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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당 최인기 후부
공약.1 나주에 유치한 광주 전남 공동혁신도시를 예정대로 2012년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습니다.
나주시 금천면에 들어설 광주 전남 혁신도시가 2007년 11월8일 드디어 역사 적인 착공을 하였습니다. 혁신도시는 총 사업비 1조 6천억원이 투입되는 대형국책사업으로 총 면적 221만 평에 한국전력, 한국농촌공사 등 17개 공기업이이전할 예정입니다. 인구 5만 명이 새로 유입되는 완전히 새로운 신도시가 새로 들어서는 것입니다. 혁신도시는 그동안 2007년 5월 개발계획이 수립된 이래 2007년 9월 실시계획이 수립됐고, 2007년 한 해 동안 토지 등에 대한 보상이 이뤄졌습니다.
저는 혁신도시를 2007년 중에 착공할 수 있도록 130억원의 국가 예산을확보하여 지원토록 했습니다. 특히 2008년 1월부터는 제가 2007년 9월에 대표 발의한‘공공기관 지방이전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일부개정법률’의 국회 통과에 따라 혁신도시 이주민의 재정착과 자활을 위한 직업알선 · 소득창출지원사업 등 지원대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2010년 선도기관 이전 · 2012년 한국전력 등공공기관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입법 및 예산 등이 원활하게 지원될 수 있도록 지역 국회의원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합니다.
공약.2 영산강 고대문화권 특정지역 사업과 영산강 뱃길 복원사업을 연계한 복합프로젝트로 추진해 나주를 역사 · 문화 · 관광의 중심도시로 탈바꿈시키겠습니다.
영산강 고대문화권 특정지역 사업은 지난 2005년말 총 사업비 1조 1,300억원을 투입해 영산강유역에 산재한 고대문화권을 개발하자는 취지에서 출발한 사업입니다. 영산강 강변도로 개설을 비롯 국립나주박물과 건립, 반남역사공원 조성 등 42개 개발사업을 2012년까지는 마무리 계획으로 진행중입니다.
저는 그동안 영산강 고대문화권 특정지역 사업의 조기 추진과 원활한 사업진행을 위하여 관련 장관 및 공공기관장들을 수시로 만났습니다.
그 결과 2005년 10월에 국립 나주문화재연구소를 개소할 수 있도록 하였고, 2001년 1월에는 국립나주박물관을 반남면 신촌리 일원에 건립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저는 앞으로 국립나주박물관이 2009년 착공에 이은 2012년에 예정대로 건립을 완료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박물관장과 지속적인 협력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영산강 강변도로(나주~함평~무안간 38.9km)도 2012년까지 개통될 수 있도록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공약.3 녹십자 독감백신공장을 2008년 12월까지 완공시켜 화순군을 대한민국 생물 · 의약산업의 중심으로 만들겠습니다.
화순읍 내평리에 들어설 녹십자 독감백신공장은 2006년 12월 14일 기공식을 갖고 첫 삽을 떴습니다. 녹십자 독감백신공장은 400명의 고용효과와 1,800억원의 생산유발 효과가 있는 첨단산업으로 녹십자에서 2008년까지 571억원을 들여 부지 3만평, 건물 5천평 규모의 공장을 완공할 예정입니다.
2010년부터 연간 5천만도스의 백신 생산을 위해서는 3천만개 이상의 유정란이 필요해 지역 양계산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최인기의원은 허영섭 녹십자회장과의 개인적 친분이 두터운 점을 활용, 경기도 신갈에 있는 4종류의 기초백신 생산시설도 화순으로 이전할 것을 요청해 전남도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거쳐 현재 공장 설계를 마친 상태입니다.
또 지역대학, 연구소 등과 공동으로 차세대 수두백신, 간암치료 백신, 조류 인플루엔자(AI) 백신 등 새로운 백신 개발을 위한 투자가 연이을 예정입니다. 이로써 화순은 국내 유일의 백신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것은 물론 대한민국 생물 · 의약산업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그동안 독감백신을 모두 수입에 의존했으며, 2006년도의 경우 1천203만7천도스(1도스는 주사 1회 분량), 2천770만달러 어치가 수입됐습니다.
화순의 백신공장 건립으로 독감백신의 자립기반을 확보하고 국가 보건 안보를 지키는 기틀을 마련했습니다.
