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미니쿠퍼S 피카딜리 에디션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전국에 180대 밖에 없는 희소성이 높은 차량이죠.
휠, 테일램프를 비롯하여
후면부 레터링, 사이드 실까지
많은 부분에서 일반 미니차량과는
다른 에디션 차량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피카딜리" 지역은
영국 런던의 상징적 거리입니다.
1986년 출시 되었던 피카딜리 에디션을
현대의 모습으로 재해석하여 탄생한
피카딜리 에디션 차량입니다!
이렇듯, 미니는
다양한 에디션을 통하여
소비자의 니즈를 넓히고 있습니다.
작업기 살펴볼게요~!
차량 보호 작업
오렌지커스텀
고객님의 소중한 차량을 보호하기 위해
차량 도장면에 마스킹 작업을 하고
시트 이염 방지를 위해 시트 보호 커버를 씌운 후
본격적으로 작업을 시작합니다.
기존 필름 제거
윈도우 틴팅 재시공의 경우
기존 필름을 '얼마나 깔끔하게 잘 제거하느냐'가
아주 큰 관건 입니다!
완벽하게 잔여물을 제거해야 하는
재시공은 신차보다 더 힘든 작업이라서
더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야 합니다.
그렇기에, 윈도우 틴팅 작업은
처음이 중요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은
다양한 차종의 수많은 작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문제 없이 시공하고 있습니다.
시인성에 문제가 되는
기존 썬팅지는 과감하게 제거합니다.
힘으로 무작정 뜯어내는 것이 아니라
스팀기를 활용하여 조심스럽게 살살 벗겨냅니다.
저렴한 틴팅 필름지의 수명은
1년도 채 안되기 때문에
몇달만 운행 해보시면 색이 변색되는 것을
눈으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수명이 다 된 필름지는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해
에어컨을 가장 쎄게 틀어도 시원해지지 않고
야간 주행시에는 눈이 침침해지기 마련 입니다.
밤에 운전하시기 불편하시다면
틴팅지를 교체하실 때 입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전문 틴터 둘이서 한명은 스팀기로 열을 분사하고
한명은 유리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기술적으로 제거하고 있습니다.
세인트아모 써밋/노블
기존 필름지 제거 후
필름지를 유리에 흡착시키기 위해
열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필름에 데미지가 가해지지 않도록
적절한 온도에서 신속하게 진행하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유리와 틴팅지의 일체감을 위해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전문 틴터들이
"피코 엣지" 라는 쉐이빙 기법을 사용하여
100% 수작업으로 꼼꼼하게 작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틴팅 디테일샷
세인트아모 써밋/노블
세인트아모
최상급 "써밋" 필름으로 전면 20%,
"노블" 필름으로
측면, 후면, 선루프 5% 의 농도로
시공 완료했습니다.
시인성을 위해 두가지의 필름을 섞어
시공하였습니다!
"써밋" 필름 전면 20% 농도 기준
총에너지차단율(TSER) 60.8%,
자외선차단율(UVR) 99%,
적외선차단율(IR CUT) 96.5%의
고스펙 성능을 자랑합니다.
"써밋" 필름은
세인트 아모의 다섯가지 라인업 중
최상급 제품이며,
20%의 비교적 낮은 농도에도
선명한 시인성을 자랑합니다.
프라이버시와 열차단율, 시인성까지
모두 만족 시키는 프리미엄 필름이죠.
세인트아모 필름은
세계 최초로 슈퍼 나노 세라믹 테크놀로지 공법을
적용하여 기존의 세라믹 코팅 방식에서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프리미엄 필름입니다.
프리미엄 틴팅은 필름지
한장에도 기술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타 사 제품들보다 선명하고 또렷한 시인성과
뛰어난 자외선 차단, 프라이버시를
경험해 보고 싶으시다면
"세인트아모" 필름의 윈도우 틴팅 시공을
추천 드립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포칼
ES100K - 2WAY 스피커는
고음은 부드럽게 재생하며
중저음역은 밸런스있고 밀도있게 출력되기 때문에
안정감있는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센터스피커는
좌우 사운드 밸런스를 맞춰,
사운드에 공간감을 형성시켜주는 역할을 하기에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끼실 수 있도록
포칼 KX3 스피커로 사운드 업그레이드 진행합니다.
포칼의 엔트리급 구성으로
수요가 많은 제품입니다!
포칼 TKM 트위터
미니쿠퍼 차량에는
고음을 출력하는 트위터가 애초부터 없었기 때문에
고음역대를 재생하는 트위터를 설치함으로써
더욱 생생하고 선명한 음질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포칼 TKM 트위터는
22,000Hz의 높은 해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선명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표현합니다.
