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역 의 평면적 배치가 디엠씨랑 비슷하네요.
그렇네요. 다만 공덕역은 DMC같이 차량기지가 없으니 환승거리는 짧아요.
공덕역 환승 장점 : DMC나 홍대에 비해서 거리가 짧음단점 : 환승통로에서 5/6호선 올라갈 때 계단밖에 없어서, 짐이 있는 승객은 힘듬
공항철도는 어딜 가든 빡시고,경의선에서 5/6호선 탈려면 그것도 꽤나 빡시겠군요 ;
공항철도는 김포공항과 계양역을 제외하고 환승이 매우 험난하네요..
한참을 봐야 구조를 알겠군요;..
그림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저 환승통로가 생각보다 짧아요. 평평하진 않고 약간 경사져 있어요.경의선이 공항철도보다 5/6호선 환승시 가까움. (환승통로가 얼마나 짧은지 사진으로 올림, 철가림막 뒤가 계단)공항철도 환승 편의순위를 보자면 김포공항, 계양역에 버금갈 정도로 괜찮아요. 다만 짐의 유무가 변수.
특별피난계단 출구 라는게 보이는 군요... ㅋㅋㅋ
아 보기에도 너무 어지럽네요. 출구가 10번출구까지 있다니...
7호선 청담역은 14번까지 있어요...제일 많아요........ㅠㅠ...
우와~~ 공덕이 이제 복잡해졌네요~~ㅋㅋㅋ
요즘 대세를 반영해서 특별 피난계단도 설치되었군요
첫댓글 역 의 평면적 배치가 디엠씨랑 비슷하네요.
그렇네요. 다만 공덕역은 DMC같이 차량기지가 없으니 환승거리는 짧아요.
공덕역 환승 장점 : DMC나 홍대에 비해서 거리가 짧음
단점 : 환승통로에서 5/6호선 올라갈 때 계단밖에 없어서, 짐이 있는 승객은 힘듬
공항철도는 어딜 가든 빡시고,
경의선에서 5/6호선 탈려면 그것도 꽤나 빡시겠군요 ;
공항철도는 김포공항과 계양역을 제외하고 환승이 매우 험난하네요..
한참을 봐야 구조를 알겠군요;..
그림에서 보이는 것과 달리 저 환승통로가 생각보다 짧아요. 평평하진 않고 약간 경사져 있어요.
경의선이 공항철도보다 5/6호선 환승시 가까움. (환승통로가 얼마나 짧은지 사진으로 올림, 철가림막 뒤가 계단)
공항철도 환승 편의순위를 보자면 김포공항, 계양역에 버금갈 정도로 괜찮아요. 다만 짐의 유무가 변수.
특별피난계단 출구 라는게 보이는 군요... ㅋㅋㅋ
아 보기에도 너무 어지럽네요. 출구가 10번출구까지 있다니...
7호선 청담역은 14번까지 있어요...제일 많아요........ㅠㅠ...
우와~~ 공덕이 이제 복잡해졌네요~~ㅋㅋㅋ
요즘 대세를 반영해서 특별 피난계단도 설치되었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