공약.4 전남대 의대를 조기에 이전건립하고 국립 심혈관센터를 유치해 화순에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에서는 2007년 11월에 공기가 맑으면서 광주와 가깝고 병원이 있어 지역민들이 의료서비스를 손쉽게 받을 적지(適地)로 화순을 선택하고 의과대학 이전계획을 확정했습니다.
아울러 2007년 12월3일에는 전남대 국립암센터를 개원하고, 2008년중에는405억원을 투입하여 전남대 의 · 생명과학융합센터 건립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저는 지난 2005년도에 전남대 국립암센터 건립을 위한 예산 50억원을 2005년 정부 예산에 반영토록 해 이를 통과시킨 바 있습니다. 특히 전남대학교와는 제가 여수대 총장 등 지역대학에서 후학양성을 하면서 총장을 비롯한 교수님과 친분을 쌓으면서 지금까지 교분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교수 200명, 학생수 600명,학과수 42개에 달하는 전남대 의대를 늦어도 2012년까지는 화순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사업비 4,000억원에 이르는 국립심혈관센터를 화순으로 유치해 전남대 의대와 연계하여 산학이 공동 발전하는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조성하는 것이 화순군 장기발전목표입니다.
이같은 계획은 향후 30년간 사업비 5조6천억원 투입 예정인 초대형 프로젝트로 화순을 대한민국 생물 · 의약산업의 중심으로 거듭 태어나게 할 것입니다.
공약.5 농민의 아픔을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서 언제나 농민편에 서 있겠습니다.
저는 농도(農道)인 전남도지사와 농림부장관을 역임한 대한민국의 손꼽히는 농업전문가입니다. 따라서 농민과 농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은 남다를 수밖에 없습니다. 쓰러져 가는 농촌을 살리기 위하여 지난 4년 동안 헌신적으로 노력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농민과 농촌을 살리는 노력을 앞으로도 끊임없이 계속하겠습니다.
우선 18대 국회 회기 내에 농가부채동결 특별법을 발의하겠습니다.
여기에는 농지를 담보로 대출 가능토록 하는 농지은행 활용 방안 마련하고, 농가 부채에 한해 이자동결 추진, 농지 담보 대출금은 20년 장기분할상환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미 FTA는 농업피해보전대책이 강구되지 않는 한 국회비준동의에 절대 반대하겠습니다. 아울러 현행 품목별 피해액 85% 보전제도를 농가별 소득목표 수준을 설정해 그 차액을 현금 직접 지불로 100% 보충하도록 하는 농어민 소득보전특별법도 제정하겠습니다.
쌀소득 보전 목표가격은 5년동안 동결(2009년부터)해 쌀 농가 소득 감소를 막겠습니다. 쌀 이외에 보리, 밀, 콩 등으로 공공비축제도를 확대해 식량자급률을제고하고, 비료값, 기름값(면세유 포함), 사료값을 최소 10% 이상 인하하도록 정부에 강력하게 촉구하겠습니다.
배, 복숭아, 단감 등 과수농가의 재해보험료율을 하향조정하고 정부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입법화할 것도 약속드립니다.
한나라당 김창호 후보
공약.1 국립심혈관센터 유치
- 우리나라 사람들 중 많은 수가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심장질환과 혈관질환을 포함하는 심혈관질환의 응급치료, 연구, 예방, 관리를 담당할 국립심혈관센터를 화순에 유치하겠습니다. 현재 운영 중인 전남대 화순병원과 곧 준공될 녹십자 백신단지를 연계한 첨단의료산업의 중심지를 만들어 질병 없는 화순, 건강한 호남을 만들겠습니다.
- 화순군에 국립심혈관센터가 유치되어야 하는 이유는 전남대 화순병원, 암센터가 있으며,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이 2012년 완전히 이전하기로 결정되었고, 바이오밸리(백신단지, 우수한약재유통지원센터)등이 조성 중이므로 첨단의료산업의 집적지로서의 모든 조건을 갖춘 곳이기 때문입니다.
- 국립심혈관센터가 들어오면 청정화순에서 요양과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부대시설이 추가됨으로써 화순의 재정자립도를 높이는데 크게 일조할 것입니다.
