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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NCE 2001 Life & Meditation 미스틱 로즈 명상 센터-오쇼 명상센터
2013 국제명상재단 글로벌 컨넥션 - 현대 액티브 명상 센터(KOR)
5월 3일~6일 티베탄 요가(인생의 실수를 통한 성장. 췌장)/노마인드/ 본 어겐/춤 셀러브레이션/최면치유/아유르베다/뉴 하트 차크라....
【티베탄 펄싱요가 <췌장>-인생의 실수를 통한 창조성의 성장 】
◆췌장- 인생의 실수를 통한 창조성의 성장
신체 발달 단계에서 췌장은 조각가요 장식가이다.
기초공사가 끝난 후 세부장식으로 우리를 독특한 개인으로 만드는 것, 정상성에서 개체성으로의 발전을 일으키는 것. 우리를 구별지우는 우리만의 독특한 자질들이 췌장의 작품이다.
창조라고 할 수도 있고 단순히 발달 혹은 완전한 진화라고 부를 수 있다.
발달이 필요한 지점에 조금씩 즐거움을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서 아직 씨앗 상태이지만 꽃이 피어나야 할 지점에 조금 더 힘을 가져다주는 것이다.
조금 더 많은 즐거움을 받는 경험을 통해 우리 안에서는 이러한 기쁨을 더 겪고 싶다는 바람이 만들어진다. 단지 그 기쁨 그 만족을 향하여 계속 나아가고 싶다는.
그것은 우리 신경계에서 조금 더 조금 더 기분 좋아지고 싶다는 하는 욕구로 형성된다.
이 욕구는 부정적인 과잉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우리는 ‘악‘에 빠지게 된다. 존재하지 않는 안락함을 얻기 위해 우리는 악마라는 것을 만들어낸다. 여기서 우리는 본질적이지 않은 것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동전의 양면처럼 따라오는 그 반대의 것을 떨쳐버리기 위해서 허상을 쫓는 것이다.
티베탄 펄싱 요가의 작업은 변형이다. 진화의 완성이다. 쾌락이 일어나기는 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찾는 것이 아니다. 고통이 일어나지만 우리는 그것을 바라는 것이 아니다.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은 이 두 가지 양극단을 벗어나는 것, 부정과 긍정 모두를 초월하는 것. 완성을 향해, 절대를 향해 나아가는 것.
행과 불행의 양극이 변형되어 서로에게 녹아들 때 그것은 지복이다. 우리는 지복으로 가득하게 된다. 이것이 우리 인간 진화의 진정한 목표이고, 우리의 타고난 권리이다.
지복은 극단의 상태가 아니라, 그것은 단지 있음이다. 지복의 반대는 우리가 지금껏 삶에서 겪고 있는 모든 것들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가 이 지점에 다다르게 되면 그때 이러한 양극성은 용해된다.
우리는 삶에서 매일 양극단의 경험을 추구하다 이러한 상태를 놓치고 있다. 과거를 후회하고 조금 더 나은 것을 추구하고 또 후회하고 또 노력하고. 벽에 부딪혔다 튕기고 다시 벽에 부딪히고 되돌아 튕겨 나오고. 이제는 문을 열고 빛 속으로 나올 때이다.
그런데 빛을 가능하게 만드는 연료는 여러분이 해 왔던 모든 종류의 실수들이다.
●프로그램 일정
5월 3일(토) 오후
❚오후 2시~ 3시: 자기 이해 천문 공개 강좌(공지 참조. 회비 5000원)
❚3시~ 3시 30분: 지버리쉬 명상(지껄이기 명상)
❚3시 50분~ 4시 50분: 수피 하트 차크라 명상
❚5시10분 ~ 6시 10분 : 쿤달리니 명상(진동 댄스)
❚6시 10분 ~ 7시 : 저녁 식사
❚7시~ 7시 30분: 옴 만트라 명상
❚7시 30분~ 10시:티베탄 펄싱 요가 스페셜<췌장>
❚~ 10시 20분: 나눔의 시간
❚10시 30분: 취침
4일(일)
❚ 7시~: 기상 및 세면
❚7시30분~ 8시 30분: 만달라 명상
❚8시 30분~ 9시 30분: 아침 식사
❚9시 30분~ 10시 30분: 최면 치유 명상
“몸 마음과의 대화 Talking to Your Body and Mind”
❚11시~ 1시: 오쇼 3대 명상 테라피 <노마인드> 이벤트
❚1시~ 1시 20분 :나눔의 시간
❚1시 20분~ 2시 30분: 식사
❚2시 30분~: 워킹 명상 및 Free 타임(한강 트레킹 혹은 등산 혹은.....)
