터가 날 확률이 높다. 지상으로 달려들걸 생각한다면 가장 무난한건 화조풍월 이지만 점프해버리는 또한 낭패...
-베이퍼 슬러스트 : 볼카닉 바이퍼에 대응하듯이 비슷하게 깔아두기 전방HS 가포->홍이 가능하다. 하지만, 볼카닉 보다 발동이 느려서 볼카닉처럼 하려다간 안지가 카운터다. 카이의 기상에 겹치지 말고, 카이가 기상한뒤 약간의 간격을 두고 가포를 깔자. 아니면 서서HS의 약간 느린 가포를 써도 좋음.
-스턴 딧퍼 : 1타는 하단 가포->가포기 가능하지만 좀 어렵고... 차라리 1타 가드->2타째에서 전방HS가포->가포기로 나가자. ...스턴 딧퍼 2타는 상단이니... 포스로망 섞어쓰는것 주의.
-그리드 세이버 : 기술 보고 가포처리->홍 가능. 서서HS가포처리후 공중카운터->추가타도 가능.
...근데 솔직히 직가한다음 다리후리기가 더 안전하기도 하다 -_-;;
-라이드더 라이트닝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가포기 확정.
-세이크릿 엣지 : 기술보고 가포...는 가능한데, 가포기가 가능한 거리or상황이 만들어지는건 한번도 못본거 같다 -_-;
VS메이
-돌고래씨 종&횡 : 양쪽 전부 가포->홍 가능.
-박수로 맞아주세요 : 링에서 나오는 돌고래를 가포로 치면 되긴 하지만... 타이밍을 흐리면 X되므로 주의하면서 쓰자. 기상 공방에서 자주 맞닥드리게 될것임. 포스로망을 걸고 달려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화조풍월쪽이...
-레스팁 롤링 : ...가포뒤 홍 확정이긴 한데, 자주 쓰이지 않는 기술이라 타이밍을 잡기 참 어렵다.
-궁극의 응석받이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가포기 확정.
-그레이트 야마다 어택 : 궁극의 응석받이와 마찬가지이다. 단, 거리가 너무 멀면 화조풍월만 간신히 3히트...
-초절민절빙글빙글대선풍 : 위와 동일... 하긴 한데, 누가 이걸 리버설로 쓴단 말인가... 타이밍 잡기 굉장히 어렵겠지만 범고래씨 나오는거 보고 1프레임 가포->가포기 가능... 이긴 하지만.
VS밀리아
-아이언 세이버 : 하단가포->홍 가능. 단, 깊게 들어온게 아닌 단순 원거리 견재의 아이언 세이버라면 홍을 헛치게 되므로 화조풍월 추천... 이지만 거리 문제로 이것도 3히트에서 그침. 하단가포처리->앉아HS히트->캔슬 S풍신or일성오의 채를 쓸수도 있겠지만, 이경우 최대한 깊숙하게 가포로 받아내야 한다는 난점이...
-라스트 쉐이커 : 가포->가포기가 되기는 한데, 깔아두기로 쓰는 사람이 거의 없어서;;
-시크릿 가든 : 예측하긴 힘들지만, 구체를 가포->돌진하는 밀리아에 가포기 가능. 문제는 궤도 설정에 따른 리스크가 크고, 밀리아가 얻어 맞아도 시크릿 가든은 그대로 남아서 자신의 임무를 충실히 수행한다. 지나가게 깔았다면 상관 없겠지만, 상대방 주위에서 맴돌게 깔았다면 가포기 써도 얻어맞을 가능성이 높다. 완전 도박...
-탄템톱HS : 깔아두기 용으로 쓰이면 판정 나오는거 보고 가포로 쳐낼수 있긴 한데 문제는 밀리아가 가만히 있질 않아서 (하단으로 들어온다던가) 왠만하면 절대 가포로 쳐낼생각을 하지 말자.
-배드문 : 가포->가포기 가능... 이지만, 보고 가포 쳐내가는 완벽한 예측아니면 거의 불가능이라고도...
-사일런트 포스 : 검 보고 가포->홍 가능. 보통 이 기술쓰고 공중대쉬로 날아오는 밀리아들에게 좋다. 하지만 역으로 대쉬해오지 않고 오히려 홍이 예측당하면... T_T
-윙거 : 리버설 예측으로 가포깔기->1타 가드 확인뒤 홍 가능. 아니면 윙거 예측하고 하강하는 후속타를 가포->가포기 가능.
-에메랄드 레인 : ...원거리에서 지르면 전방HS 가포로 1~2타까지 받고... ...3타가 가포허용시간 벗어나서 카운터?!! 2타가포에서 화조풍월 쓰면 회피는 된다 -_-;;; 바이켄것처럼 2타 직가하고 3타째 1프레임 가포를 내밀고 싶지만 가드지속시간 때문에 안된다. 리버설로 지르면 당연히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로. ...보통 연속기 마무리로 쓰이는 기술인지라 과연...