- 병상규모 및 부대시설에 따라 약 3,000억에서 4,000억 가량이 소요되는 국립심혈관센터 유치는 상당부분을 국비에 의존할 수밖에 없으므로 집권여당의 힘이 반드시 필요하며, 유치를 위하여 화순군과의 협력을 강화하겠습니다.
공약.2 나주 혁신도시 건설 지속적 추진
- 나주의 미래는 혁신도시의 성공여부에 달려있습니다. 혁신도시는 단순히 한 기업의 유치로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 인구유입에 따른 교육시설, 의료시설, 문화·복지시설 등이 갖춰질 때 비로소 혁신도시로서의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혁신도시 건설로 요람에서 무덤까지 나주시가 책임질 수 있는 곳으로 만들겠습니다. 17개 공기업 이전에 따른 인구유입에 대비하여 유치원과 학교 증설, 의과대학 및 대학병원 유치, 종합대학 설립, 종합문화복지관 건설 등 기반시설을 튼튼히 하겠습니다.
- 기반시설 건설에 필요한 국가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나주시와 단계적 추진계획을 함께 공유하여 생동감 넘치는 나주, 지역경제가 원활히 돌아가는 나주 건설을 앞당기겠습니다.
공약.3 광주 도시철도 화순까지 연장
- 광주광역시의 도심 공동화현상은 화순군으로 유동인구의 증가를 초래하고 있습니다. 현재 광주 도시철도는 매년 250억원의 적자를 발생시키며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광주 도시철도 연장은 적자를 줄이고, 교통체증 해소, 화순군민 편의 제공 등 최소한 1석3조의 효과를 내는 사업입니다.
- 도시철도 연장사업은 화순군민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화순군으로의 인구유입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일 뿐만 아니라 겨울철 교통대책으로도 유일한 해법입니다. 또한 화순군의 최대 현안인 화순시로의 승격을 위한 발판이 되는 사업입니다. 화순군의 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도시철도 연장사업은 막대한 국비가 소요되는 사업인 만큼, 집권여당의 힘이 없이는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공약.4 영산강 뱃길복원 및 영산강유역문화관광개발 추진
- 영산강은 호남의 젖줄로 넓은 곡창지와 풍부한 수상자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구둑 축조로 물길이 막혀 수질오염이 심각한 상태입니다. 영산강뱃길복원을 통하여 2급수 이상의 깨끗한 영산강으로 복원시키고 더불어 영산강유역 고대문화 권을 체계적으로 개발하여 문화관광자원으로 활용하겠습니다. 현대와 고대가 조화를 이루는 신영산강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 국가사업으로 추진하게 될 영산강뱃길복원 및 영산강유역문화관광개발은 나주의 혁신도시를 조기에 활성화시키고, 생태환경도 획기적으로 개선시킬 것입니다.
공약.5 농어민 살리기 대책
- 첨단산업, 지식산업 등의 이름으로 어느새 농어촌의 자존심은 무너질 대로 무너졌습니다. 농어민에 대한 정책이 어느덧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현재의 우리나라를 만든 일등 공신은 농어민입니다. 농어민의 진정한 대변자가 되겠습니다.
- 면세유 단가 인하 및 지원범위 확대,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비료값 인하 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 농산물 생산단가를 낮추기 위해 과학적 경영방식을 도입하고 판매망 확충을 국가와 공기업이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자유선진당 이광웅 후보
공약.1 청장년 및 노인들의 일자리 확대
- 청장년 및 노인들에게 일자를 마련하여 드리는 것이 선진 사회복지의 초석입니다. 이를위해, 지방공무원들의 유치실적에 따라 승진 및 성과급 면에 차등을 마련함과 동시에 중소기업 신설에 따른 현재의 많은 계약조건을 법제적으로 과감하게 풀어서 지방에 중소기업이 활성화 되도록 하여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공약.2 공교육 강화 및 장학제도 확충
- 교육재정 6% 달성을 이루도록 예산을 편성하고 공교육시설 현대화 및 초중등 선생님들의 존경심을 사회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한다. 이를 통해 공교육 활성화로 사교육비를 절감되도록 한다. 서민가정에 장학금 지급을 확대하고 학자금 융자이자율을 생활정도에 따라 차등화·분납제도 실시로 인해 서민가정의 학부모님에게 등록금 마련고통을 덜어드린다.