또한, 아라미드라고 하는 섬유가 적용되어 있는 콘지를 사용하는데요.
이 소재는 방탄조끼에도 활용되는 강한 탄성으로
텐션감이 높아 안정적인 고음을 출력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섬유 콘지에서 나올 수 있는 특유의 화사하고 부드러운 사운드를 청량하고 섬세하게 표현하죠.
포칼에서 엔트리급 모델이지만,
막강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가성비 좋은 유닛입니다.
운전자의 청취각에 맞게 챔버를 이용하여
대시보드 좌우에 인스톨하였습니다.
포칼 ES100K 미드레인지
이번 미니쿠퍼 작업 차량에 유일한 스피커로 장착되어 있는 순정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플라스틱 프레임을 적용해 내구성이 약하기에
사운드가 불안정하게 출력 됩니다.
또한, 뒷편 마그넷 사이즈가 굉장히 작아
중음역을 단단하게 잡아주기가 힘들며
벙벙거리는 부밍음마저 생성합니다.
품질도 음질도 떨어지는 저가형 스피커죠.
혼자서 모든 음역대를 소화해내기엔 역부족입니다.
포칼의 ES 100K 미드레인지는
TMD 서스펜션이라는 엣지를 적용해
강한 댐핑에도 콘지를 안정적으로 잡아 주어
깨끗한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운데 위치한 원뿔 형태의 페이즈 플러그는
공진을 전방으로 배치하고, 불필요한 요소들을
배제해 사운드 전달력 측면에서도
굉장히 좋은 성능을 냅니다.
(우) TMD 서스펜션
또한, 네오디뮴 마그넷을 적용하여
강한 자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이캐스트 프레임을 가지고 있어
높은 내구성을 자랑합니다.
음의 왜곡현상을 줄이기 위해
케블라 진동판을 적용하여
보다 풍부한 중음을 재생합니다.
포칼 KX3 센터스피커
이번 미니쿠퍼 차량은
트위터도, 센터스피커도 없는
NO - 0PTION
차량입니다.
운전자와 보조자의 사운드 밸런스를 잡아주고
중앙에 공간감을 형성하여
폭넓은 사운드를 느끼게 하는 역할을 하는
센터스피커의 부재는
사운드의 부족함을 크게 느껴지게 했겠죠..
KX3 미드레인지 스피커는 3인치 사이즈로
높은 인장 감도를 자랑하는 콘지를 통해
중심 있고 탄탄한 사운드를 자랑합니다.
또한, 재생할 수 있는 음역대 레인지가 넓어
활용성이 굉장히 좋다는 것이 아주 큰 장점이죠.
센터 스피커는 전면부에 스테이지감을 형성하고
운전석에서 들었을 때 완전 중앙에서
음악을 감상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도록
밸런스를 맞춰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에 맞는 세팅 값을
따로 설정해 인스톨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왼쪽이 순정 센터 스피커 커버입니다.
순정에는 센터스피커가 있지 않았기에
사운드 전달력을 위한 개구율이 필요없었죠.
전체적인 밸런스를 위하여
센터 스피커를 장착하였기에
사운드 전달력을 위해 미니 순정 센터커버를 주문하여 교체를 진행하였습니다.
깔끔하게 매립 시공 완료하였습니다.
미니쿠퍼 순정 정품이기에
이질감이 없습니다!
도심 복합형 방음
이런분들에게 추천해요
중음역대를 재생하는 미드레인지 스피커 업그레이드시,
스피커의 진동만으로도 차량에 진동과 떨림이
잡소리로 전해질 수 있습니다.
스피커 작업시 방음 작업은 필수겠죠?
4도어 방진&방음
도어 트림을 탈거하면 도어 철판에
아무런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철판의 빈 공간의 텅텅 거리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는 것 같아요.
떨림과 진동에 약한 강화 플라스틱으로 이루어진
도어 트림에도 어떠한 방음 작업이 되어 있지 않네요.
다양한 요인으로 잡소리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정숙도를 해치는 원인이 되는데도 말이죠
따라서, CIARE 방진 매트를 부착하여
도어에 강성을 높여 정숙도를 개선함으로써
음악 감상에 적합한 환경을 만들어 주고,
내부 음압을 높여 음질까지 향상시켜줍니다.
풍절음 차폐를 위해 CIARE 신슐레이트를
전체 면적을 전부 다 덮을 수 있도록
사이즈에 알맞게 재단한 후 시공하였습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 흡음 작업에
사용하는 3M CIARE 신슐레이트는
내부에 수많은 공기층과
미세한 섬유 조직으로 구성되어 있어
소음 차폐 능력이 굉장한 제품입니다.
