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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 열두 바구니(2)
(요6:11-13 예수께서 떡을 가져 축사하신 후에 앉아 있는 자들에게 나눠 주시고 물고기도 그렇게 그들의 원대로 주시니라 12.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13.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저는 성령님을 인정하고 환영하고 모셔드리고 의지합니다. 성령님은 항상 저와 함께 하십니다. 신앙생활의 승리는 성령세례를 받아 그리스도의 할레를 받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로 저의 죄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 흘려 죽으시고 부활하시고 승천하시고 저의 죄와 불법을 다시 기억하지 않으시고 죄를 위하여 제사드릴 것이 없다고 죄와 사망의 법에 매인 것을 성령의 생명의 법으로 해방시키시고 곧 재림하실 만왕의 왕으로 교회의 머리가 되시고 저는 지체가 됩니다.
= 바알에게 무릎 꿇지 않은 자들은 의의 열매가 맺히므로 하나님의 성전이 거룩하므로 너희도 거룩하라고 하십니다. 내가 거룩해 지고 싶어서 거룩해 지는 것이 아니고 성령이 인치시면서 내 안에 예수님이 전하시는 생명의 열매가 심령안서 열리기 때문에 하늘의 성전이 됩니다. (마14:21 먹은 사람은 여자와 어린이 외에 오천 명이나 되었더라) 떡은 먹는 자는 남자이고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는 좌편 12보좌에 이스라엘 12지파의 이름으로 연합을 이루는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하나님의 종들로 이들은 율법에서 만왕의 왕으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할 예복으로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지 못한 자들입니다. 그들은 율법 아래에서 하나님의 종으로 택함을 받는 자들입니다. 이 종들의 충만한 수로 남겨둔 여자의 남은 자손 곧 14만4천을 추수하는 속죄절기에 성물로 드리는 구속사의 비밀을 증거하시고자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를 증거해 주신 것입니다. 그들은 (계12:13-17 용이 자기가 땅으로 내쫓긴 것을 보고 남자를 낳은 여자를 박해하는지라 14.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15.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16.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17.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과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서 있더라) 남자를 낳은 여자는 율법 아래있는 하나님의 아들의 명분으로 세워주신 하나님의 자녀인데 그들을 낳은 여자는 이 땅에 속한 교회를 말합니다. 그 교회는 율법 아래있는데 거기서 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의 명분을 세워주는 복음의 아들들이 남자인데 그 남자들은 이미 주님이 공중 재림할 때 휴거했는데 이 여자들은 버려둠을 당하고 이 땅에 남게 되었을 때 이 땅에 쫓겨 난 용 곧 사단의 영이 이제 그들을 핍박하기 시작하는데 후3년반에 뱀의 낯을 피해서 하나님이 예비한 광야의 피난처에서 양육을 받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실체는 17절에 여자의 남은 자손은 야곱의 남은 자손들로 이스라엘의 12지파의 하나님의 종으로 인 맞은 14만4천이 회개하고 돌아온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입니다. 그들은 구약시대에 하나님의 율법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님이 주시는 계명은 새 계명입니다. 두 큰 언약으로 하나님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이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예수님의 몸된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계명은 구약시대에 여호와 하나님의 계명은 십계명을 지키는 자들입니다. 