VS에디
-섀도우 갤러리 : 1타 예측뒤 가포->홍 가능. 아니면 1타 가드뒤 2타째를 가포->홍도 역시 가능.
-드렁커 쉐이드 : ...이론상으론 가포->가포기 가능이긴 한데... 보기... 힘들지?!
-인바이트 헬 : 게틀링 압박중 안지밑으로 깔리게 쓴다면 하단 가포->거리에 따라 가포기가 가능하지만, 거리가 너무 오묘해서 굉장히 어렵다. 근거리에서 S버젼을 하단가포->앉아HS카운터 히트가 가능. 깔아두기 S인바이트 헬 역시 기상 리버설 1프레임 하단 가포처리 가능. 앉아HS 카운터 히트뒤엔 게이지 없으면 다리후리기->질깔기나 SorHS풍신, 게이지 있으면 일성오의 채->대쉬P->음->질깔기로.
-에디P&S&D공격 : ...설령 가포뒤 홍이나 화조풍월로 반격하려고 해도 1타를 분채가 맞아버리기 때문에 위험... 에디가 보고 가드가 가능하다.
-에디K공격 : 깔아두기로 쓸경우 리버설 전방 1프레임 가포->홍...으로 쳐낼수 있지만, 역시 홍 1타째를 분채가 맞아버려서 작정하면 보고 가드 가능하므로 위험하다. 상대가 대응하는거 보고 쓰자.
-드릴 스페셜 : ...이론적으로 기상에 깔릴경우 1타를 리버설 하단가포로 쳐내고 싶지만... 에디가 가불을 쓰면 X된다. 또한 에디가 맞아도 판정이 지속되므로 어느 경우든 크로스 카운터. ...하지 말자. -_-;;
-아몰파스 : 기술 발동을 눈으로 확인한뒤 전방HS가포->가포기 가능하다. 타이밍이 아주 약간 늦은것에 주의하자.
-메가리스 해드 : ...일단 가포->가포기 가능이다. 이건 에디 분채 판정이 없어져서 에디의 다른 분채 공격처럼 에디가 대신 맞거나 하진 않지만... 현실적으로 가능한 가포처리인지가 좀 의문 -_-a
-익제규터 : ...가포->홍 가능. 물론 지상에서 저공...정도로 쓸때만?!! 이것도 지를만한 기술이 아닌지라 언제 나올지 예측할수 있을까나... 실전에서 본게... 아마 한번인걸로 기억중...
VS포템킨
-해머폴 : 기술 보고 가포->가포기 아니면 전방HS가포뒤 2히트->일성오의채->대쉬근S->서서HS->음->질깔기 가능. 해머뷁이랑 섞으면 좀 낭패임.
-메가피스트 전.후방 : 가포->홍 가능. 개틀링에 섞어쓸때 반격하자.
-슬라이드 헤드 : ...근거리 해딩하는 부분에 가포처리->가포기 가능. 원거리 진동은 당연히 불가. (...하단가포가 되면 좋았...)
-FDB : 기술이 아시다시피 타격판정이다. 반응만 빠르다면 기술보고 가포->가포기 가능이지만 꽤나 어렵...
-가이간터 : 상대방이 리버설로 쓰게 된다면 깔아두기 발고 기술 발동 보고 서서HSor전방HS로 가포->가포기로 가거나 가포 처리뒤 서서HS히트or전방HS2히트째->일성오의orS풍신 가능.
-가이간틱 브릿드 : ...예를들어 실수로 가이간터를 맞았으면, 비틀거림 풀고 브릿드가 날아오기 바로 직전에 1프레임 가포->가포기로 반격 가능하다. ...어렵지만.
VS칩
-알파 플레이드 : 보고 가포->홍 가능하지만... 너무 빨라서 어렵다. 기술이 너무 빨리 지나가서 가포 받고도 홍 입력할 시간초자 주지 않거나... 안지 혼자 승천하는 경우도.
-베타 블레이드 : 볼카닉과 마찬가지로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홍 처리가능. 판정이 볼카닉보다 구려서 2타까지 가포확인할 필요없이 그냥 첫 가포에서 홍으로~
-감마 블레이드 : ...원거리 견재가 예측되면 서서HS가포처리->카운터->캔슬 일성오의채->이후 콤보가능. 근거리에선 다운공격말고 쓰일일이 없어서 -_-;;
-수리검(...) : 가포로 쳐낼수있... 긴 한데, 칩이 이쪽으로 돌진하지 않는 이상 헛질할 가능성이 훠얼씬 높으므로 봉인.
