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앞으로 올 일들을 알려 주시는 성령님
세 번째 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진리의 영이 오시면 과거나 현재의 일만 알게 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올 일도 알게 해 주십니다. 성령을 받은 사람의 특징이 미래에 대해 안다는 것입니다. 미래를 아는 사람은 불안한 마음이 없습니다. 진리의 영이 오신다는 것은 예언적 의미가 있습니다. 진리의 영께서 오시면 옳고 그름에 대한 가치 기준을 깨닫게 해 주십니다. 또한 진리의 영이 오시면 우리를 진리 가운데로 인도해 주십니다. 그리고 진리의 영이 오시면 앞으로 올 일도 알게 하십니다. 이것을 가리켜 우리는 ‘꿈’, ‘환상’, ‘비전’이라고 합니다.
꿈과 환상과 비전을 가진 사람은 미래가 있습니다. 지금 가난하고 병들어 실패 속에 있어도 슬퍼하거나 좌절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미래에 대해 정확하게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자신의 과거와 현재도 볼 수 있지만 미래에 대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어느 길로 가야 할지, 무슨 일을 해야 할지 알게 됩니다. 그래서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신학교에 가고 선교사로 자원해 나가는 것입니다. 그들의 인생 비전을 성령께서 보여 주시는 것입니다.
이렇게 좋고 반가운 성령께서 찾아오셨는데 지금 우리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지금 왜 그리도 방황하고 있습니까? 내일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서 전전긍긍하십니까? 지금 이 순간 자신이 점점 더 초라해지고 비참해진다고 느끼십니까? 마음에도 헛된 것을 갖고 절망감에서 삶의 포기를 꿈꾸십니까? 그렇다면 성령께서 찾아와 주시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6) 예수님의 뜻을 알리시는 성령님
그러면 예수님이 보이고 미래가 보이며 희망이 보이고 잘못된 모든 것이 바뀌게 됩니다. 인생에 의미가 생기고 사업에 목적이 생기며 자녀 교육에 희망이 생기고 건강에 자신감이 생깁니다. 매일의 삶이 항상 기쁘고 즐거우며 감동적으로 됩니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사실로 확인이 됩니다.
“그분께서 나를 영광스럽게 하실 것이다. 나에게서 받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기 때문이다.”(16,14)
진리의 영의 역사에 한 가지 목표가 있습니다. 성령께서 하시는 모든 일은 오직 예수님의 영광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성령께서 하시는 일의 역사에 확실하게 예수님을 드러내십니다. 우리가 카메라의 초점을 잘 맞추지 못하면 안개가 낀 것처럼 뿌옇게 보입니다. 하지만 그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면 모든 것을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성령과 하나 되면 예수님의 실체를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생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아버지께서 가지고 계신 것은 모두 나의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께서 나에게서 받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라고 내가 말하였다.”(16,15)
예수님은 하느님께 있는 것은 모두 당신의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당신의 것으로 성령께서 우리에게 알려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령께서는 예수님의 모든 것을 소유하신 분입니다. 알렐루야!
신앙의 깊이는 곧 성령님을 아는 것입니다. 우리는 성령님과 깊이 있는 만남을 가져야겠습니다. 성령님을 더 깊이 체험해야겠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보고 진리를 보며 우리의 미래를 봐야겠습니다.
첫댓글 아멘 감사합니다 🙏
아멘. 아멘. 아멘.~~
"신앙의 깊이는 곧 성령님을 아는 것입니다."
“아버지께서 가지고 계신 것은 모두 나의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성령께서 나에게서 받아
너희에게 알려 주실 것이라고 내가 말하였다.”(요한 16,15)
아멘.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