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leaguemanagers.com/news/lma-latest/chris-wilder-statement/
* 번역이 많이 부족합니다 ㅜㅜ...
2016년 5월 브라몰 레인으로 다시 돌아왔을 때, 제가 평생 응원했던 클럽을 지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어느 누가 앞으로 4년 반을 같이 할 것이라 예측할 수 있었을까요? 이는 여정이았고, 매우 자랑스러운 순간들이었습니다.
제가 거부할 수 없는 기회였고, 빨리 시작하고 싶었습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저의 이야기는 셰필드의 팬인 와일더, 볼보이였던 와일더, 선수였던 와일더로 잘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엔 감독으로서의 기록이 인정을 받아 선임이 되었습니다.
저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많은 의견을 수렴했습니다. 팀은 당시 리그 1(3부리그)에서 부진에 빠져있었고 이를 벗어날 수 있는 스쿼드를 구축하고자 함과 동시에 클럽과 서포터들을 다시 연결시키기로 했습니다. 두가지 목표 모두 달성되었습니다.
확실히 모두가 원하는 출발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팬 여러분들의 지지와 함께 천천히, 그러나 확실하게 우리의 일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동안 기억해야 할 수많은 업적과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힐즈보로, 앨런 로드, 올드 트래포드에서의 중요한 승리들, 기록적인 단일시즌 승점 100점, 버스 퍼레이드, 시청에서의 환영회, 승격을 확정지었던 노스햄튼전과 스토크전 이후 우리를 환영해준 수천명의 팬들까지말이죠.
이 여정 내내 팀의 노력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헌신, 노력, 재능이 최근 클럽의 성공에 주요한 요인이었다는 것을 말하고 싶습니다. 언급하기엔 너무 많지만, 빌리와 선수들, 앨런 닐과 스태프들, 제 아내 프란세스카와 제 가족들 모두 엄청난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이 시점에서 팬 여러분들에 대해서도 말하고 싶습니다. 왜냐면 그들은 홈이건 원정이건 이 모든 것을 가능하게 했던 원동력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시즌 증명되었듯이, 팬이 있는 축구와 없는 축구는 다릅니다. 셰필드 팬들은 패배를 무승부로 만들고, 무승부를 승리로 만드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팬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잘 풀리지 않았던 이번시즌에도 많은 응원을 받아 감사했습니다.
셰필드를 떠난 이후, 저는 수많은 응원 메세지를 받았고, 이에 대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음 챕터로 나아가기 전에, 저는 제가 사랑하고, 살고 있어 자랑스러운 셰필드에 있는 집에서의 시간을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관중으로 꽉 찬 브라몰 레인의 느낌을 그리워할 것입니다. 이 곳은 제게 가장 멋진 분위기 중 하나였지만, 저는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저는 모든 셰필드 팬들의 꿈에 살았고, 여러분들을 대표하여 셰필드가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을 이해해주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제가 꽤 여러 번 말해왔던 말이고, 우리는 말 그대로 해냈다고 믿습니다.
저는 클럽과 관련된 모든 사람들과 구단주들의 미래에 좋은 일만이 있기를 바랍니다.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언제나 제 마음속에 특별하게 남아있을 겁니다. 어릴 때도 그랬고 앞으로도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것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Up The Blades
Chris
-
2016년 5월 부임
2016/17 리그1(3부) 1위로 승격
2018/19 챔피언쉽 2위로 승격
2019/20 프리미어리그 첫시즌 9위
2021년 3월 사임
첫댓글 칸토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