-녹쇄&천종 : 열장 가드뒤 녹쇄를 하단 가포->홍or화조풍월 가능. 마찬가지로 천종이 예측되면 보고 가포->홍 가능.
-만귀멸쇄 : ...지를거 예측해서 가포->가포기가 가능. 기술 지속시간이 길어서 가포로 전타를 받아내는건 불가능하다. ...근데 칩 유저들이 이기술 잘 안지르던데... 솔직히 무리해서 가포처리 보다는 폴디로 밀어내고 일격전개->일격이나 맞추는게...
-참청랑아 : 가포->홍은 100% 히트하지만... 화조풍월은, 일단은 히트하지 않는다. (안지 쪽에서 일방적 카운터) 근데 가아끔 아주 가아끔~ 참청랑아 1타 가포->화조풍월 발동->화조풍월과 참청랑아 상쇄발생... 이라는 드라마틱한 장면도 가능. ...갤러리의 주목을 끌고 싶다면 칩유저와 한번 짜고 쳐보자(...)
VS파우스트
-사랑 : ...근거리라면 가포로 1~2타까지 보고 가드한다음 홍 가능.
-뭐가 나올까나? : ...이론적으론!! 메테오 보고 전방HS 가포로 전타 가포처리->가포기 가능... 이지만 좀 위험... 폭탄은 폭발에 맞춰 서서HSor전방HS가포로 쳐낼수 있고 망치와 꼬맹이 파우스트, 그리고 독 플라스크 역시 통상 가포처리->달려드는 파우스트에게 가포기... 이지만, 상단 가포처리중 파우스트가 하단을 쓰면 수포로 돌아간다. 혼자 헛질할 가능성도 크고. 좀 리스크가 많다고 해야할까.
-공중 고잉 마이웨이 : 가포->홍 가능.
-랄랄라 찌르기 : 초 장거리(대충 화면 끝에서 끝)라면 서서HS 가포->서서HS 히트(...). 중거리 정도라도, 전방K 가포->전방K 카운터라던가, 웃기게도 홍마저 히트한다. (풀히트하진 않고 대충 3~5히트 정도) 화조풍월도 가능하지만 거리가 멀어서 3히트가전부. 근거리라면 말할 필요없이 2기술 전부 확정.
-창점원심난무 : 개틀링 압박중 들어오면 1프레임 가포->가포기로 반격가능... 이지만 어렵다. 원심공격(...맞나? 여하튼 대쉬입력공격)또한 가포처리 가능. 꽃(...)이랑 면상공격(...)도 가포가 되긴 되는데, 타이밍 잡기가 대략... (...솔직히 가포 하려고 전방HS 뻗으면 어쨌든 파우스트가 맞게되는 경우가 부지기수 -_-;; 콤보아니면 누가 이걸 쌩으로...)
-자격적절명권 : 리버설 예측 하단 가포깔기->가포기로 반격 가능. 아니면 하단 가포확인->앉아HS히트->일성오의 채orS풍신or다리후리기등등...이 가능.
VS바이켄
-문구&철참선 : 중거리 정도라면 문구 보고 서서HS가포->서서HS히트->일성오의채가능. 근거리라면 역시 가포->가포기. 거의 볼수 없는 경우지만 문구 직가->철참선 1프레임 가포로 쳐내고 가포기 가능.
-요참선 : 가포->홍가능. ...솔직히 예측하고 친다는건 꽤나 어렵다. 아, 여담이지만 만약 바이켄이 시작기를 요참선으로 내면 이쪽도 시작기를 전방HS로 내밀고 가포->홍이 히트한다(...) 퓰님과 대전에서 직접 확인함 -ㅁ-a
-다다미 뒤집기 : 깔아두기로 들어오면 리버설 가포->가포기 가능.
-요자진&열라 : ...개틀링 압박이나 질깔고 달려가는중 예측해서 가포로 받고->가포기 가능...하긴 한데, 무궁무진한 심리전의 세계...가 펼쳐진다. 열라의 경우 포스도 있으니 가포기술 헛치는것 절대 주의!!
-이어 삼단베기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전방HS 가포->홍or화조풍월 이라던지, 1타or2타 직가->1프레임 가포->홍or화조풍월또한 가능. ...근데 이 기술, 바이켄 유저들이 거의 안지르던데;;
VS잼
-용인&역린 : 가포->홍 가능.
-검앵각 : 리버설이 예측되면 전방HS 깔아두기 가포->홍 가능.
-폭축뒤 다리걸기 : 예측해서 하단가포->가포기 가능. 단, 홍의 경우 상당히 근거리가 아니면 풀히트 하지 않거나 헛친다. 절대 주의;; 그리고 웬만하면 무조건 가포로 받아야 한다. 가포뒤 하단HS로 카운터 내려다간 후속타로 역린이라도 쓰게되면 역 카운터뒤 콤보 한셋!!