5월 5일(월) 오후
❚오후 2시~: 오픈
❚2시10분~ 3시 10분: 뉴 하트 차크라 명상
❚3시 35분~ 4시 35분: 차크라 사운드 명상
❚5시 ~ 6시 : 쿤달리니 명상(진동명상)
❚6시 ~ 7시: 저녁 식사
❚7시~ 9시: 춤 테라피와 함께 하는 댄스 셀러브레이션
❚9시~ 9시 40분: 좌선
❚9시 40분~10시 : 나눔의 시간
❚10시 10분~ : 나눔의 시간
6일(화)
❚ 7시~: 기상 및 세면
❚7시30분~ 8시 30분: 다이나믹 명상
❚8시 30분~ 9시 30분: 아침 식사
❚9시 30분~ 10시 30분: 옴 만트라 명상
❚11시~ 1시: 오쇼 3대 명상 테라피<본 어겐> 이벤트
❚1시~ 1시 30분: 나눔의 시간
❚1시 30분~ 2시 30분: 점심
❚2시 30분~: 워킹 명상 및 Free 타임(한강 트레킹 혹은 등산 혹은.....)
*위 일정은 당일 사정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Just remember your own buddhahood!!
◈ 참가 안내◈
【일시】5월 3일~ 6일 (당일 및 부분 참여 가능)
【장소】5호선 마포역에서 도보 7~8분 거리 “미스틱 로즈 명상센터”
【참가비】1박 2일 기준 10만원(센터내 숙박기준. 난방 및 샤워 시설. 식비 별도. 개인실 이용가(약간의 추가비용))
부분 참여 가능(회비 조정) 숙박 희망자는 세면도구 및 수건. 샤워하실 분들 수건 등 지참
【예약 및 접수】입금 후 문자 메시지 혹은 전화. 당일 접수 가
우리 은행) 1005-901-915113 (예금주:미스틱로즈명상).
【문의 전화】010-8565-7999(사난다)/010-9270-6734(리아)
【찾아 오시는 길】5호선 마포역(6호선 마포구청역 절대 아님)에서 도보 6분~7분!
***5호선 마포역 1번 출구- 나온 방향 따라 마포대교쪽으로 50여미터 직진 하여 첫 번째 횡단보도 건너감 - 마포대교 건너지 말고 그냥 오른쪽 아래 인도로 300여미터 가량 내려옴- 마포 주물럭 집을 끼고 아파트 단지 쪽으로 좌회전하여 계속 직진- 아파트 단지 지나 한강 공원 입구까지 직진- 왼쪽 강변살자 빌딩(1층은 MTB점포) <미스틱 로즈 명상 센터>
※꼭! 00! 명심!!! 마포 주물럭집은 마포 공용주차장 부근에 하나,카페 베네 건너편에 하나 등 두 개가 있으니 헷갈리지 마시고 꼭 카페 베네 건너편 마포주물럭에서 아파트 단지 안쪽으로 들어오셔야 합니다.
