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2014. 11. 7. 금) 이야기 - 토끼 이야기(38)
(참고 ; 인터넷 자료, 사전, 위키 백과, 엔하위키 미러 등)
11) 토끼 캐릭터
(20)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슈퍼전대 시리즈 36번째 작품으로 2012년 2월 26일 ~ 2013년 2월 10일 방영되었습니다. 전 50화입니다. 전대의 명칭이 '~레인저(~저)', '~맨', '~파이브'가 아니라는 점은 태양전대 선발칸 이후로 무려 31년 만입니다. 레귤러가 3명으로 시작한다는 점도 선발칸과 유사합니다.
CP인 타케베 나오미와의 인터뷰에 따르면 멤버를 5명으로 잡을 시 자연히 버디로이드들도 5체가 출연해야 되고, 결과적으로 초반 레귤러만 무려 10명이 되기 때문에 3인 체제로 정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폭룡전대 아바레인저나 염신전대 고온저처럼 회가 지나면서 신전사가 추가, 5명 체제가 되었습니다. 코드명에 색깔이 앞으로 나온 것은 격주전대 카레인저 이후 16년 만입니다.
타이틀이 공개되었을 때에는 2012년에 고스트 버스터즈 3가 공개 예정인 탓에 상당수의 사람들은 이번의 컨셉은 유령 퇴치 전대가 아닌가 추측했지만, 12월 1일에 유령퇴치, 즉 퇴마가 아닌 첩보원 콘셉트였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수훈련을 받은 첩보원 콘셉트란 점에서 시리즈 첫 작인 비밀전대 고레인저와 유사한 듯 합니다.
본작 종영 후 2013년 6월 21일에 V시네마 돌아온 특명전대 고버스터즈 VS 동물전대 고버스터즈가 발매됐습니다.
나레이션은 수권전대 게키레인저에 이어서 DJ가 맡았는데 무나가타 쇼가 맡았으며, 한국판은 케인 역의 박일이 맡아서 덕분에 일본판 보다 더 무거워진 분위기입니다.
* 색다른 설정과 연출 - 기존의 전대들과는 확연히 다른 연출을 보이며 시작했는데 가히 실험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파격적인 시도들을 여럿 선보입니다.
우선 시리즈 최초로 변신 뱅크신이 빠졌습니다. 즉 헤이세이 라이더와 같이 약간의 시각효과와 함께 현장에서 직접 변신하는 연출로 변경되었습니다. 변신 복장의 헬멧은 언제든지 탈착이 가능하다는 설정으로 주연 배우들은 일상복 차림이 잘 없이 매우 높은 빈도로 슈트와 헬멧을 착용합니다. 헬멧을 벗은 경우에는 평상복이라고 보아도 전혀 위화감이 없는 수준입니다. 변신 슈트 자체도 그동안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쓰였던 타이즈 재질이 아니라 가면라이더 시리즈에서 자주 채용되는 가죽에 가까운 재질입니다.
또 마법전대 마지레인저 이후로 자취를 감춘 개인 탑승물이 다시 나왔습니다. 그것도 구급전대 고고파이브 이후로 13년 만에 나온 바이크형 탑승물입니다. 혹자에 따르면 '라이더 보다 바이크를 잘 타는 레드(...)'라고. 더불어 유난히 헬멧이 부서지는 연출이 종종 나오는 것도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전작인 해적전대 고카이저와 마찬가지로 아이캐치가 없으며, 대전대 고글파이브 이래 이어져 왔던 오프닝의 전대 타이틀콜이 사라진 것도 특이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28화부터 슈퍼전대 최초로 오프닝곡이 바뀌었습니다. 이 2기 오프닝에서는 1기에는 없었던 타이틀콜이 들어갔는데 노래 처음 부분이 아닌 끝에 나왔습니다. 이것도 슈퍼전대 사상 최초입니다.
거대 전투신의 경우는 기존의 실내 세트장을 벗어나 야외 세트장에서 촬영함으로써 거대 전투의 스케일감을 살렸습니다. 그리고 굉굉전대 보우켄저 이래 6년 만에 CG의 비중을 최대한 줄이고 디오라마의 비중을 늘리는 등 현실감을 높이는 연출도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초반 이후 역시 특촬 특유의 제작비 문제 등으로 갈수록 기존 디오라마 신을 뱅크신으로 사용하거나 생략하는 경우가 늘어났습니다.
한 가지 더 주목할 점은 변신구호가 렛츠 모핀, 변신 시 변신 장치에서 "It's Morphin Time!"이라는 음성이 나오는데 이 음성은 최초의 파워레인저 시리즈인 마이티 몰핀 파워레인저의 변신 구호를 그대로 따온 것입니다.
* 우사다 레터스 - 특명전대 고버스터즈에 등장하는 서포트 로봇이며, 한국판 이름은 래비터스입니다. 성우는 스즈키 타츠히사/김혜성이며, 옐로 버스터의 파트너 버디로이드입니다. 토끼형 메카로 이름의 유래는 토끼(うさぎ: 우사기)와 양상추(lettuce)입니다. 버스터 머신으로 변형 시 양쪽 귀가 핸들 역할을 합니다. 기지 내에서는 데이터 관리를 담당합니다.
자존심이 세고 제멋대로인데다 깐죽거리는 밉상이어서 누군가의 행동이나 말 뒤에 성질을 긁는 대사를 날려 어그로를 모으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사미 요코와 사이가 좋아서 요코를 천재라고 치켜세우거나 같이 히로무를 까는 등 요코와 손발이 잘 맞는 편입니다. 요코가 간식을 두고 갈 경우 걱정하기도 하는 등 그 누구보다도 요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형태상 움직일 수 있는 부위는 토끼의 귀 부분에 해당하는 더듬이, 목, 어깨뿐입니다.
자체 방어능력이 없는 것과 느린 것이 최대 단점입니다.
- 오늘은 금요일, 가벼운 걸음으로....깡충깡충~~ 행복한 하루~~♡♡
가족과 함께 할 남은 시간 -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63249213&rtes=y&startDuration=272.15999999999996
첫댓글 오늘은 금요일, 가벼운 걸음으로....깡충깡충~~ 행복한 하루~~♡♡
오늘(2014. 11. 7. 금) 이야기 - 토끼 이야기(38)
http://cafe.daum.net/cjcmc/HiZX/3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