공약.3 광주지하철 연장
- 광주 동구에서 화순읍 다지리(화순병원)까지 연결
광주 광산구 송정동에서 나주시 영산포까지 연장시켜 나주에서 화순까지 지하철이 운행되도록 국가예산정책에 반영시킬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한다.
공약.4 나주를 교육도시로 만든다.
- 동신대학교와 나주대학을 국공립수준으로 이룰 수 있도록 동신대학교와 나주대학 이사진 및 교수들과 활발한 대화를 통해 방안을 마련하고 중앙정보 및 지방정부에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공약.5 전남대 화순병원 현대화 및 전남대학교 간호대학 화순유치
- 전남대학과 협의 화순병원 발전과 전남대 간호대학을 화순으로 유치하도록 하여 화순발전에 도모코자 합니다.
민주노동당 전종덕 후보
공약.1 특권 국회해체, 국회의원 소환제 도입
1. 이유
▣ 국민 85%가 찬성하는 제도, 국민소환제 도입
- 국회의원의 임기는 4년간 보장되므로, 현행 규정에 다르면 국회의원의 임기 중 파 면은 불가능해, 국회의원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수단이 전혀 없는 실정
- 조사에 따르면 우리 국민의 85%가 국회의원을 소환할 수 있는 국민소환제 도입에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남
- 지방자치단체장과 의원에 대한 주민소환제는 이미 도입돼 있으나, 국회의원 소환제도는 국회의원 자신들의 강력한 저항에 의해 보류된 상태
- 국회의원의 의정활동과 윤리에 대해 책임을 물을 수 있도록 국민소환제 도입(구체 내용은 현행 주민소환제 내용을 보완)
2. 목표.
▣ 국회의원 불체포특권 범위 제한 - 체포동의안, 석방요구안 처리절차 신설
▣ 국회 특권과 권위주의 청산 - 각종 특혜 및 혜택 축소 또는 폐지 - 국회 담장 허물기
▣ 겸직금지 대상과 영역 확대
- 법제사법위원회에 변호사 제척 조항 명문화, 위반시 윤리위원회 회부
- 겸직 금지 및 이해 회피 조항 명문화, 제척 강제
▣ 국회의원 재산공개 및 백지신탁제 강화
- 재산 불성실 신고에 대해 당선무효형 가능할 정도로 처벌 규정 강화
- 재산 공개시 고지거부 제도 폐지
- 재산형성 과정 소명 의무화
- 주식백지신탁제도 강화
3. 방법추진일정
- 국회의원 올바른 의정활동을 위한 국민모임 제안
- 국회의원만으로 구성된 현재의 국회윤리위원회를 민간 외부 인사로 전면 재구성
4. 재원조달 가능성
- 국회의 불요불급 예산에 대한 계수조정으로 가능할 것임
5. 사업기한
- 18대 국회의원 임기 시작과 함께 추진 ~ 임기말까지
공약.2 한전 민영화반대 나주혁신도시 지속추진
1.이유
-. 한전 민영화에 따른 전력산업의 시장경제 체계 돌입으로 낙후지역에 대한 서비스질 저하 우려
-. 공기업 민영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시장의 효율성 극대화인지 공익성과 경영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인지 목적이 불명확함.
-. 한전 민영화 정책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 사업의 지속추진이 어려움이 발생할 것임.
-. 혁신도시 완성으로 지방분권 및 지역 균형 발전을 이룩할 사업이 후퇴
-. 한전 민영화에 따른 혁신도시 건설사업이 백지화 될 시 기 이루어진 토지배상 등 국가 재정 낭비가 발생함.
-. 한전민영화가 이루어짐으로 혁신도시 건설 사업추진의 목적이 이루어 지지 않게 됨.
