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미미 한대분 입니다 미미 수명이 대부분 10만 킬로인데 5만이나 더뛰은 차량이라 엔진떨림이 그대로
차체를 타고 들어 옵니다
엔진미미 노후는 미션건강에도 안좋고 출력및 연비에도 안좋습니다
벨트.베어링 세트 입니다
체인커버 오일누유 작업예정이라 같이 교환 하시면 부품비만 추가 됩니다 ~
체인커버 탈착한 모습인데 왼쪽 중간쯤에서 실리콘이 밀려나로면서 대부분 샙니다 ~
왼쪽에 보이는 볼트 밑에 보면 두께가 얇은 부분에서 오일이 잘 누유데는 구조네요 설계 미스인듯 합니다
엔진미미 교환된 모습 입니다 또 십만킬로 잘 달려주길 바랍니다 ~!!
미션미미 교환 된 모습입니다
요게 작업 하기가 참 난해 합니다 ~
로워암인데 참 내구성 떨어지게 생겼네요 ~개인적인 생각은 구형 방식이 좋았습니다
쇼바쪽 세트입니다 쇼바.마운트.베어링. 바운싱 고무.주름 고무등 세트로 교환 하셔야 잡음 없습니다~
쇼바 조립된 모습이네요...
부디 승차감이 좋아 지기를 ~
활대링크 입니다 열일하는 부품이라 수명이 제일 짧아요 ~
부싱을 참말로 구석에 숨겨 놓아서 멤버를 내려야 작업 가능 합니다 ~
리어 디스크 및 패드 입니다 ~케이블 리턴 불량과 패드 재질문제가 맞물려 조기에 마모됩니다 ~이차량은 허브베어링 불량으로 교환 했습니다...
저희 감천카 특허품 엔진쇼바 입니다 ~
장착후 시승결과 딜레이 없는 엔진응답성.
오르막길 능판능력 좋아짐.감속시 탄성주행 잘됨.방지턱 넘을때 부드럽게 넘어감. 코너링시 쏠림 없어짐
부드러운 가감속으로 인하여 연비성 좋아짐 등등 좋아진게 무궁 무진한거 같아요 ~!!
뒤쪽 엔진쇼바를 달기 위한 쁘라겟트 입니다~
장착된 모습 손이 잘안들어 가서 작업 난이도가 아주 높네요 ~!!
엔진진동과 악셀반응 응답성을 높이기 위하여 앞쪽에 앞쪽에 아반떼 엔진미미
하나더 추가 합니다 제네시스 미미는 딱딱해서 진동을 타길래 그나마 좀 물렁한 아반떼 걸로 개조 했습니다 ~
클로즈 업 사진~
요거 단다고 일요일 하루 꼬박 할애 했네요
엔진부조가 있어 연소실 크리닝을 해봅니다
결론은 열간시에 엔진은 조용 하지만 냉간시에 조금 부들 거리면서 떠네요
그래서 각종센서 점검 하던중 밑에 산소센서 이상을 발견 합니다 ~~
리어 산소센서 파형이 꼼짝을 안하네요~
그래서 고장 판정 내리고...
교환 다시 찍어보니 아래위로 작동을 잘하네요 냉간시 엔진부조도 없어지고요 ~이상으로 15만뛴 sm6 차량 하체털이와
엔진수리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같은 차종은 고질병이 비슷 하므로 수리 하실때 참고 하시면 되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