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 출 | 바이어 오더 (본사,해외지사) → 국내 생산업체로 부터 구매 → 선적 → 판매대금 회수 → 구매대금 지급 |
수 입 | 국내 수요처 주문 또는 판로 확보 → 직구매 또는 해외 지사, 법인 등을 통해 구매 → 구매대금 지급 → 국내 판매 → 판매대금 회수 |
삼국간 | 지사, 해외법인 등을 통해 바이어 선정 → 3국의 공급가능업체 선정 → 바이어에게 선적 → 판매대금 회수 → 구매대금 지급 |
국내판매 | 부산공장 : 원료구매 후 가공하여 최종 생산업체로 판매 |
마산대우백화점 : 입주점을 통해 매출 후 매출 일정 부분을 수취 또는 생산업체의 물건을 납품받아 직영점을 통해 매출 |
(3) 판매방법 및 조건
수출 및 삼국간 | 대금 지급 조건이 L/C, D/A, D/P, USANCE 등으로 다양하며, 대부분 수출보험이 부보되어 Risk 최소화 |
국내판매 (부산공장) |
Local L/C외에 일부 어음으로도 거래 |
국내판매 (마산백화점) |
신용카드매출이 매출의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음 |
(4) 판매전략
■ 고수익 Biz 창출
- 복합거래 개발과 삼국간수출 확대
- IT 등 미래성장동력 수출사업 강화
- 고수익 수출유망품목 발굴
- 해외 자원개발 사업 적극 추진
■ 거래선 관리 강화
- 신규거래선 지속 개발 및 장기거래선 확보
- 중소기업 연계 강화 및 기존 우수거래선과의 협력 강화
- BRICs 등 전략시장에 대한 사업확대 주력
■ 장기 발전을 위한 미래 사업 확보
- 상사 고유의 복합기능 수익모델 지속적 개발
- Brand를 활용한 신규사업 창출
- 해외에너지 및 광물자원 투자사업 확대
4. 일반언론자료
1) 대우인터내셔널 미얀마서 세번째 가스전 확보
대우인터내셔널이 미얀마에서 세번째 가스전 개발권을 획득했다. 이번에 획득한 AD-7광구는 대우 측이 이미 대규모 가스전 발견에 성공한 A-1광구 인근이어서 향후 미얀마 가스전 사업은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미얀마 서부 해상에 위치한 AD-7광구는 대우인터내셔널이 4.5조~8.5조 입방피트(국내 가스 도입량의 4~8년치)의 매장량을 확인한 A-1, A-3광구의 바로 서쪽에 붙어 있고 지질구조도 비슷해 가스발견 가능성이 높다. 대우 측은 올해 AD-7광구에 대해 지질조사 및 물리탐사를 벌여 추정매장량을 따져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자부는 대우인터내셔널이 개발한 A-1, A-3 가스전의 생산에 있어 액화천연가스(LNG) 방식을 채택하도록 미얀마 정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미얀마는 파이프라인(PNG) 방식으로 생산해 가스를 중국에 공급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다. LNG 방식이 채택되면 정부는 우리 힘으로 개발한 미얀마 가스를 국내에 도입할 계획이다
첫댓글 많이 부족하지만 메일 보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