2. 목표
- 정부의 공기업(한전) 민영화 정책 철회
- 혁신도시 조기착공 및 지속추진
3. 방법
- 정부의 혁신도시 지속 추진 결단을 요구
- 전국 혁신도시 추진 지역와 연대하여 방안을 강구
4. 재원조달 가능성
- 별도의 재원이 필요없음
5. 사업기한
- 정부정책과 연동하여 사업을 추진
공약.3 광주지하철 화순연장
1. 이유
- 화순읍 택지내 주민 상당수가 광주를 생활권으로 하고 있는데다 화순 전남대병원 이용인원이 하루 평균 1800여명 이상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광주-화순간 차량 통행량도 폭증하고 있음
- 화순군 장기발전 발전의 기초산업인 화순 생물산업연구단지와 녹십자 백신생산공장 준공에 따른 기업환경 조성의 여건
- 생태관광테마파크 화순고인돌 역사문화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해 관광객들의 교통난을 덜기 위해 방안
2. 목표
- 광주도시철도 지하철 화순 연장
3. 방법
- 광주광역시 및 전라남도, 정부와 논의
- 군민토론회 개최(중장기적인 화순발전 논의)
4. 재원조달 가능성
- 국비 80% + 도비 15% +군비 5%
5. 추진시기
- 2008년 6월 ~ 타당성용역조사 및 실시 설계용역 등 시작2012 완공
공약.4 농사지어도 행복한 도시
▣ ‘농업노동재해보험법’ 제정
- 농기계·농기구 사고율이 산업재해율의 10배 수준. 지구온난화로 대규모 재해 빈번.
- 적용대상 : 영농조합법인을 운영하는 농민, 자영농민, 임차농민과 농업노동에 종사하는 농민.
- 보험급여적용 농업노동재해 : 농업노동사고, 농업노동 질병
- 보장되어야 할 급여의 종류 : 요양급여, 농업노동 결손급여, 장애급여, 간병금여, 사망급여.
- 가입방식 : 강제가입 방식.
- 재원조달 : 정부 50%, 농협 40%, 본인 10%.
▣ 농가부채 이자탕감, 부채원금 10년 유예 15년 분할상환
- 농가부채 이자탕감, 원금 10년 유예 15년 분할상환으로 25년간에 걸쳐 부채상환.
- 연간 1조원씩, 25년간 총 25조원 공적자금조성으로 재원마련.
▣ ‘농업생산비 안정화 기금’ 조성으로 안정적 생산활동 보장
- 비료, 사료, 농약, 기름 등 주요농자재의 가격 상승에 대비, 농가 추가부담의 일정액을 담보하기 위한 ‘농업생산비 안정화 기금’제도 필요.
- 향후 5년간 10조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
- 재원은 정부, 농협, 사료회사, 비료회사 등 주요농자재 생산업체, 농가적립금으로
공약.5 150만원 등록금 실현, 등록금국가책임후불제 도입
1. 이유
- 등록금 1000만원 시대 도래 - 지난ㄴ 32년간 물가는 8배, 등록금은 26배
- 생활고와 신용불량자 양산의 주범, 대학등록금
- 등록금 대출 제도가 있으나 이자율이 7%.
- 생활비의 12%가 교육비에 쓰이고 있는 실정(통계청, 2008).
- OECD 1/3도 안되는 대학교육 국가 예산
- 고등교육 재정이 OECD 국가의 경우 GDP 대비 평균 1.1% 수준이나 우리나라는 겨우 0.3%에 불과.
- 사립대학이 전체 대학의 75% 수준으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수준.
- 사립대학의 등록금 의존율은 대학 76.7%, 전문대학 82.7%로 매년 증가하는 추세인데 비해, 국고보조금은 감소(사립대: 4.4% → 1.5%, 사립전문대: 7.6% → 1.0%).
- 재단전입금은 사립대학은 8~9% 수준, 사립전문대학은 2~3% 수준으로 낮은 상황.
- 정부에서는 학자금 융자를 대안으로 제시하나, 이자율은 7% 수준으로 국가시책관련 이자율로서는 최고 수준(외국은 2~5% 수준).
- 2005년 이후 681명의 대학생들이 학자금 대출 이자를 연체해 신용불량자로 전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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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목표
- 등록금 상한제와 후불제 도입, 교육재정 확충이 대안
3.방법
- 등록금상한법(고등교육법일부개정안) 제정하여 150만원 등록금 실현.
- 등록금 상한선을 고시학고 대학들이 이 상한선 내에서 등록금을 책정하게 함.
- 등록금후불제는 대학생들이 재학 중 등록금을 일체 납부하지 않고 교육을 받는
대신 졸업 후에 일정소득 이상이 있을 경우 교육비를 상환하는 제도.
4. 재원조달가능성
- 고등교육재정 GDP대비 최소 1.1%확보와 국공립 확대
- 2010년까지 최소 GDP 대비 1.1%(OECD 평균) 확보를 통한 고등교육재정 확보.