이들은 예수의 증거는 율법의 계명속에 장차 어린 양이 화목제물로 와서 그의 피로 속량해서 너희들을 구원해 주는 여자의 후손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믿고 따르는 것입니다. 이 율법 이래있는 모세가 증거하므로서 마지막 선지자 세례요한이 예수님이 오실 때 저분이 어린 양 예수이며 우리를 구원해 주는 메시야로 오신 분이라고 증거해 주었습니다. 세례요한은 오병이어의 기적을 행하기 전에 목베임을 당하고 순교를 했습니다. 그는 새 언약의 말씀을 듣지 못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알지 못합니다. 그들은 회개에 합당한 흰옷을 입고 구원을 받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아들들은 그리스도의 의의 옷을 입습니다. 예수님이 오시는 사랑의 계명을 증거하는 자들입니다. 이 사랑의 계명을 지켜 행하는 자들은 내 제자가 된다고 하셨습니다. 이 여자의 남은 자손이 바로 물고기를 먹은 여자와 아이를 증거하는 말입니다. 남은 조각은 구약성경 이사야 선지자에게 예언하신 거룩한 씨의 그루터기에 대한 계시를 드러내기 위함을 증거합니다. (사6:9-13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가서 이 백성에게 이르기를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하여 10.이 백성의 마음을 둔하게 하며 그들의 귀가 막히고 그들의 눈이 감기게 하라 염려하건대 그들이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다시 돌아와 고침을 받을까 하노라 11.내가 이르되 주여 어느 때까지니이까 하였더니 주께서 대답하시되 성읍들은 황폐하여 주민이 없으며 가옥들에는 사람이 없고 이 토지는 황폐하게 되며 12.여호와께서 사람들을 멀리 옮기셔서 이 땅 가운데에 황폐한 곳이 많을 때까지니라 13.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하나님은 첫 언약으로 율법을 제정하여 하나님의 율법을 알지 못하므로 행위로 따라 하는 것이지 알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는 것입니다. 절기와 율법의 제사를 따라서 하는데 11-12절에 예루살렘에 우상을 섬기므로 항폐하게 하여 포로로 잡혀가고 70년후에 이제 남은 자의 구속사의 비밀을 알려 주시기 위해서 구약시대 그 당시의 모습을 나타낸 것이지만 점차적으로 확대해 보면 13절 10분의 일이 남아 있을지라도 그 거룩한 그루터기의 씨가 남아 있다는 말입니다. 여자와 아이는 이 땅의 율법과 복음의 두 언약의 거룩한 그루터기를 증거하는 말씀입니다. 상수리나무는 아브람이 가나안 땅을 처음 통과할 때 (창12:6-7 아브람이 그 땅을 지나 세겜 땅 모레 상수리나무에 이르니 그 때에 가나안 사람이 그 땅에 거주하였더라 7.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내가 이 땅을 네 자손에게 주리라 하신지라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께 그가 그 곳에서 제단을 쌓고) 가나안 땅에서 첫 번째 제사드린 곳이 상수리나무 있는 곳인데 그곳에서 하나님이 나타셨는데 왜냐하면 (수24:32 또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에서 가져 온 요셉의 뼈를 세겜에 장사하였으니 이곳은 야곱이 백 크시타를 주고 세겜의 아버지 하몰의 자손들에게서 산 밭이라 그것이 요셉 자손의 기업이 되었더라) 그 땅은 장차 요셉 자손의 기업이 되기 때문에 상수리나무는 요셉의 후손들을 증거라는 나무입니다. 그 나무가 베임을 당할지라도 거룩한 씨가 그루터기가 된다는 말씀입니다. (왕상19:2-8 이세벨이 사신을 엘리야에게 보내어 이르되 내가 내일 이맘때에는 반드시 네 생명을 저 사람들 중 한 사람의 생명과 같게 하리라 그렇게 하지 아니하면 신들이 내게 벌 위에 벌을 내림이 마땅하니라 한지라 3.그가 이 형편을 보고 일어나 자기의 생명을 위해 도망하여 유다에 속한 브엘세바에 이르러 자기의 사환을 그 곳에 머물게 하고 4.자기 자신은 광야로 들어가 하룻길쯤 가서 한 로뎀 나무 아래에 앉아서 자기가 죽기를 원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넉넉하오니 지금 내 생명을 거두시옵소서 나는 내 조상들보다 낫지 못하니이다 하고 5.로뎀 나무 아래에 누워 자더니 천사가 그를 어루만지며 그에게 이르되 일어나서 먹으라 하는지라 6.본즉 머리맡에 숯불에 구운 떡과 한 병 물이 있더라 이에 먹고 마시고 다시 누웠더니 7.