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하 4장 9.14
10 전에 사람이 내게 알리기를 보라 사울이 죽었다 하며 그가 좋은 소식을 전하는 줄로 생각하였어도 내가 그를 잡아 시글락에서 죽여서 그것을 그 소식을 전한 갚음으로 삼았거든
11 하물며 악인이 의인을 그의 집 침상 위에서 죽인 것이겠느냐 그런즉 내가 악인의 피흘린 죄를 너희에게 갚아서 너희를 이 땅에서 없이하지 아니하겠느냐 하고
12 청년들에게 명령하매 곧 그들을 죽이고 수족을 베어 헤브론 못 가에 매달고 이스보셋의 머리를 가져다가 헤브론에서 아브넬의 무덤에 매장하였더라
다윗은 이스보셋을 죽인 두 사람을 죽이고 그들의 수족을 베어 헤브론 못 가에 매달았습니다. 이스보셋의 머리는 가져다가 헤브론에 있는 아브넬의 무덤에 매장하여 주었습니다.
다윗은 공의를 행하는 왕이었습니다. 공의는 자신의 이해관계와 상관없이 하나님 앞에서 율법에 따라서 행하는 것입니다.
다윗은 왕이 되기 이전에도 자신을 죽이고자 하는 사울 왕을 경외함으로 보호했습니다. 사울 왕은 하나님이 세우신 왕이기 때문입니다. 왕이 된 후에도 사울의 머리를 가져온 자나 사울 아들을 죽인 자를 공의로 처단하였습니다.
나는 지금 영적 전쟁의 최전선에 있습니다. 사탄은 나에게 새벽부터 공격하였습니다. 율법적인 생각을 심었습니다. 소망이 없어 보였습니다. 오후에는 고통하는 한 사람이 생각났습니다. 힘들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탄은 절망이라는 무기로 나를 공격하였습니다.
그러나 진정한 베데스다 예수님을 녹화하면서 예수님 안에서 자립할 수 있고 예수님 안에서 소망을 가질 수 있고 예수님이 우리의 진정한 소망임을 다시 깨닫게 하셨습니다. 예수님은 자비의 본체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 예수님께 언제 어디서나 나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힘을 냈습니다.
한 마디) 최전선에서 예수님 안에 소망이 있습니다.
회개제목
1. 힘들다는 생각을 한 것
감사제목
1. 천기총 모임에 참석할 수 있어서
2. 한 목자와 공부하며 경외심을 심을 수 있어서
3. 한 팀과 공부하며 행하는 믿음을 배울 수 있어서
4. 주일메시지 쇼츠 녹화하면서 진정한 베데스다 예수님 배울 수 있어서
5. 추석을 맞이하여 여러 사람의 사랑을 받을 수 있어서
기도제목
1. 한 목자와 그 가정에 긍휼을 베풀어주시도록
2. 가을학기 캠퍼스 제자양성을 위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