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덴트복원
멀리 충남 당진에서 온 차량입니다.
최고급세단 #마이바흐 #S680
마이바흐S580 차량은 몇번 본 적이 있는데
#마이바흐S680 차량은 처음이네요.
새벽에 한 중학생이 무면허로 오토바이를 타다가 주차된 차량을 타격한 상황
상단부는 핸들에 눌려서 가로방향의 #인천덴트 가 생겼고
주행중인 오토바이 핸들에 강하게 타격 받았지만 도장 손상은 없네요.
본도장의 강함은 역시 엄청납니다.
하단부는 내부구조물에 의한 돌출과 뭉둑한 #덴트 가 발생되었네요.
충남 당진에서 인천까지 #덴트복원 을 받기위해서 이동한다??
당진 천안 대전 등등 충남권 덴트샵에 문의 했지만 소득이 없어서 인천까지 오셨네요.
우선 조금 더 수월한 하단부부터 시작합니다.
돌출은 내려주고 들어간 부분은 올려주고
예쁘게 좌우가 대칭이 되게끔 올려주면
예쁘고 잘 어울리게 내려주기가 편합니다.
무작정 들어올리는게 아니라 대칭이 되게 들어올려주기 위한 사전행위 이게 꼭 필요합니다.
하단부는 어느정도 정리가 되었고 이제 상단부 시작합니다.
운동하는 물체가 지속적으로 힘을 준 경우라 풀링시 주변에 변화를 세심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깊게 들어갔으니 힘껏 들어올려야지 하는 생각을 하는 순간 돌이킬 수 없습니다.
한번 풀링을 하기 위해서는 그에 몇십배에 해당하는 펀치작업으로 주변을 항상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미세한 변화까지 볼 줄 알아야하고
그 변화에 따른 다음 작업 수행을 판단해서 적용해야 합니다.
#글루덴트 는 무작정 당기고 내리는게 아닙니다.
여러 방향에서 세밀한 작업까지 해줘가면서
밸런스를 잘 맞춰주면
차주님들께선 이런 반응을 보이십니다.
우와..
알루미늄패널은 작은 문콕으로 서비스센터를 방문해도 교환판정이 납니다.
이유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폿판금이 되지 않는 알루미늄재질이고
설령 알루미늄스폿장비로 판금을 한다해도 퍼티를 두껍게 올려야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른 하자는 반드시 발생됩니다.
더군다나 알루미늄패널로 구성된 차량은 대부분 고가의 차량입니다.
서비스센터에서 문제가 발생될 수도 있는 작업을 할 이유가 없습니다.
문짝 주문해서 프라이머 뿌리고 도색하고 부착해주는게 공식 센터입장에서는 훨씬 낫죠.
교환을 하더라도 도색은 새로 하기 때문에
비록 본도장처럼 강한 도장은 아니지만 내부에서 들떠서 깨지는 일은 없게되죠.
그럼 1급 공업사는???
피스를 박아서 잡아당기는 구멍치기, 피스판금이 유일한 방법인데
퍼티가 올라가게 되고 재도장으로 인한 본도장 소실은 피할 수 없습니다.
거기에 마이바흐정도되는 차량 도어 1개 교환 비용은...
거기에 교환이나 도색으로 인한 차량감가는 차량가액이 높기 때문에 크게 작용하죠.
이 모든 부정적인 요소에서 벗어나서 차량가치를 보존하면서
복원하는 기술은 덴트복원 P.D.R. 이 유일합니다.
010-5338-7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