여호와의 천사가 또 다시 와서 어루만지며 이르되 일어나 먹으라 네가 갈 길을 다 가지 못할까 하노라 하는지라 8.이에 일어나 먹고 마시고 그 음식물의 힘을 의지하여 사십 주 사십 야를 가서 하나님의 산 호렙에 이르니라) 두 선지자 엘리야와 엘리사가 있는데 아들과 종에 대한 계시입니다. 엘리야는 북이스라엘에서 선지자로 있다가 다시 광야로 나가서 죽는데 광야는 율법 아래있던 선지자 모세가 사역하는 곳입니다. 엘리사는 요단강을 건너서 갑절의 권능을 받습니다. 아합왕의 부인 이세벨이 엘리야를 죽이려고할 때 엘리야가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도망을 가는데 도망가다가 브엘세바에 이르니 혼자서 스스로 광야를 들어갑니다. 로뎀나무아래서 죽기를 구하는데 엘리야는 상수리나무인데 로뎀은 한탄하고 비참한 것입니다. 5-8절 말씀입니다. 7절에 길을 이기지 못하는 것은 호렙산의 엘리야가 들어가 사는데 그곳까지 가지 못하면 후3년반 대환란을 이기지 못하면 144천에 들지 못합니다. 그래서 엘리야는 하나님의 종으로 부름을 받았으므로 못간다고 하니 천사가 와서 데리고 아브람의 품에 갖다 놓습니다. 8절에 그 식물의 힘을 의지한다는 것은 영의 양식이 아니고 육의 양식입니다. 물고기를 먹는 것과 똑 같습니다. 힘을 의지하여 40주 40야는 40년 광야에서 율법 아래있었던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하나님의 호렙산에 이르게 됩니다. 그런데 지금 예수님이 말씀하신 오병이어의 기적의 거룩한 씨로 예비했는데 이들을 (요6:12-13 그들이 배부른 후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남은 조각을 거두고 버리는 것이 없게 하라 하시므로 13.이에 거두니 보리떡 다섯 개로 먹고 남은 조각이 열두 바구니에 찼더라) 떡과 물고기를 먹고 남은 조각을 담아서 12바구니에 담았는데 떡을 먹은 자는 5천명이고 물고기를 먹은 자들은 여자와 아이를 말하는데 12바구니를 말씀하신 이유는 오병이어를 증거하시는 말씀을 보면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마20:23 이르시되 너희가 과연 내 잔을 마시려니와 내 좌우편에 앉는 것은 내가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께서 누구를 위하여 예비하셨든지 그들이 얻을 것이니라) 내 좌우편은 예수님과 오른 손과 왼 손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도 하나님의 우편 보좌에 앉게 됩니다. 이들은 지금 성령의 세례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제자들도 좌편 보좌와 우편 보좌의 계시는 알았지만 그곳에 앉는 자들의 실체를 몰랐습니다. 야곱의 어머니가 좋은 자리를 예수님에게 부탁을 합니다. 그러니까 너희가 내 잔을 마시겠느냐? 아버지께서 예비하셨다고 하십니다. 아버지가 허락한 자들은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들은 바로 하나님의 아들들과 하나님의 종들, 율법 아래있는 자들과 복음으로 구원을 받은 자들, 성령의 약속을 받은 자들과 성령의 약속을 받지 못한 자들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 증거하신 말씀은 (마19:2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나를 쫓는 너희는 예수님과 연합을 이루는 교회들(제자들) 하나님의 아들들은 우편 12보좌에 앉는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이스라엘 12지파를 심판하리라 하늘나라에는 심판의 개념이 아니고 다스린다는 것입니다. 왕권의 신분과 종의 신분이라는 것입니다. 야곱의 자손들은 제사장 직분이므로 왕권의 신분을 가진 하나님의 후사들을 섬기게 됩니다. 그래서 사도요한은 예수님의 좌우편 보좌의 비밀을 깨닫고 요한기록을 기록할 때 (계4:4 또 보좌에 둘려 이십사 보좌들이 있고 그 보좌들 위에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앉았더라) 성령님이 보여주신 것입니다. 24보좌는 예수님의 우편과 좌편의 12보좌를 말합니다. 흰옷은 거룩성을 상징하며 금면류관은 하나님의 아들들은 영광의 의의 면류관이며 율법 아래있는 하나님의 택한 종들은 정죄의 직분의 면류관입니다. 바도바울은 그것을 깨닫고 (고후3:6-9 이로 말미암아 그 때에 세상은 물이 넘침으로 멸망하였으되 7.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보호하신 바 되어 경건하지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8.