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보양식, 알토란 임성근 조리장의 삼계탕
오늘이 초복입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이열치열, 따뜻한 삼계탕 한 그릇으로
무더위 날려보시기 바랍니다.
★ 초복 보양식 삼계탕 만드는 법
▶ 재료 : 닭 2마리, 대파 약간
-삼계탕 속 재료: 마늘 2알, 대추 1알, 인삼 1뿌리, 불린 멥쌀 1 큰 술, 불린 찹쌀 2 큰 술, 밤 1알-육수 재료: 물 2L, 다진 마늘 2 큰 술, 다진 생강 1 작은 술, 잣 1 큰 술, 불린 찹쌀 2 큰 술, 물 약간-염지 재료: 물 1L, 소금 반 큰 술, 소주 2잔, 양파 1개의 껍질(대파로 대체 가능)-육수 팩 재료: 당귀 2조각, 4등분 한 양파 1개, 대파 반 대, 바지락 10알
㉠ 꼬리 부분, 기름기를 제거하고 속까지 씻어준다.
㉡ 볼에 물 1L, 소금 반 큰 술, 소주 2잔, 양파 1개의 껍질, 닭 2마리를 넣고 2시간 동안 염지한다.
㉢ 닭 목을 비틀어 구멍에 넣어 막고, 등뼈와 닭다리 바깥 부분 사이에 구멍을 뚫는다.
㉣ 닭 속에 마늘 2알, 대추 1알, 인삼 1뿌리, 불린 멥쌀 1 큰 술, 불린 찹쌀 2 큰 술, 밤 1알을 넣는다.
㉤ 구멍 낸 쪽 다리를 접은 후 반대쪽 다리를 접어 구멍에 넣는다.
㉥ 당귀 2조각, 4등분 한 양파 1개, 대파 반 대, 바지락 10알을 육수 팩에 넣는다.㉦ 닭의 등 쪽을 냄비 바닥에 닿게 넣는다. 육수팩과 물 2L를 붓고 센 불에 10분, 중 불에 40분 끓인다.
㉧ 거품, 육수 팩을 건져내고, 체에 다진 마늘 2 큰 술, 다진 생강 1 작은 술을 넣어 국물에 향과 맛을 우린다.
㉨ 믹서에 잣 1 큰 술, 불린 찹쌀 2 큰 술, 물 약간을 넣고 곱게 간다.㉩ 곱게 간 찹쌀과 잣을 국물에 넣고 뚜껑을 닫고 약 불에서 30분 뜸 들이듯 끓인다.
㉪ 삼계탕을 뚝배기에 담고, 한 소끔 끓으면 불을 끄고 채 썰어 둔 대파를 넣어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 완성된 식탁
푹푹 찜통 같은 무더위
명품 삼계탕 한 그릇 드시고
기운 냈으면 참 좋겠습니다.
오늘, 삼계탕 한 그릇 어때요?
인스타, 스토리, 페북, 포스트에서도 만나요~
가족의 건강을 위해 집 밥만 고집하는 저녁노을입니다. 부엌일이 두려운 왕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 레시피와 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티스토리 블로그
http://heysukim114.tistory.com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네이브
블로그
http://blog.naver.com/hskim4127
▶ 고요한 산사의 풍경소리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hskim4127
/app
출처: 미즈쿡 레시피 원문보기 글쓴이: 저녁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