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집은 전적으로 자기가 전세금 20프로 부담한다고 하고(나머진 대출이고 나중에 결혼하고 같이 이자랑 갚은 형태에요) 제가 홀,신행비용,스드메, 기타 부대비용 다 부담하라고 하더라구요?? (가전가구는 양쪽 부모님이 해주시구요)
일단 10월예식이구요!
남친은 지금 모은돈이 몇백뿐이고 7월에 3000천만원 들어와서 다 합친돈으로 8월에 전세금 마련한다고 한상태에요....
이거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요즘 홀비, 스드메 계약금 내면서 저만 결제하니까 꽁기하더라구요....
첫댓글 꼭 이렇게 해야하나요..? 지금 여윳돈이 없어서 그러신거라면 차라리 전세금을 나눠내더라도 나중에 낼 수 있는 신행비용 같은거라도 부담하라고 하세요...
좀.. 아무튼 그렇게 나눠서 하는 게 딱딱해보이네요
대출이야 나중에 같이 갚을건데 비용 나눠내세요 나중에 전세자금 다시 받을땐 이건 내돈이잖아 이럴느낌..
전세금은 어차피 돌려받을 금액인데 그거 반반하고
다른걸 나눠내는게 좋지않을까싶어요....!
저라면 그냥 다 반반할래요
그거 나중에 전세금 돌려받으면 부부 공동 돈 되는거 아닌가요? 이게 어떻게 반반인지..
반반부담하세요 준비하면 예상보댜많이들어가는데반반돈넣어놓고써도더드는데ㅜㅠ위험해요ㅠ
전세금은 없어지는 돈 아니니까 본인이 냈다고 할수도없죠 결혼식 비용 반반부담하자고 하세요
저는 전세금 남편이 하구, 가전 및 가구랑 스드메에 웨딩홀까지 제돈으로 했어요ㅎㅎ 뭔가 다 뭐든지 반반하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어차피 결혼하면 전세금은 공용돈이기도 하니까요! 결혼 전에 파혼하는 불상사만 없다면 저는 괜찮을거 같아여 근데 벌써 줌님이 꽁기하다면 그냥 반반하자고 할거 같긴 해요.
저희는 남편이 전세 보증금 거의 다 내고 결혼비용은 반반했어요 정확히 나눈건 아니지만 남편이 식장 저는 스드메 이런식으로 같이 부담했어요!
돈 쓰기 싫어서 머리 굴린거 같은데요? 돌려 받는 전세금 부담하니 나머지 비용 다 줌님보고 내라니 계산적이라면 저렇게 하면 안되죠ㅋㅋㅋㅋ 차라리 반반하세요 전세금도 줌님이 반 결혼식비용 남자도 반!
저거는 반반이 아닌데요. 전세는 나중에 다시 반반하면 치면 본인은 반 돌려받는 돈이잖아요. 엄청 머리 쓴 느낌인데 전세금도 다 반 하시고..
스드메 같이 쓰세요.
혹시나혹시나 나중에 예약 파기하고 다시 예약하고 그럼 다 줌님 돈인데요
집도 자기가 해왔다고 할까 무섭네요…
걍 반반 하시는게 속 편해요
저희는 각자 몇백씩 모아서 거기서 다 결제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