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성경 인용.
A. 무형의 하나님.
* 무형의 하나님이 유형의 실체 형상을 쓰고 ~ . . .
* 마음적 내적 하나님과 몸적 외적 하나님 ~ . . .
* 종적인 하늘 하나님과 횡적인 땅 하나님 ~ . . .
< 천성경. P.89. 우. 하. 6 초 ~ 92. 우. 상. 6 말. >
B. 창조 이념.
兩性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性相을 이성으로 분립 했다가
다시 하나님의 本性相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일체화 하는 것입니다.
< 천성경. p. 92. 좌. 하. 8 중 ~ 좌. 하. 3 말. >
2. 위 인용 말씀의 원리적 解釋.
A. 하나님은 유형의 실체이시다.
성서는
하나님이
( 영적 ) 실체를 보유 하시고,
그 체의 외적인 표시로 형상을 소유 하신다고 증언 한다.
A. < 하나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 ( 창 1 : 26 )
B. 하나님이 자기의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 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 ( 창 1 : 27 ) >
위 두 인용문 ( A. B. )에서는
하나님이 형상, 형태, 모양, 꼴을 보유 하시는 것을 인정 하고
형상의 전제가 되는 본체, 진체, 자체, 영적 실체를 증언한다.
완성 아담 해와는
하나님의 형상을 입고
하나님의 형상적 영육 실체 자녀 되신다고 증언 하시어야
원리적인 개념의 설명이 된다.
B. 창조 이념.
兩性의 중화체로 계시는 하나님의 性相을 이성으로 분립 했다가
다시 하나님의 本性相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일체화 하는 것입니다.
위 인용 말씀은
창조 원리를 벗어 난 표현이다.
아마도
공석에서 口語로 발표 하신 말씀을
편집 하는 실무진들의 창조 원리 이해 부족으로 인한
실수로 보인다.
* 하나님의 < 性相 > 을 이성으로 분립 ~
~ 의 표현은 비 원리적인 개념의 표현이다.
하나님의 兩性은
< 本性相 >과 < 本形狀 >의 兩性이시다.
위 인용 본문에서 표현 하는 하나님의 < 性相 >을 이성으로 분립 하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兩性 ( 本性相과 本形狀 ) 을 이성 ( 性相과 形狀 ) 으로 분립 하는 것이
창조 원리이다.
다시 하나님의 本性相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일체화 하는 것입니다.
이성으로 분립 된 ( 性相과 形狀 ) 부부가
다시 < 하나님의 兩性, 本性相과 本形狀이 합성 일체화 > 하여
하나님의 原型 ( Original Image )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 일체화 하는 것이
창조 원리이다.
하나님의 本性相을 닮은 모습으로 합성일체화
~ 라는 표현은
비 원리적인 개념의 표현이다.
< 하나님의 本性相 > 대신에
<< 하나님의 原型 >을 닮은 모습 >으로 수정 해야
창조 원리에 부합 된다.
3. 結論.
하나님은 영적 실체를 보유 하시고
형상, 모양, 꼴을 가지고 계신다.
그리고
하나님의 원형 ( 본성상과 본형상 )이
분립 되었다가
다시 합성 일체화 하여
하나님의 원형 ( Original Image )을 닮게 된다는 것이
창조 원리의 개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