-천리&백보심종 : ...기술보고 가포... 가능이지만, 카운터시 터질일을 생각하면 좀 무섭기도 하다. 백보심종인줄 알았다가 천리라도 날아오면 그냥 카운터 -_-;; 왠만하면 하지 말자;; 그전에 폭축 보고 앉아S카운터 히트뒤->서서HS->일성오의 채->추가타 라는 좋은 루트가 준비되어 있으니...
-조각 봉황승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가포기 확정. 전방HS 가포처리->2히트째 캔슬 필살기(보통 일성오의 채)도 가능.
-격.쇄신장 : 조각 봉황승과 동일하게 깔아두기 가포 or 전방HS 어쩌구... 로반격가능!
VS죠니
-글리터 이즈 골드 : 보고 서서HS가포, 전방HS와 전방K 가포로 받고 기본기 발동으로 반격가능. 전방K 가포의 경우 너무 멀면 헛치므로 주의. 동전 뿌리고 스텝으로 다가올거 같으면 가포기를 뻗어도 무난.
-연천아 : ...보고 가포->홍...이 가능하지만... 어렵지;;?
-디바인 플레이드 : 공중버젼의 경우 깔아두기로 자주 사용한다. 리버설 1프레임가포->홍으로 처리 가능하다. 지상 버젼의 경우, 압박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도 역시 디바인 사용전 개틀링 가드후 바로 1프레임 가포를 내면 홍으로 반격 가능... 하지만, 이건 좀 어렵...
-미스트 파이너 상&중&하 : ...상단 미파의 경우 초 근접일때 가포처리 가능이겠고... 중단 미파의 경우 견재로 쓸것을 예측해서 서서HS가포로 받는게 좋겠고... 하단 미파역시 예측해서 앉아HS가포로 받기가 가능하겠지만... 현실적으로 볼때.. 과연 가능한 이야기?!!
-그것이 내 이름이다 : 2가지 방법. 첫째는 여타 각성 필살기들 처럼 리버설 깔아두기 전방HS 가포->홍or화조풍월의 뻔한 방법이 있고, 둘째는 발동을 보고 칼질이 날아들기 바로 직전에 1프레임 가포를 입력해서 반격하는 방법이다. 후자의 경우 정확한 가포입력을 하지 않으면 성립하기가 어렵다.
VS엑슬
-겸섬격 : 개틀링 압박->겸섬격의 경우 전방HS가포처리->전방HS히트라던가 가포뒤 바로 화조풍월도 가능하다. 겸섬격 첫3타 가드뒤 후속타로 선쇄격을 쓴다면 예측해서 하단 가포->가포기도 되겠지만, 이론적으로 가능은 하나... 실전에서 보기란 꽤 어렵다...
-변쳔 가르기 : 여타 리버설과 방법은 동일. 리버설 예측 전방HS 깔아두기 가포->가포기.
-뇌영 쇄격 : ...S버젼의 경우 가포->홍 가능하다... 근데 HS 버젼... 물론, 가포->홍이 가능하지만
마구 지를 사람이 과연 -_-;;
-백중겸소 : 다른 각성 필살기에 비해서 발동이 살짝느리므로,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에 전방HS대신 서서HS를 쓰는것이 안전하다. 전방HS를 약간 늦게 까는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실패할 확률이 높다... 그뒤 홍or화조풍월 확정. 아니면 첫 둥그런 화염 가드뒤 후속타 가포->화조풍월가능.
VS안지
-질 : 깔아두기로 질이 들어오면 기상 리버설 1프레임 가포->가포기로 가불하러 달려드는 안지 처리 가능. 홍이 위험하다 싶으면, 기상 리버설 가포 성공뒤 홍을 내지말고 전방K나 전방HS가 발동되게 놔두면 질2타를 피하고 기본기 뻗기도 가능하다.
-P계 : 보통 압박이나 역가드 용으로 쓰이는데... 기술이 묘해서 (지면을 밟는 순간 판정이 생기니) 기술 발동을 보고 서서HS 가포를 쓰는것이 안정적. 가포기도 모두 들어가지만, 서서HS히트->일성오의 채->서서P->음->질깔기도 괜찮다.
-K계 : 마찬가지로 기술이 좀 뻔뻔하게 날아오므로 떨어지는 순간 가포->홍. 단, K계 포스 페이크에 주의.
-S풍신 : S풍신이 나오기 직전의 기본기를 직가하면 S풍신이 나오는 순간 가포->가포기 대응 가능... 이지만 약간 어렵다. 이후 파생기인 지인은 당연히 하단가포->가포기. 침 일식은 기술 발동이 보이는 순간 약간 대쉬->가포->홍으로 아슬아슬하게 반격 가능하다. 물론 너무 멀면 헛칠위험이...
