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A 기능은 소비자 입장에서 좋은 기능입니다. 그러나 내수에서 좀 다른 기능 및 판매 수단으로 전락하는 경향이 있어 좀 아쉬 움이 있습니다. 수신기 업체에서 서로 과다 경쟁을 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의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이점은 저희도 잘못된 점을 시인합니다.
수신기 제조 입장에서 적어 보겠습니다.
1. 수신기 제조 회사가 영세해서 지속적인 서비스를 해 주지 못한다는건 잘못된 의견이라고 생각합니다.
OTA서비스는 수신기 제조 회사에서 서비스를 하는게 아니라 기본적인 수신기 펌웨어 데이타를 수신기 회사에서 제공하지만 실제 데이타는 송출 회사를 통해서 데이타를 전해야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수신기 회사에서 송출 회사랑 계약을 하고 서비스를 하고 있지만 송출 회사에서 변동이 심해 수신기 회사랑 관계없이 중간에 중단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저희 회사의 경우 12682(C&Tech)->12530(쿠도)->12503->12507 이런 형태로 송출 회사가 변경되었습니다. 경쟁 업체의 방해 작업으로 중간에 변경 되는 경우도 있었고 송출 회사가 부도 난 경우도 있어 부득이 하게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저희 회사 입장에서 송출까지 하면 속 시원하겠습니다. 중간에 OTA가 중단 되면서 도둑놈,사기꾼이라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회사 방침은 OTA를 무상 지원하는 걸로 방침을 잡았습니다. OTA서비스 부분은 송출 회사의 사정으로 변경될수 있다는 점을 소비자님이 이해 해 주셨으면 합니다. 중간 판매상들이 다르게 소비자분에게 설명하수 있는데 이 부분은 소비자분 들도 유념해서 제품 구매에 유념하셨으면 합니다. 저희도 최선을 다해 소비자에게 불편함이 없게 서비스를 해 드릴려고 했는데 저희쪽에서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2. 유럽을 경우 OTA서비스가 지속적으로 이루어 지는 부분은 휴맥스 제품 말고는 다른 회사가 거의 없습니다. 다른 많은 수출 업체가 있지만 OTA서비스를 하는 업체가 거의 없습니다. 내수랑 수출의 경우 irdeto,viaccess,seca,nagra, 등 스크램블 방식이 여러개 이고 변화가 빈번합니다. 그렇다면 더 OTA서비시가 필요한데 위 부분은 패치 자체가 불법이기 때문에 OTA서비스를 하지 않습니다. 휴맥스라든지 B2B 나 close 마켓 제품의 경우 정식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OTA서비스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 수출 업체는 P2P시장 open 마켓을 타켓으로 판매하고 있어 OTA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히사가 님이 지적하신 내용 처럼 OTA가 된다고 좋은 제품은 아닙니다. 지속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시장에 맞는 제품을 만들어야 좋은 제품이 맞습니다. 돌비가 지원이 된다고 좋은 제품이 아니라 소비자 자신이 필요한 제품이 어떤 제품인지 판단하셔서 그기에 맞는 가격과 기능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4. VT-1000,VT-2500제품은 내수 전용으로 판매 되는 제품입니다. 기본 OTA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다른 위성을 시청하시는 경우 메뉴->사용자 설정->사용 제한->OTA->커짐으로 설정하셔야 다른 위성 채널이 지워 지는 문제가 없습니다.
위성 카페가 앞으로 많은 발전이 있길 바라면 제품 판매의 아수라장이 아닌 정보 공유의 소비자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위성 메니아로서의 의문과 좁은 소견에 대해 국내외 사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향후 OTA 서비스에 대한 진솔한 마인드를 답해 주시어 정말 감사합니다 솔직히 저의 경우는 국내 채널 시청을 거의 하지 않기에 OTA와 돌비지원 자체가 그리큰 필요성은 없읍니다 다만 국내의 수신기 제조 업체들의 OTA 전면 광고가 가져올 여러가지 실망적인 부작용에 대해 궁굼한 것과 우려되는 생각이 많아서 글을 적었읍니다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보다 높고 큰 세상에서 많은 성공 이루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에는 히사카님 얼굴 한법 뵈었으면 합니다. 몇번 통화만 하고. 파라볼라님하고 같이.. 카페 활동 열심히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에 술 한잔 하시죠~
훌륭하신 visiontv 회사 관계자 님도 계시는 군요 ..... 위성 동호회가 정말 여러 다양한 계층이 모여, 훌륭한 취미를 발전적으로 나누는 단체가 틀림 없습니다 고급 정보 감사합니다
비젼tv 님은 비젼티비 사장님이십니다....(아마도... ) 제가 홈피가서 OTA 중단을 가지고 따졌던 사람입니다. ㅎㅎ 제가 번호를 남겼더니... 전화를 주셨더군요. 통화 하면서. 어쩔수 없이 송출을 중단한것에 대한 입장을 충분히 듣고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돌비와 OTA 둘다 좋은것은 확실하다. .... 입니다. 여러가지 어려움과 문제가 산적해 있지만.... 소비자는 이 두가지를 모두 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