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닉스 - 인식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 - 대신증권
가전브랜드기업으로 입지를 굳히는 2013년
- 톱스타를 기용한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 홈쇼핑을 통한 눈에 보이는 판매 증가는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인지도 향상
- 제습기 매출 전년대비 100% 증가로 실적 개선 효과 클 것
- 제습기 브랜드 가치 평가 1위 등 가전브랜드 기업으로써 확실한 포지셔닝
신제품 ‘에어워셔’ 출시가 갖는 의미
- 하절기와 동절기의 실적차이를 축소
- 가전브랜드로써 제품 라인업 갖춤
- 제습기와 더불어 습기를 제어하는 친환경 가전브랜드
- 제 2의 제습기로 동사의 실적 성장에 박차를 가해줄 것
제습기와 에어워셔 시장은 높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
- 제습기 가구당 보급률은 약 12%로 향후 시장 성장은 지속될 것
- 에어컨과 제습기는 사용목적이 다른 제품으로 병행사용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것
- 에어워셔 시장은 제습기보다 2~3년 후행하고 있으나 성장속도는 빠를 것
2013년보다 2014년이 더 좋다
- 2013년 매출액 2,159억원(+,63.2% YoY) 영업이익 183억원(+47.9% YoY) 예상
- 2014년 매출액 3,523억원(+63.2% YoY), 영억이익 426억원(+103.3% YoY)으로 더 큰 성장 전망
- 2013년 예상 PER 7.1배, 2014년 예상 PER 3.8배로 주가는 크게 저평가