이를 통해, 주행풍의 유입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주파 풍절음을 이중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보닛 이중 방음 작업
스피커 장착 작업을 마친 후
보닛 커버를 탈거 해주었습니다.
보닛은 '엔진 소음이 내부로 유입되는 경우' 와
'주행 중 떨림에 의해 진동이 발생하는 경우' 가
있는데요.
미니쿠퍼 제조사에서는
보닛에 어떠한 방진 작업도 하지 않았네요.
보닛 철판의 강성을 부여하기 위해
알루미늄 함량이 높은 CIARE 방진매트를 꼼꼼하게
부착하였습니다.
뷰틸 소재로 제작된 CIARE 방진매트는
보닛에 부착하여도
열에 의해 녹거나 떨어지지 않습니다.
보닛커버는 엔진소음을
내부로 유입되지 않게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어느정도 하고 있긴 합니다.
하지만, 소음 차폐를 위해
3M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시공하였습니다.
3M 신슐레이터 흡음재의 경우
각 테스트에서 인증받은 안정성 높은 제품이기 때문에 인체에 무해하며 흡음효과에 우수합니다.
보닛 방음 작업을 마친 후
순정의 상태로 재조립 진행합니다.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선
수많은 작업경험을 기반으로
작업을 진행하기에
문제없이 재조립이 가능합니다!
A 필러, 사이드 패널 방음
주행풍의 영향을 가장 먼저 맞는 A필러와 사이드 패널에내부는 텅텅 비어 있어
공명음을 더욱 증폭 시킬 수 있기에
3M 신슐레이트를 사이즈에 맞게 재단하여
꽉 채워 빈 공간을 메워주었습니다.
순정 상태로 재조립
저희 오렌지커스텀에서는
재조립 과정 중 문제가 있거나 불량인 핀을 발견시
새 핀으로 무상 교체도 진행하고 있어
완벽한 체결 상태로 차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살짝 보이는 노란색 콘지의 색감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사운드 뿐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까지!
일석 이조의 효과를 가져오는
포칼 스피커 입니다.
외부 디테일 샷
세인트 아모 "써밋", "노블" 필름은
비반사 필름이지만
자연광에 유리가 자연스럽게 비치는 모습으로
반사 필름의 매력도 엿볼 수 있습니다.
야외에서 촬영한
사진으로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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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의 낮은 농도로 시공하였기에
실내, 외에서 살펴봐도
프라이버시 보호가 거의 완벽에
가까운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공한 필름들은 비금속 필름으로써
네비게이션, GPS, 블루투스 등의
스마트 첨단 기기에 전파 방해를 주지 않아
최적의 환경에서 주행이 가능합니다.
선명한 시인성
세인트 아모 써밋
전면 20%의 비교적 낮은 농도로 시공하였기에,
시인성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계실수 있어
실제 운전석에 탑승하여 외부를 바라본 모습입니다.
낮은 농도에서도 세인트 아모 필름만의
또렷하고 맑은 시인성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동시에 뛰어난 내구성으로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해 줍니다.
주, 야간
전혀 문제없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사운드 업그레이드
미니 쿠퍼는 기본 오디오 퀄리티 자체가
워낙 좋지 않기 때문에 간단한 스피커 교체
작업만으로도 큰 만족도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 완료후 촬영한 영상으로
사운드 한번 감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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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에 180대 밖에 없는 미니쿠퍼S 피카딜리..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어떠셨나요?
트위터와 센터스피커가 없는 차량이다보니
카오디오 튜닝의 효과가
순정과 비교하면 상당합니다.
순정에서는 들을 수 없었던 맑은 고음과
탄탄한 중음역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저희 오렌지커스텀으로 바로 문의 주세요~!
트위터와 센터 스피커가 없는
미니 쿠퍼 기본 오디오는 답답함을 유발합니다.
하다못해 모닝에도 트위터는 기본으로
적용이 된답니다.
이렇게 설명드리면 답답함이
여러분들께도 와닿을 수 있을까요..?
윈도우 틴팅과 카오디오 튜닝 작업은
차주분의 니즈에 맞게 설정하여
직접 선택하고 결정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오렌지커스텀에서 스피커 튜닝을 통해
시원시원한 음색을 미니 쿠퍼에
선물하면 어떨까요?
저희 오렌지커스텀 강남, 용산 매장에는
다양한 제품이 시공된 테슬라 모델3 데모카가
항시 구비되어 있으니 방문하셔서
직접 확인하시고 필요한 튜닝들을 결정해보세요!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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