【승용차 이용시 】
1.영등포나 여의도 방면에서 오시는 분들, 강북 강변도로 타고 서울에서 자유로 방면 오시는 분들은 마포대교 1차선으로 직진 마포대교 건너자마자
용강동 대흥역 방향으로 좌회전 -> 카페 베네앞(길건너쪽에 있음) 횡단보도에서 한강 공원쪽으로 좌회전-> 강변살자 빌딩 <미스틱 로즈 명상센터>
2. 마포대교에서 1차선 타기 어려운 분들은 마포대교 빠져 나와서 P턴을 하여 M팰리스 웨딩타운 빌딩 뒤편 구역을 지나 죄회전-카페 베네를 지나 직진하여 센터까지 오시거나
합정로터리로 나가서 상수역-공덕동쪽으로 직진 신석초등학교 사거리에서 우회전- 신석초등학교 앞에서 좌회전 - 카페 베네앞(길건너쪽에 있음) 횡단보도에서 한강 공원쪽으로 우회전-강변살자 빌딩 <미스틱 로즈 명상센터>
【네비게이션 주소】서울 마포구 토정동 6-97 강변살자 빌딩
【주차】센터앞 노상 주차장이 꽉 찰 경우 바로 옆 마포 공영주차장을 이용해 주세요.
【공식카페】DAUM 카페 내 ‘미스틱로즈 삶과 명상’
http://cafe.daum.net/lifeandzen
● 프로그램 소개-
Love can end; love with meditation never ends.
내면이 변화되지 않는 한 외면은 결코 완벽할 수 없다.
내적 변형을 통한 더 많은 인간성, 더 많은 자비,
더 많은 가슴의 시와 영혼의 향기....
◆티베탄 펄싱 요가
영혼이란 무엇인가?
이 몸은 하나의 탈것과 같다. 전기적 육체는 이 육체라는 도구 안에서 작용하는 영혼이다. 티베탄펄싱에서 보면 나는 인간 전기기사이다. 양파처럼 하나의 장기에서 다른 장기로 우리는 더 깊이 들어간다. 하나의 세션에서 다른 세션으로, 매번 양파의 다른 층으로 들어간다. 이렇게 내면으로 들어갈 때 우리는 더 고요해지고 명상의 상태에 있을 수 있다. 이것은 단지 앉아 있는 명상과 달리 활동과 결합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활동중이면서도 명상할 수 있다. 이것은 아주 흥미로운 경험이다.
별안간 외부에서 나를 괴롭히던 모든 것들은 단지 내 안에 있는 무언가의 반영이었다. 외부에 문제는 없다. 외부로부터의 고통 같은 것은 없다. 이전에도 앞으로도. 그리고 무서워해야 할 것도 없다. 이것은 티벳탄 펄싱 요가의 피할 수 없는 결과이다.
❚안내자: 아쉬니
2003년~ 2011 티벳탄 펄싱 그룹 New Mind Waves (24장기 참여)
(some) Light Waves/ Dragon [Planet Constellation]
Intensive 1, and 2 /Temple 과정 이수 및 참여
2013년 티베탄 펄싱 요가 창시자 Dr 디라지의 선택된 제자인 칼파의 초청으로 유럽 티베탄 펄싱 그룹에 한국인으론 유일하게 참가
◆노마인드 명상 이벤트
오쇼가 만든 3대 그룹 명상 치료법 중의 하나.
원래는 하루 2시간씩 일주일간 진행되며 수피 신비주의에서 유래되었다.
세상 모든 것을 잊고 우리 안에 잇는 미칠 것 같은 것, 말도 안 되는 것, 억눌린 모든 것을 말도 안 되는 소리나 몸짓으로 표현하는 것. 웃거나, 뒹굴거나, 펄쩍펄쩍 뛰거나 나오는 대로 지껄이고 표현한다.
모두가 같이 미칠 때 쉽게 미칠 수 있다. 이만큼 신나게 미치기도 어렵다.
정신병원에 가도 이만큼 신나게 미치기 어렵다.
그 이후에 일어나는 내면으로의 몰두. 침묵의 아름다움...
변형이란 자신의 에너지를 투자한 만큼 얻어낼 수 있는 법,
깊은 명상에 들기 전에 우리는 내면의 쓰레기를 청소하지 않으면 안 된다.
악이란, 질병이란, 추함이란 다름아닌 우리 내면에 축적되고 억압된 쓰레기들의 다른 이름일 뿐.
◆오쇼의 3대 명상 치유법 <본 어겐 BORN AGAIN> 이벤트
원래는 매일 두 시간씩 일주일간 행해지는 오쇼의 3대 명상치유법 중의 하나.
