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주민 참여 중요”
강원도민일보 2021.05.28.
인제교육자치협력센터 설명회
▲ 인제교육자치협력센터는 27일 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마을교육협의체 운영 등 설명회를 열었다.
인제 미래교육지구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읍·면지역 설명회가 열리고 있어 지역 주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인제교육자치협력센터(인제군·인제교육지원청)는 지난 26일 인제읍에 이어 27일 북면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과 학교 관계자,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마을교육협의체 운영과 마을교육혁신 프로그램 공모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이번 설명회에는 인제읍과 북면 소재의 초·중·고의 교장과 교직원,학교운영위원장,학부모회장,학생자치회장 등은 물론 지역내 의용소방대와 자율방범대,주민자치회,이장협의회,새마을부녀회,새마을지회,체험마을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역 주민·단체·기관이 참여했다.설명회에 앞서 미래교육지구에 대한 영상과 마을교육공동체의 이해를 돕기 위한 한국외대 김용련 교수의 영상을 시청한 후 인제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졌다.
인제교육자치협력센터 관계자는 “기존의 사업과 비슷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확실한 차이점은 중간지원조직인 인제교육자치협력센터를 통해 마을과 학교를 연결해 마을교육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라며 “관·학이 아닌 민간주도로서 지역 주민 등의 자발적 참여가 중요한 포인트”라고 말했다. 진교원
출처 : 강원도민일보(http://www.kado.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