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를 시작한 한 아파트 단지의 디자인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아파트 단지는 화려한 색감과 올드한 느낌의 로고 등 특색 있는 외관으로 화제를 모았는데요.
지난 2019년 건설업계엔 리브랜딩이 한창이었습니다. 브랜드의 명성은 유지하되, 변화하는 주거 트렌드는 따라가기 위한 건설사의 전략인데요.하지만 부영그룹은 이러한 열풍을 따라가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입주민들이 부영그룹의 로고 교체를 꾸준히 요구해왔음에도, 기존의 '원앙'로고를 고수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디자인을 향한 의견이 분분한 단지는 바로 창원시에 자리한 '마린애시앙' 아파트입니다. 총 4,298세대로, 경상남도 내에서도 최대 규모인데요. 내부에는 축구장 3개 면적의 대형 중앙광장과 16개에 이르는 공원, 헬스장, 북 카페, 강의실 등의 커뮤니티 시설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을 갖추고 있음에도 마린애시앙을 향한 혹평은 끊이질 않았는데요. 노란색, 초록색 등 형형색색으로 뒤덮인 단지의 모습이 주변과 전혀 조화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다소 빽빽한 구조까지 더해지면서, 마치 '성냥갑' 아파트를 떠올리게 한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습니다.
--- 이하 원문 참고, 원문 참고 시 못생김 자세히 보기 가능합니다..
와 진짜 디자인... 머선129..... 부영.. 디자인 천대 그룹 1등으로 뽑아주고 싶다..
와 진짜 촌스러워
엑셀이냐고ㅠ
로고가 진짜 한몫하네 90년대아파트 같다ㅋㅋㄱㅋㅋㅋ
우리나라 건축업계 연두색이랑 주황색 한테 돈 받았어??????ㅋㅋㅋㅋㅋㅋ
닭대가리
향남 부영도 저렇던데 9~11단진가? 암튼.. 진짜 개구려
진짜 쉰내나는 디자인 원탑인 듯
원앙이랑 한글쓰는건 좋은데...
건물 디자인 자체가 너무 구려... 홍콩 빽빽한 아파트같애ㅠㅠㅠ
쩌리진출했네... 그니까 내눈에만 이상한게 아니였다고 ㅠㅠ
부영 미쳤나....
사랑으로, 부영 <- 이거 한글로 고수하는거 자체는 대단하다고 생각해.. 요즘은 by로 쓰기도 하던데;; 암튼 디자인이나 색도 나중에 언젠가는 이뻐보일거같기도.......
정말 충격적이야
머선129.....윗선 틀딱 의견존나 피력하나본데
북한같아....
동탄도 저렇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