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전에서 프랑스 가상현실 탁구 선수권대회의 최초 우승자가 된 선수(별명 ANTO)의 유니폼을 보면서 '어디서 본 것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알고보니 지난 11월초 사흘간 미니 연수를 받은 클럽의 젊은이였더군요. 운좋게 르베송 선수와 마트네 선수가 연습하는 장면을 보게 되어서 짧게 글을 남겼었지요.
연말 연시를 보내러 일주일간 처가에 왔습니다. 지난 번처럼 아내님의 허락을 받고 수요일부터 어제 금요일까지 사흘간 미니 연수를 받았습니다. 가자마자 물어봤지요. 이번에 프랑스 최초의 가상현실 탁구 선수권대회 우승자가 여기서 나온 것 같은데, 누구냐고요.
앙토냉 랑드로(Antonin Landreau). 올해로 만 18세 청년입니다. 재미삼아 시작했다가 프랑스 선수권대회 제1회 우승자가 되어버렸네요. 지역 방송국과 신문사등에서 찾아와서 인터뷰도 여러번 하고, 요 지방에서는 유명세도 탔더군요.
그냥 치는 탁구도 아주 잘 치는 선수입니다. 지난 7월 기준으로 프랑스내 랭킹 454위이고 계속 상승하는 중입니다.
살짝 부상 증세가 있어서, 재활하면서 훈련을 슬슬하고 있는 중인데요. 어제 오전 훈련 끝나고 점심 먹기 전에 잡아다가 사진 한 장 찍었습니다. 앞으로 가상현실 탁구 프랑스 우승자는 계속 나오겠지만, 제1회 우승자라는 타이틀은 이 친구가 지니겠지요. 땀 뻘뻘 흘려서 엉망인 모습으로 사진 한 장 같이 찍었습니다.
첫댓글 아 역시 탁구도 잘치는 선수였군요
예. 찾아보니 결승전에서 패해 준우승한 50대 분의 탁구 실력도 전국 상위 수준이군요.
저도 VR 탁구 일레븐이나 하는 게임 해봤는데 실제 탁구랑 굉장히 비슷해서 놀랐습니다.
해보셨군요. 기술이 발전할수록 실제 탁구랑 더욱 더 비슷해지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