- “국립대 지원에 관한 특별법”, “고등교육재정교부금법” 제정 추진.
- 기업의 재정분담.
- 사립대학위주의 대학정책에서 국립대학을 확대하는 정책
5. 추진시기
- 2008년 6부터 2012년까지
평화통일가정당 김재곤 후보
공약.1 가족행복특별법 제정
(1) 배경 및 필요성
- 출산율 부부당 1.2명 OECD국가 중 최하위 -> 저출산과 고령화사회로 진입.
- 저출산의 주요원인인 자녀 양육비 부담의 해소.
- 고령화로 인한 노인 소외문제 해결.
- 이혼으로 인한, 자녀들의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과 그로인한 막대한 사회적 비용 해결.
(2) 목표
- 출산율 부부당 2명이상.
(3) 실행 방안
- 3자녀 이상 가정 1인 대학까지 무상교육 및 병역혜택.
재원 조달 방안: 약1조7000억원, 국.공립대 기여입학제 실시, 가정행복기금 신설
- 3대 이상 거주 가정, 주거개발 및 세제혜택
재원 조달 방안: 국가 강행법규에 의해 매년 임대주택 건설자금이 책정되므로 당해 예산 내에서 공약 추진 가능.
- 결혼 30년부터 금혼식까지 부부 백년해로 수당 7회 지급
재원 조달 방안: 약 5,700억원, 저출산·고령화 대책기금에서 재정 조정
(4). 기한
- 2012년까지
공약.2 광주지하철 화순까지 연장 및 전원도시 구축
(1) 배경 및 필요성
- 광주지하철 1호선 종점에서 화순읍까지 11km 연장.(광주 6.3km/화순 4.7km)
- 화순거주민의 상에 이르는 등 광주시민, 화순왕래자가 증대되고 있어 그 필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음.
- ③나주에 건설될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까지의 연장안도 필요함.
(2) 실행 방안
- 소요 예산: 약 3,900여억 원.
- 조달 방법: 지방비 조달의 한계로 광주시와 연계하여 국비 조달이 필수.
- 단순한 경제적, 수익성의 관점에서 벗어나 공공성의 관점에서 판단하고 추진.
(3) 추진효과
- 가족테마공원의 조성 가능.
- 주말 농장 및 가족친화형 청정 전원도시의 조성 가능.
- 지역 병원과 연계한 실버타운의 조성 가능.
공약.3 지역 농산물 해외 판로개척
(1) 배경 및 필요성
- 원자재 가격의 상승과 FTA 등으로 말미암아 농촌 경영환경 악화.
- 대상: 1차 산물 및 2차 가공제품.
- 목표: 1차 및 2차 가공제품 수출 활성화.
(2) 실행 방안
- 다문화 가정 부인회 활용:
새 상품 개발(글로벌 시대에 맞게)과 홍보대사로 임명.
- 지역 특산물(나주 배, 장류 등)과 전통식품의 세계화 추진
- 이제까지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가 화순지역에서 생산비 절감과 품질고급화
노력을 통해 수출 작목으로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나, 최근 유가의 상승으로 난방비가 크게 증가하여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음.
- 면세유 지원 확대와 대체 연료개발이 필요하며 일본 지역의 판로 안정성 확보 및 수출 대상국가 확대.
(3) 추진효과
- 다문화 가정의 한국사회 기여 기회의 확대
- 다문화 가정의 소득 증대에 유발
- 이 지역을 해외에 자연스럽게 알려 잠재적 관광수효 창출 기대
공약.4 특수 사립학교 개설 유치
(1) 배경 및 필요성
- 형식적인 학력 위주의 사회에서 실력과 능력 위주의 사회로 변해가는 교육환경에 대응.
- 특화된 전문 인력 수효 증대.
(2) 목표
- 고교 3년, 전문대 2년이 결합한 5년 제 패키지형 특수 사립학교 개설 유치.
- 지역의 특성(자연환경, 역사, 문화)을 살리고, 개인의 창의력과 실력.능력을 키우는 특화 학교로 육성.
(3) 유치 효과
- 지역 인재 육성의 활성화.
- 산업현장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의 시간 단축.
- 청장년층 인구유입 효과 기대.
화순인 홈페이지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