인생에는 성장이 사라지고 거짓됨이 자라나는 어떤 지점이 있다. 그때부터 우리는 스스로 분리된 채 심각하게 많은 지식을 쌓아가며 다 자란 어른으로서 홀로 있다. 그런 채로 닫혀있는 것이다.
<본 어겐>은 우리가 성장을 멈춘 그 지점으로 되돌아가 일체의 마스크를 벗어던지고 어린아이처럼 다시 태어나게 한다. 자신의 존재의 탐구에 있어서 어린이다운 쾌활함과 자유스러움이야말로 본질적으로 중요하다. 왜냐하면 그것들이야말로 가장 일찍부터 억압되고 왜곡되어 왔기 때문이다. 당신의 폐쇄성과 허위를 벗어던지고 삶의 에너지 파장을 근본적으로 바꾸며, 생생한 삶의 맥박 속으로 다시 돌아올 수 있는 훌륭한 기회. 당신은 더욱 신선해지고, 더욱 무구해지며, 명상은 더욱 쉬워질 것이다.
◆아유르베다 요가 몸풀기, 전신관절 근육강화요법, 호흡법.....모든 명상과학과 몸마음 치유의 보고 아유르베딕 요가를 통한 몸 마음의 정화와 이완. 마음의 평정과 질병 치유 그리고...상업화된 요가와 차별화된 몸마음 전체 과학으로서의 순수정통 아유르베딕 요가. 우리 모두가 갖고 태어나는 몸의 자세를 통해 마음의 평정과 휴식을 불러오기. 수천년 동안 전승된 순수 요가 호흡법을 통해 신체 내의 미묘한 에너지 통로를 정화하고 신경체계의 활동에 균형을 회복하기
❚안내자: 사난다
인도 푸나의 멀티버시티에서 오쇼 3대그룹치유명상(노마인드, 본어겐, 미스틱 로즈 등) 안내자 과정과 센터장 과정을, 남인도 케랄라에서 아유르베딕 마사지 트레이닝/ 아유르베딕 푸드 테라피스트/아유르베딕 약초 테라피스트 과정 등을 이수.
<사색의 향기 문화원> 명상 전담 강사, 한겨레 신문사 ‘휴’ 힐링 캠프 강사. 삼성 전자 임직원 힐링 캠프 명상 전담 등 기업체 및 각계 명상 교육 출강.
◆춤테라피 댄스 셀러브레이션
참으로 명상적인 사람은 쾌활하다.
춤은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다!!
내면의 연기가 사라지면서 이어지는 자기 통찰과 기쁨, 사랑의 범람.
춤 너머 무엇이 있는가?
이 내면의 환희와 고요는 어디에 있었단 말인가?
춤추는 자는 사라지고 축제만이 남았다.
어둠의 안개와 불행의 연기는 홀연 사라지고
거기 투명한 하늘만이 우렁차게 웃고 있다.
걸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나 춤꾼이 될 수 있다!
춤을 추어라!
더 깊게 춤출수록 당신은 보다 많은 에너지를 얻는다!
에너지를 가로막는 일체의 찌꺼기들을 방출해버리기 때문이다.
당신의 에너지가 넘치는 텅빔에 도달할 때,
그때 비로소 당신이 찾던 답도 튀어나올 것이다.
“기억하라. 내면으로의 여행은 침묵과 축하로 이루어져 있다”(오쇼)
춤 속에서 발견하는 새로운 세상, 새로운 심장, 새로운 영혼의 대륙,
환희의 폭포수, 끝없는 비상. 춤을 통한 에너지의 환희와 내적인 변형,
“환희는 최대의 혁명이다. 나는 거듭 말한다.
그대여, 환희는 가장 커다란 혁명이다.”
“거기 더 가져와야 할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불행하다는 것, 행복하지 않다는 것이야말로 하나의 죄악, 유일한
죄악이다.”(오쇼)
◆수피 하트 차크라 명상
이 명상은 수백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 수피전통 명상이다.
특별하고 단순한 호흡과 움직임을 통해 내적 긴장을 해방하고 하트 에너지를 다시금 자유롭게 흐르도록 한다.
