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뮤오리진 iOS 버전,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 등극 [이베스트투자증권-성종화]
>>>News / Issue
▪ 뮤오리진 iOS 버전, 9/23 론칭 후 11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 등극
>>>Implication
▪ 뮤오리진 iOS 버전, 9/23(수) 국내 애플 앱스토어 출시 후 11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 등극
1) 뮤오리진 iOS 버전,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추이
9/23 7위 → 9/24 4위 → 9/25 4위 → 9/26 5위 → 9/27 5위 → 9/28 4위 → 9/29 3위 → 9/30 3위 → 10/1 4위
→ 10/2 3위 → 10/3 1위 → 10/4 1위 → 10/5 1위
2) 9/23 론칭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7위 진입 → 이후 9일간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
순위 3-5위 유지하다 직전주말(10/3 토)부터 매출순위 1위 등극 → 전일(10/5 월)까지 3일간 매출순위 1위 지속
▪ 뮤오리진 iOS 버전의 본격적인 매출기여는 4Q15부터. 4Q15 뮤오리진 iOS 버전 매출은 최소한 안드로이드 버전
중심의 3Q15 뮤오리진 매출의 10% 이상 신규 기여 전망
1) 국내 모바일게임 디바이스(오픈마켓) 시장 M/S : 안드로이드 80%, iOS 13%, 기타 7%. 즉, 디바이스 측면에선
iOS 시장은 안드로이드 시장의 16%(보통 10-20% 정도로 봄) 정도 추산
2) 뮤오리진 iOS 버전 9/23 론칭 후 10월초부터 곧바로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 등극. 안드로이드
버전과 마찬가지로 한동안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최상위권 유지 가능성
3) 따라서, 4Q15 뮤오리진 iOS 버전 매출은 안드로이드 버전 중심의 3Q15 뮤오리진 매출 대비 최소한 디바이스
측면 비중(iOS 마켓은 안드로이드 마켓의 10-20%) 만큼은 매출이 발생할 가능성 커 보임
4) 모바일게임은 상대적으로 안드로이드 마켓은 캐주얼 장르, iOS 마켓은 미드/하드 장르 강점. 따라서, 뮤오리진
iOS 버전 매출은 안드로이드 버전 매출 대비 디바이스 비중보다는 높은 비중의 매출 발생 가능성도 상존
>>>Call
1 뮤오리진 iOS 버전, 9/23 론칭 후 11일만인 10/3 애플 앱스토어 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 등극
2 뮤오리진 iOS 버전, 4Q15 매출기여 본격화 전망 & 기존 뮤오리진 매출규모 대비 최소 10% 이상 기여 가능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