-HS풍신 : 기술 발동 자체가 상당히 느려 중거리에서 견재가 날아오면 가포->가포기로 OK.
-홍 : 가장 흔한 예를 들자면, 나의 안지가 질을 깔아 상대 안지에게 달려갔는데 상대 안지가 기상 리버설 가포->홍을 쓸거 같으면 다시 예측 가포깔기->홍으로 맞대응이 가능하다. 그외의 상황은 솔직히 보기 어렵다.
-침이식 : 저공 침이식 기상깔아두기라면, 기상 리버설 1프레임 가포->홍으로 반격 가능. 가포가 발동되자 마자 홍을 써야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포 프레임이 지나가버려서 침이식에 히트해버림.
-일성오의 채 : ...보통 콤보의 마무리이긴 하지만, 중거리에서 일성오의 채를 지르면 암전을 보고 부채가 나오기 직전 1프레임 가포->화조풍월로 처리 가능...하지만 좀 퍼포다;; 거리 잘못재면 히트안할수 있기도 하니까.
-천신각 : ...기술 발동이 무진장 빠르므로, 완벽한 예측가포->홍밖에는 방법이 없다. 1프레임 가포보다 서서HS의 4프레임 느린 가포가 더 잘 먹히기도.
-화조풍월 : 홍과 마찬가지로, 심리전의 세계. 내 안지의 질깔기에 상대편 안지의 가포->화조풍월을 예측해 가포깔기->화조풍월 가포->화조풍월로 반격이라는 아름다운 패턴이 가능(...)
VS베놈
-스팅거 에임 : 가포->가포기 가능... 하긴 한데, 결국 노릴 상황은 근거리 압박시 베놈유저들이 즐겨쓰는 스팅거 에임 포스압박시 밀착했을때정도... 라고 해도 노리기 어렵다. 모으기 버젼은 어느 레벨이건 전방HS가포로 전타 가포처리 가능하긴 하다. 모으기 버전 깔아두기에 대한 반격으로 좋을듯.
-카카스 라이드 : 마찬가지로 압박중 S카카스를 쓰는것이 보이면 가포->가포기 가능. 거리에따라 홍이 닿지 않을경우 있으니 주의하자. HS카카스도 비슷한 방법으로 가포처리 가능하지만... 궤도가 워낙 특이해서 어렵다 -ㅠ-;;
-메드 스트러글 : 압박중 날아오는 저공 메드 스트러글에 가포->가포기 가능.
-듀비스 카브 : 일단 타격기이니 만큼 압박중 듀비스 카브 발동직전에 1프레임 가포->가포기 가능이긴 하다. ...근데 좀 어렵지;;? 그러고 보니 베놈은 가포처리하기 쉬운 기술이 없네...
-레드 헤일 : ...원거리에선 공이 분산되므로 불가능 하고, 그럴일은 별로 없겠지만 근거리에서 저공으로 내는것을 예측해서 가포 처리하면 홍이 가능하다. -_-a 이것도 어렵잖아!!!!
-다크 엔젤 : ...통상적으로 날아오는 다크 엔젤은 당연히 지속시간때문에 안되고, 안지 다운시 깔아두는 다크엔젤 정도는 리버설 전방HS 가포로 처리하는 것이 가능하다. ...근데 워낙 가포가 순식간에 두두두~ 하는 덕택에 화조풍월 입력시간 잡는것 자체가 어렵다. 홍도 잘 안나가고... 무엇보다 베놈 유저의 압박 방법에 따라 자살행위가 될수도... (...하단 먼저 들어오면 대략 -ㅠ-)
VS테스타먼트
-지상&공중 그레이브 디거 : 가포->홍 가능... 이지만 연속기 아니면 누가 이걸 질러... 라기보다 어떻게 예측을...
-팬텀 소울 P : 역시 가포->홍 가능... 마찬가지로 누가 이걸 쌩으로 지르리오 --+
-워렌트 : 좀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가포->가포기 가능. 예를 들어보자. 안지가 서서S 견재를 했는데 워렌트에 걸렸다. 바로 다음 개틀링인 서서HS를 내면 반격타를 가포처리 가능. 혹은, 서서HS가 같은 방법으로 당했을 경우 반응이 빠르면 이어지는 개틀링인 전방K 가포처리도 가능!
-히토미 : 히토미의 판정이 생기는 순간 가포처리...는 가능하지만, 그뒤 홍이랑 화조풍월을 쓴다고해서 테스타유저가 맞을 거리에 있을지, 아니 그전에 가드를 풀고 있을지가 좀...