하나 혹은 그 이상의 차크라가 교란되는 데는 많은 이유들이 있다. 과로나 스트레스, 감정적인 압박들 모든 종류의 심리적 상처들.
많은 종류의 치유 명상이 있지만 이 명상은 호흡과 움직임을 통해 이루어진 가장 훌륭한 하트 차크라 명상이다.
◆뉴 하트 차크라 명상
하트 차크라는 다른 모든 차크라로 가는 매개체이다.
하트 차크라가 열릴 때 모든 에너지는 자유롭게 흐를 수 있다. 내적인 장벽이 없을 때 인간은 자신과 다른 모든 창조물에 깊이 연결되어 있음을 느낀다. 스스로 보호받음을 느끼고 따뜻함, 만족과 가슴성을 방사한다. 사랑을 위한 사랑을 한다.
하지만 당신이 내적 블록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할 때 당신은 연약하다고 느끼며 쉽게 상처받게 될 수 있다. 당신은 거절당함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폐쇄적이 되는데 이 상태에서 당신은 자연스런 삶의 흐름에 참여할 수도 없고 참여하기를 원하지도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탐닉적인 사람들은 네 번째 이하의 세 차크라, 낮은 차크라에 머물러 있고 거기에 매달려 있다. 그들의 육체에 속박된다.. 의심은 네 번째 차크라에서 일어난다. 만일 그대가 의심으로 가득 차 있다면 아나타 차크라는 결코 열리지 않을 것이다. 신뢰는 가슴 차크라를 열어준다. 그러므로 의심을 일으키는 것은 전부 그대의 가슴을 파괴한다. 아나타는 가슴의 차크라이다. 논리, 논리적인 궤변, 논쟁, 지나친 이성주의, 지나치게 아리스토텔레스적인 것들, 철학이나 회의주의는 아나타를 손상시킨다. 의심은 신뢰로 바꿔야 할 것이다. 그때만 아나타는 개방된다. 시와 직관이 더 도움이 된다”(오쇼)
이곳의 부정적 에너지는 의심 암귀, 불신과 회의, 두려움, 부정적이고 비관적인 태도 등이다. 이 차크라의 각성은 예술적인 감성, 너그러움과 이해심, 사랑이 부족한 사람에게 필수적이다. 또 예정된 운명으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운명을 스스로 결정하는 자유가 실재화되는 것은 이곳이 활성화되면서부터이다. 이곳이 각성되면 사람은 그제야 ‘자안(慈眼)’의 눈이 된다.
◆최면 치유 명상
“몸 마음과의 대화 Talking to Your Body and Mind”
보다 깊은 이완을 위한 최면 명상.
당신은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다. 그저 목소리를 듣고 따라오면
어느 사이 당신은 깊은 이완과 내면의 조화와 평화의 세계로 들어가 있을 것이다.
우리의 몸은 매순간 기적을 행하는 우주의 신비이자 내면으로 들어가기 위한 가장 중요한 문.
하지만 우리는 질병이 들거나 몸이 부자연스러운 상태가 될 때, 진통제나 주사에 의존한다. 사실상 여러 가지 증상은 우리의 몸 혹은 무의식층이 질병이나 증상이라는 언어를 이용하여 우리와 대화를 나누고 싶어 한다는 일종의 의사 표현.
우리가 몸의 언어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인다면, 우리의 몸과 친구가 될 수 있다면 육체적 치유는 물론 내면에서조차 변형이 일어나게 된다.
최면요법에 토대를 둔 트랜스 상태에서 몸과 대화를 나누게 되는 이 과정은 원래는 매일 1시간씩 총 7번의 그룹 세션 과정. 몸과의 대화를 통해 몸에 드러난 여러 가지 증상을 다루다 보면 우리는 어느새 마음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몸은 눈에 보이는 영혼. 영혼은 눈에 보이지 않는 몸이다. 몸과 영혼은 둘로 나누어질 수 없다. 그 둘은 서로에게 속해 있는, 전체를 이루는 부분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몸의 존재를 인정하고 사랑하며 존중해야만 한다. 그리고 몸에 대해 감사함을 가져야 한다....” “우리가 한때 몸 그리고 마음과 나누었던 대화를 기억하라.
