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5일 11시 문화가족 이웃만들기 2006 먹거리장터가 남유진 구미시장, 김성경 구미부시장, 구미시 의회의원들 및 강명수 고아농협조합장, 곽홍식 LG전자상무 등 500여명의 구미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앞 광장에서 개최 되었다.
이날 문화가족 이웃만들기 2006 먹거리장터에는 노인들을 위로하기 위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복지지원금 전달 및 감사장 수여식이 함께 있었다.
LG경북협의회(곽홍식 LG전자상무)에서 15,000,000원의 따뜻한 집 만들기 지원금을 법등스님에게 전달하였으며, 금오종합사회복지관장(법등스님)은 이용수 금오종합사회복지관 운영위원에게 감사장과 기념품 수여하였다.
법등스님은 인사말을 통해 복지시설을 기틀을 마련해준 구미시에 감사 뜻을 전하고, 수혜자 여러분들도 복지시설이 자비의 실천인 지역복지의 실천이념, 희망의 실천인 저소득층의 자립지원과 자활의욕 고취지역주민의 참여와 화합이 함께 참여하는 복지실천 등 제 구실을 할 수 있도록 많은 협조와 애용을 바란다고 했다.
남유진 구미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법등스님의 호법원장으로 추대된 것에 대해 축한다고 하면서, 일반세속으로 따지면 대법원장에 해당한다고 행사에 모인 노인 및 시민들에게 소개를 하여 법등스님의 불가의 법력이 높음을 칭송했으며,
이곳 금오종합복지관이 구미에서 제일 든든한 복지관이라고 하면서 오늘 모처럼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길 바라며 항상 행복하고 건강하길 바란다고 했다.
김성경 구미시장은 축사에서 모이신 분 모두가 즐거운 시간, 기쁜 하루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일모직 봉사단, 삼성코닝봉사단, 개미봉사단 등의 봉사단체에서 각기 봉사활동을 하였는데, 삼성코닝사회봉사단에서는 다문화 민속의 체험 및 추억만들기, 금오사회복지관에서는 각종 불교용품 및 예술품 전시가 있었다.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