-지상의 제이네스트 : 지상에 깔린 제이네스트의 위치를 예측해 달려가 전방HSor 전방K 가포...가 가능하다고는 하나, 별로 추천하고픈 가포처리는 아니다. ...안지가 위험하거든 --;
-익제비스트 : 압박중 자주 쓰이는 익제비스트 이므로 가포->가포기 가능하다. 바이켄의 반격기와는 달리 가드방향이 바뀌거나 하진 않으니 안심♡
-마스터 오브 퍼펫 : 기술 보고 가포->가포기 가능. 마찬가지로 이거 사람들이 연속기 아니면 거의 안쓴다 -_-a
-나이트 메어 써큐러 : 기술 예측해서 전방HS 깔아두기 가포->가포기 가능하고, 죠니의 내이름과 마찬가지로 조작에 자신 있다면 발동 보고 1프레임 가포->가포기 가능하다.
VS디지
-처음에는 보통의 빛이었습니다 : 기술이 총 3타지만 가포로 전타 가드 가능하다. 이후 가포기 가능... 이지만 홍의 경우 거리를 잘 계산해서 쓰자.
-물고기를 잡을때 사용했습니다 : 가포->화조풍월 가능... 이지만 마찬가지로 연속기 아니면 단독으로 지르는 것도 보기 힘들고 그것을 예측하는것 또한 더럽게 어렵다 -_-;; 예측이라면 서서HS가포처리->서서HS히트확인뒤->캔슬 필살기(일서오의 채, S풍신등)
-열매를 딸때 사용했습니다 : 보통 원거리에서 깔고 들어오게 마련이다. 가포처리뒤 돌진해오는 디지에게 가포처리뒤 가포기!! 공중대쉬로 오면 홍만...
-다가오지 말아주세요 : 터지는 물방울에 대해 가포->가포기 가능...이지만, 잘못했다가는 카운터인데다가 판정이 이상한 타이밍에 나오고 크기도 애매해서 가포처리가 좀 어렵다. 게다가 디지가 있을 거리조차 어디일지 원...
-이야기 시리즈 : P와K이야기는 돌진형이므로 돌진해오는것 보고 가포->가포기, HS이야기의 경우 레이저가 나오는것에 맞춰 가포처리->가포기.
-임패리얼 레이 : 일단, 전방HS 가포로 전타 가포처리 가능하다. 리버설을 예측해서 전방HS깔아두기 가포->화조풍월 가능. ...홍은 잘못하다간 크로스 카운터 (거리 안되면 일방적으로!!)!! 거리가 약간 있다면 발동 보고서도 1프레임 가포를 내밀 여유는 된다. 조작은 마찬가지로 좀 어렵겠지만.
-감마 레이 : ...첫 서치 레이저 부분은 가포 하지 말고 -_-;; 이후 나오는 감마레이 발동에 맞춰 전방HS 가포를 내밀면 일단은 전타 가포처리 가능하다. 문제는, 가포기 내밀 거리가 안될 확률이 99.99%. (...누가 이걸 근거리에서 질러?!) 게다가 기술 시전뒤 디지는 뒤로 벌러덩~ 안지는 상당한 가드데미지와 함께 가게 MAX!! 여러모로 완벽한 퍼포먼스이다. 갤러리들을 의식한다면 디지 유저와 짜고 치자 -_-a
VS 슬레이어
-마파 헌치 : 가포->가포기 가능. 예측만 잘하면 되지만...
-파일벙커 : 가포->가포기...하지만, 실수하면 카운터다. 200원 준비하고 하자(...)
-크로스 와이즈 힐 : 무적시간이 상당히 길어서 첫타 가포->홍을 쓰게 되면 홍쪽이 일방적으로 지게 된다. 화조풍월 또한 크로스 와이즈 힐 사용후 슬레이어가 공중에 있어서 공중히트. ...그냥 가포처리할 엄두를 내지 않는 것이 -_-a
-언더 프렛셔 : 가포->가포기 가능.
-잇츠 레이트 : 가포->가포기 가능... 이지만 역시 실수하면 카운터 -ㅁ-;;
-풋 루츠 져니 : ...거의 그럴리는 없겠지만 공대지로 내밀껄 예측하면 가포->홍 가능.
-영원의 날개 :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홍 가능. 발동 보고 1프레임 가포 우겨넣기도 되겠지만... 좀 빡쎄다.
-데드 온 타임 : 마찬가지로 리버설 예측 깔아두기 가포->홍 가능. 전방K 가포를 이용하면 전방K 카운터->추가타도 노릴수 있다.
-직하형 댄디 : 가포->가포기 가능이긴 한데... 타점에 따라 안지 가포를 뚫고 지나가 위치가 바뀌면서 안지 혼자 가포기 헛치는 경우도 있다는것에 조심.
