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enue Management> : 공급 능력이 제한되어있고, 소멸성을 가져서 다음 날로 이전하지 못하는 경우에 적절함
(실제 항공사 예약 시스템의 근간을 이루는 기법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항공사의 Revenue Management를 살펴보았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항공사에서 갈 수 있는 모든 경로는 8가지 입니다.
비행기 요금의 경우, 할인된 비용을 지급하는 Q class, 전체 비용을 지불하는 Y class가 있습니다.
따라서 경로 8가지와 요금 2가지를 곱한 16가지의 변수가 생길 수 있습니다. (ODIF)
16가지 변수의 요금과 수요 예측을 나타낸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결정변수는 ODIF Code이고, 목적함수의 계수는 Fare입니다.
이에 따라 목적함수식과 제약조건식을 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목적함수식은 항공사가 얻을 수 있는 최대 매출입니다.
제약조건1~4는 경로에 따른 승객의 수가 132보다 적거나 같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제약조건5~20은 각 경로에 따른 고객 예측 수요보다 작거나 같아야 합니다.
이것을 MS60으로 구해보았습니다.
모든 결정변수가 채택되어 Reduced Cost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첫댓글 실제 항공사 예약 시스템의 근간을 이루는 기법이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