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科友사랑방 원문보기 글쓴이: 김웅기
학년 반 학생 수 | 담임교사 | 지도교수 | 강의 주요 내용 |
6학년 | 송정은 | 윤석한 | 1.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이란? ○ 동영상을 통한 이해를 돕고, ○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설명할 학생을 선발하여 발표(4명) 2. 가상현실의 학습 ○ 기본원리의 강의와 실험 ○ 가상현실 체험 도구 만들기 및 체험 3. 증강현실의 학습 ○ 기본원리 강의 ○ 가상현실, 증강현실, 혼합현실 알아보기 ○ 등고선 그리기를 통한 산의 모양을 체험 4. 수업정리 ○ 오늘 무엇을 배웠나요? ○ 오늘 무엇을 느겼나요? ○ 미래세상은 지금부터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지도강사 : 권 봉오 |
18명 |
6. 체험 실시 후기, 특기 사항
(지도교수)
최근 급속하게 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기본 개념과 기본적인 원리를 PPT와 동영상 위주로 수업하여 학생들이 쉽게 이해하도록 진행하였다. 그리고 간단한 가상현실 체험 도구를 만들고 스마트폰 앱을 사용하여 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하게 하여 학생들의 참여와 교육 효과를 높였다. 증강현실 체험은 등고선 그리기를 진행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즐기면서 교육에 참석할 수 있게 하였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직접 체험하게 함으로써 학습효과는 물론, 교육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그리고 단순한 지식의 전달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고 미래의 우리 모습을 이야기하여 학생들의 나눔으로써 학생들이 미래에 대한 사고와 준비하도록 노력하였다.
(지도강사)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에 대하여 영상과 강의로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과 아울러 체험 도구를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체험토록하여 학생들의 집중도를 매우 높였고, 체험 시에는 아주 흥미롭고 즐거워 했으며, 강사의 질문내용을 학생들이 스스로 발표할 수 있는 수업으로 학습 열정을 북돋아 주어 학습 분위기가 고조되는 등 학습효과가 매우 좋았음.
7. 가능성 있는 학생 및 선정 사유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대한 개념에 대하여 발표를 잘한 김도연 학생,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및 혼합현실을 발표를 잘한 노수진 학생, 증강현실의 체험 실습을 잘한 김남경 학생을 각각 영재후보자로 추천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