VS 이노
-항울 음계 : 근거리 깔아두기로 쓴다면 고작해야 1~2히트 정도이므로 리버설 가포->가포기 가능이긴 한데, 3히트가 넘어가게 될경우 가포 허용 시간을 넘어가거나 홍을 써도 크로스 카운터or안지 쪽이 일방적으로 뭉개질 가능성이 높다는것에 주의. 화조풍월은 무적 시간이 길어서 거리에 관계없이 일단 발동하면 안전하다. ...공중히트만은 주의하자 -_-;;
-대목을 쓰다듬는 손 : 하단 가포->가포기로 빠질수도 있고 그대로 앉아HS에서 다리후리기로 이어지는 각종 콤보, 앉아HS에서 다이렉트로 일성오의 채라던가... 라는 2가지 선택기가 존재한다. ...포스로망을 섞에 들어오는것이 두렵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리스크는 감안하자.
-광언 실행 P, K, S : 가포->가포기 가능. ...발생 타이밍 조절 가능, 버튼별 다른 궤도 때문에 너무 노골적으로 덤벼들지 말고 기술 발동에 맞춰 가포를 낼수 있는게 중요.
-광언 실행 HS : 가포->홍으로 반격~~
-캐미컬 애정 : 가포로 받는 거리가 상당히 가깝지 않은 이상 가포기술 사용은 어렵다. 서서HS 가포처리->서서HS 히트(포스 안쓰면 카운터)->SorHS풍신or일성오의 채로 빠지는 연계로 가는게 더 효율적이긴 하지만... 거리 맞추는게 좀 어렵...
-한계 포르티시모 : 기술 예측 가포 깔기->홍으로 반격. 기술이 워낙 빨리 지나가서 크로스 카운터날 염려따윈 없다아~~
-창체 desperate : 리버설 예측 가포 깔기->가포기로 반격. 홍은 근거리 가포처리때만 쓰도록. 이 기술의 중간~끝이 닿을 거리정도에서 발동을 봤다면 제빠른 1프레임 가포 조작으로 받아낼수 있다.
-메갈로 매니아(...) : ...보스버전 이노 전용기술. 파형패턴과 곡사포형은 지속시간이 워낙 길어서 11프레임짜리 전방HS로 안되지만, 전방위형은 전방HS 가포로 발동에 맞춰 부딫히면 전타 가포 가능!! 화조풍월및 홍도 CPU의 이후 대응에 따라 히트하기도. ...갤러리 환호용 -_- (...하긴 CPU랑 하고 있는걸 누가 보고 있을리가;;)
VS 자파
-안녕하세요 세마리의 지네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
-개공격 시리즈 (↓+D 제외) : 가포->가포기 가능!!!... 인데 얘도 몸빵이다!!;; 노리고라도 하지 않도록 하자. 개는 제거되지만 자파는 이쪽으로 파고들것이기 땜시...
-그대로 돌아가서 돌아오지 말아주세요 시리즈 : 가포->가포기 가능. 골프공과 화분도 물론 가능. ...바나나 껍질은 안되더라(...) 근데, 인간적으로 유령에 걸리고 나오는 아이템 볼정신이 없어서 문제다 --;; 유령 깔고 포스로망후 돌진해오는 상대에게 기습으로 좋긴 하지만.
-떨어져 주세요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 반격~
-아플것 같아, 라지만 아프군 : 첫번째 공격이 들어올때 가포처리->가포기 가능. 문제는 추가기인데... 예측해서 서서HS 가포처리->서서HS히트(카운터)->추가타...가 가장 이상적이지만 기술 자체에 딜레이를 줄수 있거나 앉아S의 하단 공격이 날아올수도 있어서 가위바위보를 해야한다.
-가까이 오면 베어버립니다 : 가포처리->가포기 가능. 거리에 따라 홍은 쓰지 말던가 서서HS 가포처리->서서HS로 반격...같은걸 노리는것도 방법이다.
-라스트 에드 가이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 ...약간이라도 실수하면 게임 오버다. 조심 -_-;;
-다크네스 안셈 : 보통 깔아두기로 들어올때 리버설 가포->화조풍월로 반격 가능. ...실수하면 주머니에 동전있나 살펴보자.
-벨로우즈 마리스 : 기술에 딱!! 맞추면 전방HS로는 전타 가포처리 가능!! 이다. 거리상 가포기는 절대 봉인. 하지만 가포 처리 이후 가드 게이지 MAX가된다. 조심하자(...)
-태어난다!!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홍or화조풍월 가능. 기술 발동 보고도 1프레임 가포->가포기 가능. ...리버설 예측할때 너무 일찍 깔지 말자. 발동이 묘하게 느려서... 사실상 보고 가포치는게 가장 안전.
VS 브리짓
-요요배치 시리즈 : 가포 처리 물론 가능!!! 이긴 한데, 브리짓 특성상 가포기가 히트할 거리를 허용하지 않을 경우가 다반사. 서서HS가포->서서HS히트->추가타... 따위를 노리고 쓰자.