이제 당신은 잊어버린 그 언어를 기억해내어 다시금 자연스러움과 균형을 되찾을 수 있다.” <오쇼>
◆차크라 사운드 명상(차크라의 각성와 치유)
일곱 개의 차크라 진동수와 정확히 대응하는 음향을 따라 막혀 있는 에너지 센터를 활성화시킨다. 인체 내의 보이지 않는 에너지 센터인 일곱 개의 차크라를 각성시키면서 각 에너지 센터를 열고 깊고 평화로운 내면의 침묵으로 들어가기. 음악을 듣고 느끼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에너지 통로 열기 명상법.
◆좌선
벽과 마주 앉아 있은 채,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는 각성의 상태를 유지하기. 매 순간 수용적이고 깨어 있는 의식을 유지하기.
몸이 움직이지 않으면 마음 또한 자동적으로 고요해진다. 몸과 마음은 분리된 것이 아닌 하나..하나의 에너지.
겹겹이 쌓여 있던 마음의 여러 층을 벗겨버리며 홀연히 무심의 상태로 존재하기.
좌법坐法, 조식調息, 주시注視, 삼매三昧.
주인도 나그네도 없다.
◆지버리쉬 명상
“나는 누구를 가릴 것 없이 모든 산야신과 명상가들이 이 명상을 꼭 하기 바란다.”(오쇼)
우리의 마음은 언제나 언어적인 개념으로 생각한다.
지버리쉬 명상은 이 연속적인 언어화 과정을 파괴하여,
고정적인 사고방식의 억압을 타파하고 신체의 표현적인 움직임을 촉진한다.
일체의 말도 안 되는 마음의 소리를 청소하고 완전한 내적 자유와 침묵으로 들어가기.
◆쿤달리니 명상
전세계 오쇼 산야신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오쇼 명상
진동으로 에너지를 일으켜 자유스런 춤과 정좌,
전적인 휴식으로 이루어진 명상.
하루 중에 쌓인 스트레스와 소음을 청소하고 새로운 에너지와
내면의 침묵으로 들어가는 저녁 명상.
◆오쇼 옴 만트라 명상
옴은 가장 근원적인 소리 중의 하나.
원초적 소리와의 조화를 통해 몸 전체의 모공 하나하나가 청소되며 모든 세포가 생기로 용솟음치고 활력이 되살아난다.
소리가 소리없음과 소리의 충만함으로 속으로 들어갈 때 우리의 각성 또한 절정에 이른다. 소리가 가장 깊은 계곡에 도달, 의식의 에베레스트에 이르는 소리 명상
낡고 기계적인, 형식에 떨어진 옴 만트라가 아닌 오쇼의 지침에 의한
근본적인 옴 만트라 명상
◆만달라 명상
달리기와 자연스러운 중심잡기를 통해 에너지의 순환을 창조해내는 강력한 정화기법.
달리기를 통해서도 명상이 일어날 수 있다.
달리는 자는 사라지고 달리는 자만 남는다. 몸과 마음 영혼이 혼연일체가 되고 돌연 내면에서부터 가슴 벅찬 희열이 용솟음친다. 그리고 우리는 의식의 네 번째 상태인 투리야의 단계로 나아간다.
◆다이나믹 명상
다이나믹 명상의 세계를 맛보지 않고는 어디 가서
오쇼 명상 했다고 말하고 다니지 마세요!
깊고 격렬한 호흡과 정화, 단전과 하체를 강화시키는 점프,
완전한 정지와 축하의 춤-
정적명상이 어려운 현대인을 위한 다섯 단계의 강력한 새벽 명상
첫댓글 아~ 넘 좋은 기회를 마련해주심에 감사드려요.. 명상에 흠뻑 젖어들 수 있는 연휴..설레입니다. 4일부터 참여할게요
토욜, 월욜 참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당 리아 형님 ^^
5일 참여하려구요~~~ 정신없이 살다보니 여유가 없어요~~ ㅎ 둰장~
반가워요 바람님~~~
사난다님 안녕하세요^^
저녁 일곱시에 하는 춤테라피에 가려구해요
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