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다는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9.주의 약속은 어떤 이들이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 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주께서는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하지 아니하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의문은 율법이고 영은 복음입니다. 돌에 써서 새긴 것은 십계명이고 의문의 직분은 모세가 수건을 썼는데 하나님의 비밀의 뜻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영의 직분은 새 언약의 말씀의 직분으로 복음을 증거하는 것입니다. 정죄의 직분도 영광의 직분도 영광이 있습니다. 모세가 돌에 새긴 십계명을 하나님께 받아와서 백성들이 금송아지를 만들어 섬기는 것을 보고 던져 깨져버렸습니다. 사랑의 계명을 모르고 던져 버리는 정죄의 직분입니다. 의의 직분은 사랑의 계명을 완성하는 직분입니다. 영생에 이르는 영생의 말씀을 전파하는 자들입니다. 모든 것을 품고 이 땅에 하나님의 종들을 하나님과 화목시키는 의의 직분자들입니다. 그들의 면류관을 말씀하십니다. 예수님이 12바구니에 담는 것은 이들을 담는 것입니다. 이들이 바로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야곱의 12지파의 이름과 어린 양의 12사도의 이름으로 이루는 왕들과 제사장들이 금 면류관을 쓰고 앉는 24보좌를 상징하는 것입니다. (계21:12 크고 높은 성곽이 있고 열두 문이 있는데 문에 열두 천사가 있고 그 문들 위에 이름을 썼으니 이스라엘 자손 열두 지파의 이름들이라 14.그 성의 성곽에는 열두 기초석이 있고 그 위에는 어린 양의 열두 사도의 열두 이름이 있더라 27.무엇이든지 속된 것이나 가증한 일 또는 거짓말하는 자는 결코 그리로 들어가지 못하되 오직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만 들어가리라) 사도 베드로는 성령을 받고 전도하면서 (행2:17-18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8.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18절에 남종과 여종에서 남종은 예수님의 몸된 교회 남자이고 여종은 여자의 남은 자손을 말합니다. 복음을 전파하는 자들인데 이들이 계시록에 두 증인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 날에 늦은 비 성령은 주님의 영인데 이 성령이 모든 민족과 육체에 부어지게 되면 성경에 기록되어 있는 하나님의 나라을 완성하는 우편과 좌편의 24보좌에 앉은 장로의 실체가 바로 남종과 여종의 신분을 나타냅니다. 그들이 하나님 보좌앞에 의의 직분과 정죄의 직분이 금면류관을 받는 왕들과 제사장들이 되시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시대에 열방의 성도들이 하나님 나라와 의의를 깨닫지 못하고 지금까지 행해 왔던 사역과 예배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의의 열매를 맺는 예배가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왜? 지금까지는 먹는 것이 묵은 곡식이었기 때문에 하나님의 나라의 복음을 모르고 먹었으므로 구속사의 비밀을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병이어의 구속사의 비밀을 깨닫고 성령과 진리안에서 산 제사를 드리는 영적예배가 회복되어야 합니다. 그럴 때 자신의 정체성과 사명을 깨닫게 됩니다. 이 마지막 때 대 부흥의 역사는 천국복음의 진리의 말씀을 통해서 영적예배가 회복되는 것인데 늦은 비 성령의 기름 부으심을 통해서 예수님께서 천국언어로 전하는 계시들을 깨닫고 모든 구원의 복음인 천국복음을 다시 전파할 때 무너진 성벽의 기초를 다시 세우는 대 부흥의 역사가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게 될 것입니다. 다음 시간에는 오병이어의 기적에 담겨진 남자와 여자의 남은 자손을 상징하는 하늘과 땅에 속한 두 교회의 마지막 사명을 전하고자 합니다. 할렐루야!
- 기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