-퀵 스타트 마이 하트 : 시작부분, 브레이크 부분에 가포->홍or화조풍월 가능. 날아가는 추가타 부분엔 홍만 쓰자. ...솔직히 콤보 마무리 이외엔 잘 안쓰여서 보기 힘들다 -_-a
-스타쉽 : 리버설 예측 1프레임 가포 깔기->가포기로. 이 기술과 정확히 겹쳤다고 할때, 전타 가포가능 한 가포기는 전방HS뿐이다. 홍의 경우 언제 썼느냐에 따라 크로스 카운터날 확률도 있다. 되도록 가포가 끝나는 시점에 입력하면 (대충 2히트정도 가포로 받는 시점) 안전하다.
-로져 러쉬 : 가포->가포기 가능... 이지만 몸빵이 되서 좀 곤란 -_-a 에디 압박때와 비슷하게 운에 맡겨야 한다.
-잭드 로져 : 깔린 위치에 지상 상중단 가포가 닿을만한 곳이라면 달려들어 가포->가포기 가능...이긴 한데!!! 현실성이 없다!!!;;
-로져 허그 : ...마찬가지로 기술 오는거 보고 가포->가포기 가능... 이지만 지금껏 길티해오면서 안지한테 붙어서 이거 쓰는 사람 못본거 같은데!?!
-정비중의 비극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화조풍월 가능. 초~ 근거리라면 홍도 가능하지만... 그게 좀 어렵다고나 -_-a
-루프 더 루프 :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 할수도 있고, 요요부분 가드->곰돌이 떨어지는 순간 1프레임 가포->화조풍월 (홍은 거리가 밀려서 혼자 승천...)을 노려볼수도 있다.
-나와 킬머신 : 가포처리도 된다. 홍과 화조풍월도 나간다. 근데 어느 경우든 안지가 죄다 얻어 맞는다(...) 나와 킬머신 지속시간 끝부분즈음에 가포처리하는게 그나마 현실적이지만 그게 말처럼 쉬울까... 왠만하면 봉인.
VS 로보카이
-통쾌격 : 가포->가포기 가능. 전방HS가포처리->2히트->캔슬 일성오의 채->추가타 가능.
-괴현상 : LV1~3공통으로 가포처리->가포기 가능. 아니면 위와 마찬가지로 전방HS 가포처리 이후 추가타도 가능!
-개막홈런 : LV1~2는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홍 가능이지만... LV3는 얄짤없다. 각성기로 발동하는건 아니지만 홍을 쓰게되면 무조건 안지 카운터 히트뒤 콤보 한셋트 -_-a 웃기게도, 가포로 받고 그냥 가만히 있는다음 떨어지는 로보카이에게 콤보 한셋트... 가 더 효율적임. ...대체 가포처리는 왜한거지?!
-먹어볼텨 : LV1~3 공통으로, 깔아두기라면 리버설 1프레임 가포->화조풍월로!! ...라지만 거리에 따라 3히트할 경우도 있다. 홍은... 초 근거리 아니면 쓰지 말자... LV1~3공통으로 전방HS라면 뚫고 지나가서 전방HS 끝부분이 히트한다.
-마을회내 바겐세일 : LV1~3 공통으로 가포처리 가능. 근데 홍이 닿을 거리는 확보할수 있을까가 문제. LV3의 경우 안지가 지상에 가만히 있을때를 기준으로 3발이 날아든다. 이때 가포처리 하자. ...근데 이거 굳이 가포처리할 필요가...?!
-안되는 놈은 뭘해도 안되 : ...기상 리버설 예측 가포깔기->가포기 가능... 이지만, 쓰는 사람 못본듯한데!?! 게다가 무적시간도 3프레임부터 시작인지라 가포를 너무 일찍깔아서 기본기 깔기가 되도 안지쪽에서 이겨버린다... 커헑...
-한계 러버즈 : ...마지막 로카의 자폭공격(?)부분에 가포처리... 가 가능하지만, 그 무시무시한 지속시간 덕택에 뭘해도 씹힌다. 문자 그대로 정말 뭘해도 씹힘. ...하지마라;
*상당부분 본인 기억에 의존해 쓴거라서 불완전한 부분이 많습니다.
이상한점, 고칠점이라던가 더 낳은 방법 아시는분 언제는 리플 환영!! ^^/
안지 만세~ 슬래쉬에서도 화이팅!!!
첫댓글 슈리켄 가포처리 [...]
ㅠㅠ 횽아 쵝오
원거리s로 가포내야 진짜 멋쟁이~ 로카 꼭 작성해주세요ㅠㅜ
제대나 하심이 ㅠㅠ
멋집니다 ㅋㅋ
멋잗 ㅋ 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